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바이오 관계자는 "라비벳은 반려동물 유산균 영양제 시장점유율 24%를 기록하며,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반려동물 유산균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라며 라비벳과 2위 브랜드와의 점유율 차이는 5.3%p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조사는 2022년 RSP 기준 소매판매를 통해 판매된 반려동물(펫) 영양제를 기준으로, 2023년 3~4월에 진행되었다. 반려동물 영양제는 100% 유효성분으로만 만들어진 정제 혹은 분말 등의 형태 제품으로, 간식이나 사료 등에 유효 성분이 일부만 함유된 제품은 포함되지 않았다.
◆예다함, 성가정 입양원에 ‘사랑[愛]다함’ 기부금 2천만원 전달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최대 자본금 500억원을 100% 출자하여 설립한 상조회사The-K예다함상조(주)(이하 ‘예다함’)가 12일(금), 국내입양전문기관인 성가정 입양원에 ‘사랑[愛]다함’ 적립금 2천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한편, 예다함은 사회취약계층의 복지 환경 개선을 위해 공유가치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 프로젝트인 ‘사랑[愛]다함’을 지난 2016년에 출범하여 올해로 8년째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목포시-삼학도크루즈, 해양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전남 목포시는 12일 ㈜목포삼학도크루즈와 해양관광 활성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
목포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홍률 시장과 ㈜목포삼학도크루즈 정경오 대표를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해 목포 해양관광 활성화와 상생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을 약속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