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프리드라이프, 하나카드와 협업해 디지털 제휴 상품 출시 外

기사입력:2023-03-30 20:11:30
[로이슈 편도욱 기자]
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하나카드와 협업해 디지털 제휴상품 ‘늘 정성’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상조서비스 ‘늘 정성’은 하나카드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하나카드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가입 가능하며,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하나머니 최대 20만 머니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늘 정성’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프리드라이프의 고품격 장례서비스뿐 아니라 웨딩, 크루즈 여행, 홈 인테리어, 장지, AI 추모서비스 등 전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멤버십 서비스로 종합 건강검진 우대, 리조트 회원가 우대 등도 활용할 수 있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많은 금융 소비자들의 라이프 케어 서비스 편의를 높이기 위해 하나카드 디지털 채널을 통해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는 제휴상품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역량 있는 파트너사들과 유연한 협업을 이어가면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만족시키는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프리드라이프는 지난 1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 에임메드와 제휴해 시니어 케어 서비스를 탑재한 ‘늘 든든’을 출시했다. 서비스 가입자는 매년 증가하는 시니어 인구를 위한 맞춤형 상조 상품으로 간병인 지원과 시니어케어 서비스, 장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쿨룩스, 하이틴 감성 물씬 느껴지는 2023년 하복 화보 공개

스쿨룩스(대표 오현택)가 30일 하이틴 감성 물씬 느껴지는 2023년 하복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스쿨룩스의 화보는 학생들의 기쁨과 행복, 친구와의 관계성이 담아져 긍정적이고 밝은 이미지의 하이틴룩을 선보인다. 또 개성이 넘치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스쿨룩스의 스타일을 담아냈다.

이번 화보는 자유롭고 열정적인 분위기가 느껴지는 하이틴 영화 포스터를 연상케했다. 특히, 하계 정장 교복부터 스포티한 감성이 돋보이는 체육복, 생활복까지 소개해 Z세대의 각양각색 개성처럼 교복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매력을 보여준다.

◆영등포구, 다문화가정 청소년 4차 산업 인재로 양성한다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4차 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메타버스 창의과학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 통계에 따르면 2022년 영등포구 외국인 주민은 50,999명으로, 서울 자치구에서 외국인이 제일 많다.
그간 구는 다문화가정이 지역사회와 공존하고 상호 교류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다드림문화복합센터’를 운영하여 다문화가정의 문화활동과 소통․화합을 지원하며,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각종 교육뿐만 아니라 음악회, 전통 무예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64.73 ▼19.53
코스닥 841.52 ▼11.15
코스피200 378.39 ▼2.4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871,000 ▲921,000
비트코인캐시 504,000 ▲12,500
비트코인골드 35,330 ▲430
이더리움 4,715,000 ▲42,000
이더리움클래식 31,890 ▲480
리플 674 ▲4
이오스 785 ▲12
퀀텀 3,493 ▲4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945,000 ▲1,001,000
이더리움 4,718,000 ▲55,000
이더리움클래식 31,920 ▲530
메탈 1,939 ▲6
리스크 1,404 ▲19
리플 675 ▲5
에이다 531 ▲7
스팀 268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803,000 ▲965,000
비트코인캐시 505,000 ▲13,700
비트코인골드 33,730 0
이더리움 4,713,000 ▲50,000
이더리움클래식 31,890 ▲460
리플 675 ▲5
퀀텀 3,440 ▼26
이오타 23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