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운식 공단 이사장, 이장우 대전광역시장, 이진동 대전지방검찰청 검사장을 비롯한 법무유관기관장과 전국 법무보호위원 및 공단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다.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전국연합회는 공단의 법무보호대상자 지원 사업을 후원하며, 공단 지부(소) 소속 자원봉사자 협의회 위원 7,000여명을 대표하는 단체다.
제2대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전국연합회장으로 취임하는 전문수 회장은 다우건설 주식회사의 대표이사로서, 대한건설협회 대전광역시회 운영위원, 대전주택건설협회 대전충남도회 회장, 대전광역시체육회 이사, 대전광역시 유성구체육회장, 대전상공회의소 부회장, 대전주택건설협회 중앙회 비상근감사, 공단 대전지부 협의회장과 전국연합회 수석부회장 등을 역임하며 따뜻하고 포용력 있는 리더십으로 지역사회의 발전과 범죄예방을 위해 헌신해온 봉사자이다. ‘2019 법무보호복지의 날’에 법무부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전문수 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이계환 前 전국연합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출소 후 자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법무보호대상자들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한다.
법무보호대상자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지원해온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전국연합회는 향후 공단의 주요 행사 추진과 대국민 인식 개선 및 자원봉사자 발굴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나간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