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중소벤처기업부_공영홈쇼핑,청소년행복재단1천5백만원 기부 外

기사입력:2023-02-10 18:18:3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중소벤처기업부_공영홈쇼핑,청소년행복재단1천5백만원 기부

공영홈쇼핑은 지난해 연말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윈윈터페스티벌 기간 중 진행한 나눔바자회 판매수익금 전액을 (재)청소년행복재단에 기부했다.

공영홈쇼핑 조성호 대표이사는 9일 서울 양재동 소재 청소년행복재단에서 기부금 1천5백만원을 청소년행복재단 이중명 이사장에게 전달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중소벤처기업부 조주현 차관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소비 진작뿐만 아니라 나눔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담고 있는 것이 동행축제의 진정한 의미”라고 강조하며 위기 청소년의 자립과 행복 증진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두 기관을 격려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청소년행복재단은 비영리 공익법인으로서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맞춤형 교육을 통한 중소기업 취업연계 및 소상공인 창업기회 제공 등 자립기반 마련을 지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공영홈쇼핑 조성호 대표이사는 “청소년행복재단의 사업활동처럼 어려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교육, 취업, 창업 등의 자립기반 지원은 매우 실질적이고 꼭 필요한 도움”이라며 “공영홈쇼핑은 도움의 손길이 미처 닿지 않는 사각지대를 찾아 기부의 온기가 잘 스며들어 희망을 선사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에 정성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탑텐, 유니세프와 ‘GOOD WEAR GOOD WATER’ 캠페인 진행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이 전개하는 SPA브랜드 탑텐(TOPTEN10)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와 함께 ‘GOOD WEAR GOOD WATER’ 캠페인을 진행한다. 탑텐은 지난달,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세계 어린이의 생존, 보호, 발달 등을 지원하기 위한 기금 조성과 캠페인 활동을 약속한 바 있다.

‘GOOD WEAR GOOD WATER’ 캠페인은 유니세프의 주요 활동 중 하나인 식수 사업과 탑텐의 브랜드 슬로건인 ‘Good Wear'를 결부하여 ‘좋은 옷을 통해 좋은 물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김연아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미화 10만 달러 기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는 2월 10일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로 활동중인 김연아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어린이 긴급구호’에 동참하며 미화 10만 달러(한화 약 1억 2천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금은 김연아의 뜻에 따라 전액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를 위한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등의 긴급구호사업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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