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컬리, SNS 인기 맛집 모은 ‘컬리단길’ 기획전 진행 外

기사입력:2023-04-03 21:16:5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리테일 테크 키업 컬리는 SNS에서 인기 있는 맛집들을 한데 모은 ‘컬리단길’ 기획전을 연다고 2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웨이팅 없이는 맛보기 힘든 식당들의 대표 메뉴 90여 가지 제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라며 "레트로 콘셉트의 압구정 분식 맛집 ‘도산분식’부터 직사각형 모양 피자로 인기를 끈 이태원 ‘모터시티’까지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벼운 브런치와 오후 티타임을 위한 디저트·베이커리 제품들도 마련했다. 송리단길 인기 베이커리 ‘프레드릭’의 햄더블치즈 크로플무슈는 에어프라이어에 데우기만 하면 든든한 브런치 메뉴가 된다"라며 "베이커리 브랜드 ‘오르랔베이커리’의 쫀득한 휘낭시에 제품도 주목할 만하다"라고 밝혔다.

김성희 컬리 온사이트 마케팅 담당자는 “외식물가의 고공행진으로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집에서도 인기 맛집 메뉴를 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오프라인 맛집들을 소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봉엘에스, 바스프와 ‘클린니컬 뷰티’ 원료 심포지엄 개최

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대표 박진오)가 오는 7일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에서 ‘2023 바스프(BASF)&대봉엘에스 클린뷰티 원료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대봉엘에스와 바스프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기존의 클린뷰티에서 과학적 혁신을 더한 ‘클린니컬 뷰티(Cleanical Beauty, Clean과 Clinical의 합성어)’를 슬로건으로 정해 뷰티 업계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새로운 전략을 제시한다.

클린뷰티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비건, 지속 가능한 업사이클링 등 이미 메가 트렌드로 자리 잡았고, 브랜드는 이를 마케팅 포인트로 삼아 앞다퉈 화장품을 출시하고 있다.

◆영등포구, 어르신 보이스피싱 피해 뿌리 뽑는다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최근 어르신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가 급증하는 가운데, 보이스피싱 범죄 유형과 대처 방법을 알리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어르신 보이스피싱․스미싱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최근 보이스피싱 피해 금액은 총 1,682억 원으로, 스마트폰 사용이 미숙한 60대 이상 어르신 피해가 매년 급증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101,000 ▼17,000
비트코인캐시 684,500 ▼2,500
비트코인골드 50,850 ▼800
이더리움 4,336,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39,770 ▼90
리플 725 ▲1
이오스 1,128 ▼2
퀀텀 5,140 ▼3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112,000 ▼41,000
이더리움 4,338,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39,830 ▼20
메탈 2,645 ▼10
리스크 2,664 ▼22
리플 725 ▲1
에이다 669 ▼0
스팀 385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040,000 ▲18,000
비트코인캐시 683,500 ▼4,000
비트코인골드 51,100 ▲1,610
이더리움 4,334,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9,750 ▼30
리플 724 ▲0
퀀텀 5,165 ▼5
이오타 299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