[생활경제 이슈] 롯데百, 잠실 롯데월드몰, 인천점 등 6개점에서 대형 테니스 팝업 ‘더 코트(The Court)’ 열어 外

기사입력:2023-05-18 08:41:54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백화점이 백화점부터 몰, 아울렛까지 총 6개 점포에서 대형 테니스 팝업을 열어, 국내 ‘테니스 열풍’을 선도한다.
롯데백화점이 5월 13일(토) 잠실 롯데월드몰 3층에 150평 규모의 체험형 테니스 매장 ‘테니스메트로’를 오픈해 ‘테니스 성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특히, 한정판 라켓을 포함해 다양한 테니스 용품과 의류를 선보이고, 유통사 최초로 매장내 실제 테니스 코트를 그대로 구현하는 등 체험 콘텐츠를 강화해 테니스 마니아들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오는 5월 19일(금)부터는 총 6개 점포에서 대형 테니스 팝업인 ‘더 코트(The Court)’를 동시에 열어, ‘테니스 열풍’에 방점을 찍는다. ‘더 코트’는 롯데백화점이 지난해(6/24~7/3)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진행한 체험형 테니스 팝업으로, 10일간 약 20만명의 고객들이 방문하며 크게 화제가 되었다. 올해는 그때보다 더욱 뜨거워진 테니스 인기에 힘입어 5월 19일(금)부터 29일(월)까지(단, 수원점은 28일(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뿐 아니라 롯데백화점 인천점, 동탄점, 수원점, 부산본점, 그리고 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까지 총 6개 점포로 확대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팝업 공간 전체를 ‘프랑스 오픈 테니스 대회’’ 컨셉의 테니스 코트처럼 연출하고, 테니스 용품부터 의류, 액세사리 등을 총 망라해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웜블던’ 컨셉에 이어 올해는 ‘프랑스 오픈’을 컨셉으로 ‘더 코트’ 팝업 공간을 하나의 큰 테니스 코트처럼 만들었다. ‘프랑스 오픈’은 세계 4대 테니스 그랜드 슬램 중 하나로, 팝업이 끝나가는 5월 28일(일) 대회가 시작될 예정이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팝업 공간 전체를 ‘프랑스 오픈’을 상징하는 주황색과 녹색으로 장식해, ‘프랑스 오픈’을 기다리는 테니스 마니아들의 취향을 저격한다. 또한, ‘더 코트’ 팝업에서는 점포에 따라 ‘윌슨’, ‘헤드’, ‘요넥스’, ‘나이키’, ‘휠라’, ‘디아도라’ 등 테니스를 대표하는 유명 브랜드들은 물론,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론앤디마리’, ‘러브포티’, ‘세러데이레저클럽’, ‘인볼’ 등의 라이징 브랜드들의 테니스 용품과 의류, 액세서리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테니스가 생소한 고객들도 ‘더 코트’를 통해 ‘테니스’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준비했다. 각 팝업에는 게임존을 설치해 고객들이 직접 라켓을 들고 테니스를 체험해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진행되는 ‘더 코트’ 팝업에서는 닌텐도를 활용한 스크린 테니스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수원점과 동탄점, 타임빌라스 등에서는 일명 ‘찍찍이’라고 불리우는 벨크로를 활용한 미니 테니스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게임에 참여하거나 인증샷을 업로드하는 등 미션을 수행한 고객에게는, 미션 완료 개수에 따라 ‘그립톡’, ‘리유저블 컵’, ‘네임택’ 등 롯데백화점이 이번 팝업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선물을 증정한다. 그 외에도 잠실점, 인천점 등에서는 문화센터와 연계해 어린이들도 쉽게 테니스를 배워볼 수 있는 ‘매직 테니스’ 클래스도 진행한다.
미국에서 열리는 ‘US 오픈 테니스 대회 직관권’부터 테니스 동호회를 위한 단체 티셔츠 제작까지, 경품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롯데백화점APP에서 ‘테니스 퍼즐 맞추기’ 게임을 완료하면, 이번 팝업의 컨셉인 ‘프랑스 오픈’과 함께 세계 4대 테니스 그랜드 슬램으로 꼽히는 ‘US 오픈(8/28~9/10)’ 직관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1등(1명) 당첨자에게는 동반 1인까지 5박 7일 미국 왕복 항공권과 숙소, US 오픈 경기 관람권을 증정한다. 그 외에도 등수에 따라 ‘윌슨’, ‘요넥스’, ‘러브포티’의 테니스 용품 세트와 롯데모바일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또한, 이번 팝업은 특히 테니스 동호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이 예상됨에 따라, 팝업 방문 후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해당 동호회만을 위한 단체 티셔츠나 커스텀 네임택을 제작해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메가MGC커피, ‘TRAVEL THE SUMMER’ 여름 신메뉴

메가MGC커피는 동남아 여행을 콘셉트로 출시한 여름 신메뉴 5종이 누적 판매 약 80만 개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메가MGC커피는 여름 신메뉴로 수박주스, 수박화채 스무디, 코코넛 커피 스무디, 트로피컬 용과 티플레저와 첨벙첨벙 간식꾸러미를 선보였다.

여름 시즌 음료 4종은 제철 과일의 청량함과 이색적인 휴양지를 떠올리게 만드는 화려한 비주얼로 인기를 끌었다. 특히 수박화채 스무디는 수박화채를 한 컵에 담아낸 듯 푸짐하면서 조화롭게 어우러진 다채로운 과일 맛으로 소비자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졌다.
새롭게 리뉴얼된 수박주스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재 출시한 코코넛 커피 스무디도 인기 대열에 합류해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인기 간식인 핫도그와 커스타드 상어만쥬, 생크림 오믈렛 3종으로 구성된 첨벙첨벙 간식꾸러미는 커스터드 맛 상어가 핫도그 보물섬을 찾아 생크림 오믈렛 파도를 헤쳐나간다는 스토리가 담겨 모험을 상상하며 먹는 재미를 더했다.

메가MGC커피는 이번 여름 신메뉴의 높은 인기에 따라 세트 할인, 룰렛 이벤트, 여행왕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서울도서관, 어르신 대상 모바일금융 교육

서울도서관은 6월 13∼14일 스마트폰 사용이 서툰 노년층을 대상으로 모바일뱅킹 사용법과 금융사기 예방법 등을 교육하는 '스마트폰으로 똑똑하게 금융 활용하기' 강좌를 운영한다. 교재는 무료이며 수강생은 스마트폰과 실습에 사용할 신분증과 카드 등을 지참하면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8.62 ▼47.13
코스닥 853.26 ▼8.97
코스피200 356.51 ▼7.0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621,000 ▼401,000
비트코인캐시 680,000 ▼3,500
비트코인골드 46,710 ▼290
이더리움 4,454,000 ▼58,000
이더리움클래식 37,480 ▼190
리플 745 ▼8
이오스 1,264 ▲23
퀀텀 5,640 ▼2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796,000 ▼370,000
이더리움 4,457,000 ▼60,000
이더리움클래식 37,430 ▼230
메탈 2,321 ▼13
리스크 2,608 ▼50
리플 746 ▼8
에이다 671 ▼5
스팀 402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589,000 ▼324,000
비트코인캐시 678,500 ▼4,500
비트코인골드 47,860 0
이더리움 4,451,000 ▼57,000
이더리움클래식 37,370 ▼200
리플 745 ▼8
퀀텀 5,630 ▼40
이오타 336 ▼7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