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포유 콘텐츠 캠페인 진행
요기요는 자사 브랜드 웹툰에 등장한 맞춤형 음식 추천 서비스를 그대로 구현해낸 푸드포유 콘텐츠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어 "현재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브랜드 웹툰 ‘간 떨어지는 출근’은 SNS 가상 세계관인 ‘요기요나라’의 주인공 ‘요조이’가 요기요 마케팅팀의 신입사원으로서 성장하는 회사 생활 이야기를 그렸다"라며 "총 6부작으로 구성됐으며, 앞선 4회차에 걸쳐 ‘푸드포유’ 서비스 기획부터 개발, 론칭까지의 스토리가 공개된 바 있다"라고 밝혔다.
26일부터 요기요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는 ‘푸드포유’ 서비스는 상황과 고민, 성향, 입맛 등을 묻는 몇 가지 질문을 통해 지금 나에게 딱 맞는 한끼 메뉴를 추천해준다. 개인의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콘텐츠를 선호하는 2030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했다. 콘텐츠는 자아탐구 플랫폼 ‘푸망’을 통해 제공된다.
이번 메뉴 추천은 의학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효용을 높였다. 이후에도 심리학자, 셰프, 바리스타 등 전문가의 주제별로 매칭된 전문가 자문을 통해 사용자의 답변을 분석, 맞춤형 메뉴를 추천 받을 수 있다.
캠페인 론칭을 맞아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월 8일까지 서비스를 이용한 후 결과 페이지 하단의 배너를 통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2,023명에게 요기요 3만원 상품권과 5천원 할인 쿠폰 등을 선물한다. 자세한 내용은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요기요 스티브 조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이번 콘텐츠 캠페인은 웹툰과 온라인 테스트 등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활용해 2030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자 준비했다“면서 “이번 콘텐츠 캠페인을 시작으로 올해 요기요만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꿈비, ‘글로벌 종합 유아용품 브랜드’ 목표
꿈비(대표이사 박영건)가 26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스닥시장 상장에 따른 성장 전략과 비전을 발표했다.
◆양주시, 올해부터 '초등생 입학축하금' 20만 원 지급
경기 양주시는 학부모의 교육비 경감 차원에서 올해부터 초등학교 입학 때 축하금을 1인당 20만 원씩 지역화폐로 지급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청 기간은 3월 2일부터 6월 1일까지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면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