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관계자는 ":주종별로 살펴보면, 양주가 105%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고, 와인(61%), 맥주(59%), 민속주(58%), 소주(52%)가 뒤를 이었다"라며 "맥주 중에서는 서로 잔을 채워주며 마시는 병맥주가 81%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라고 전했다.
같은 기간, 양주와 함께 구매하는 봉지얼음이 67%, 와인 안주로 즐기는 치즈가 51%, 맥주 안주로 많이 찾는 어포, 육포 등 마른 안주류가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어린이들이 많이 찾는 토이캔디(79%), 완구/인형(71%), 젤리(56%) 매출이 50%~80% 매출 증가를 기록했으며, 음식 조리에 급히 필요한 소스/조미료와 키친타올 매출도 각 78%, 121% 증가했다. 오랜만에 만난 조카와 함께 편의점을 방문하거나, 세뱃돈을 받은 어린이들이 편의점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입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밖에도 용돈을 넣어 드리기 위한 봉투(531%), 카드, 화투 등 오락용품(307%), 립케어(88%), 자외선차단제(41%)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올해 설 연휴(21일~24일)와 지난 해 설 연휴(1월 30일~2월 2일) 기간 매출을 비교한 결과 밀키트 446%, 디저트 56%, 이프레쏘 원두커피 41%, 도시락/김밥/주먹밥 등 간편 먹거리 36% 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아임프롬(I’m from), 바디 케어 ‘한옥 컬렉션’ 신규 론칭
자연 성분을 오롯이 담아낸 내추럴&클린 뷰티 ‘아임프롬(I’m from)’이 한옥이 주는 정취와 풍경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두 가지 향을 담은 신제품 바디 케어 라인 ‘한옥 컬렉션’을 25일(수) 신규 론칭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임프롬 바디 라인은 유자와 바질, 시더우드를 조향해 신선한 바람과 그늘 아래의 나무 내음, 고즈넉한 한옥 마루에서의 평온한 쉼을 연상시키는 향 ▲‘그늘’ 라인과 엘레미레진, 패츌리, 아가우드의 조화로 어둠이 내려앉듯 묵직하고도 차분한 공기를 담아 고요한 숲 속 정갈한 한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향 ▲‘녘’의 두 가지 향기 라인을 갖춘 퍼퓸드 바디 케어 제품으로 ‘바디 워시’와 ‘바디&핸드 로션’, ‘핸드 워시’ 3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강진군 '음악도시' 기반 마련…인력 양성·활동 지원
전남 강진군이 '음악도시' 기반 마련에 나섰다.
강진군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3년 지역문화 활력 촉진 지원'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10억 원을 확보했다.
군은 이 사업비를 투입해 지역 내 문화 인력을 양성하는 '강진문화 히어로', 문화예술인의 거주·활동·창작을 지원하는 레지던시 '강진, 살자' '강진 문화 실험실' 등을 주축으로 음악도시 기반을 구축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