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 유준원 대표는 환경·사회·지배구조를 생각하는 ESG 경영은 물론 기술혁신에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4년 연속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상상인은 네트워크 분야 전문 기업으로 네트워크 설계부터 통합 정보보안 체계, 첨단 정보통신 서비스 등 종합적인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상상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자회사로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상상인선박기계 상상인증권, 상상인인더스트리 등이 있다.
현재까지 전국 3,000여 명의 아동에게 지급되었으며 전용 홈페이지을 통해 접수 받고 있다. 이 외에도 휠체어 사용 아동의 재활과 운동을 지원하는 ‘신체 발달 프로젝트’, 아이들의 꿈을 지원하는 미술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음악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 준비 중이다.
또한 청각장애 고등학생의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일반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각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수업 실시간 AI 문자통역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도 추진중이다.
상상인그룹은 ‘내 몸과 지구의 건강을 함께 지키자’는 슬로건 아래 임직원과 가족들이 일상 속에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걷기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해 4번의 시즌을 통해 총 24억 6천 3백만 보를 달성해 이산화탄소 배출 약 약 416톤을 감축(소나무 63,026그루 식재 효과)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위트게임즈, 모바일 MMORPG ‘강호귀환’ 출시
위트게임즈(대표 김현철)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강호귀환’을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강호귀환’은 운명을 거슬러 최고의 강자에 오른 주인공이 죽음을 앞두던 중 기연을 얻어 과거로 귀환하여 다시 시작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검사, 자객, 천군, 살수, 심안, 무신 총 6가지의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해 특색을 살린 화려한 무공을 펼칠 수 있으며, 맵의 모든 구역을 모험할 수 있는 높은 자유도를 자랑한다.
◆ KAI,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이 오늘 10일부터 27일까지 SW/위성 연구개발 및 운영 인력을 모집하기 위해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한다고 밝혔다.
채용 분야는 ▲SW개발(인공지능) ▲SW개발(시뮬레이터) ▲SW개발(항공전자) ▲위성제어 ▲생산기술 ▲품질 등 총 6개 직무가 대상이며 SW개발 인공지능 분야는 수도권에 배치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은 인공지능 기반의 자율비행 SW‧유무인 복합 전투임무 자율화 SW 개발 및 독자적 위성 플랫폼 개발을 위한 위성제어 등 미래 성장사업을 추진할 인력을 확충하는 데 중점을 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