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CJ프레시웨이, 외식 솔루션 사업 강화 外

기사입력:2023-01-19 15:31:19
[생활경제 이슈] CJ프레시웨이, 외식 솔루션 사업 강화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프레시웨이, 외식 솔루션 사업 강화

CJ프레시웨이의 외식 솔루션 사업이 결실을 맺고 있다.

외식 솔루션은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고객사의 신규 브랜드 및 메뉴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를 통해 고객사는 수익 경로를 다각화하고,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 매출을 증대해 ‘윈윈’할 수 있는 구조다"라며 "CJ프레시웨이는 외식 솔루션을 기획 및 진행하는 전담 인력들을 ‘외식 솔루셔니스트’로 지칭하며 인력 양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고 전했다.

이들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장 트렌드와 고객사 업종을 분석해 브랜드 론칭, 메뉴 개발 등을 지원한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두가지떡볶이를 운영하는 두가지컴퍼니의 볶음밥 및 우동 배달 전문 브랜드 ‘밥앤동’ 론칭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본격적인 외식 솔루션 사업 확장에 나섰다. CJ프레시웨이가 브랜드 콘셉트 기획부터 시그니처 메뉴 개발까지 참여한 ‘밥앤동’은 지난해 5월 1호점 오픈 이후 가맹점 문의가 끊임없이 이어져 현재 매장 수 60개를 돌파했다. 올해 두가지컴퍼니는 ‘밥앤동’ 가맹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CJ프레시웨이는 매장 운영, 메뉴 개발, CS 등 지속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달에는 덮밥 전문 브랜드 ‘뜸들이다’와 브랜드 콘셉트 기획부터 메뉴 개발까지 함께한 국 전문 브랜드 ‘우리다’가 문을 열었다. 100% 전기로만 운영되는 전기주방을 도입한 ‘뜸들이다’는 매장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함으로써 가맹사업을 본격화한 지 1년 만에 100호점을 넘어섰다. CJ프레시웨이는 2020년부터 전국 물류 인프라를 기반으로 ‘뜸들이다’ 전 점포에 식자재를 유통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뜸들이다’와 지난해 6월부터 ‘우리다’의 론칭을 준비해왔다. 뜸들이다가 덮밥과 어울리는 국, 탕, 찌개류의 브랜드를 고민하고 있다는 점에서 착안해, CJ프레시웨이는 시중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지역별 대표 국 요리’로 콘셉트를 구체화하고 ‘평창 황태국’, ‘문경 얼큰소고기무국’, ‘양양 황태홍합미역국’ 등 총 7가지 메뉴의 레시피를 개발했다.

뜸들이다 강진석 대표는 “CJ프레시웨이 소속 전문 셰프를 비롯한 외식 전문가분들의 도움을 받아 단기간 내 브랜드를 론칭할 수 있었다”며 “식자재뿐 아니라 브랜드나 메뉴와 같은 전략적인 부분에서도 컨설팅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만족스러웠다”고 전했다.

CJ프레시웨이는 “외식 솔루션은 식자재 유통 선두 기업으로서 쌓아온 노하우를 전략 컨설팅으로 고도화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라며 “다양한 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치열한 경쟁 속에서 고객사가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통업계, 온라인 구매 가능한 프리미엄 선물 아이템 봇물

설 명절을 앞두고, 유통업계에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좋은 선물용 아이템을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다. 특히 고급스러우면서도 고퀄리티의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선물을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며 이를 공략하는 움직임도 여전한 모습이다.

동시에 온라인 구매 및 비대면으로 인한 선물 전달 방식이 일반화되며, 프리미엄 제품 역시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는 이들 또한 증가하고 있다. 즉 배송을 통한 비대면 수령을 넘어 모바일 선물 방식 등 이른바 디지털 선물 전달 문화가 자리잡고 있는 것이다.

이런 트렌드 변화에 따라 유통업계에서도 온라인 구매 고객 유치를 위해 온라인 한정 혜택을 제공하는 등 온택트 마케팅과 온라인 플랫폼 강화에 힘쓰고 있다.

글로벌 홈케어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실큰 코리아가 디바이스에 효과를 더해줄 스킨케어 라인을 새로 출시하며 프리미엄 설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먼저 ‘실큰 뷰티 피토 콜라겐 에센스’는 은이버섯 유래 식물성 저분자 콜라겐 성분과 아미노산이 함유돼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고 오랫동안 지속되는 수분 광채를 선사한다. 미스트 형식의 뿌리는 에센스로 간편함을 더했으며 ‘실큰 페이스타이트 3.0’과 함께 사용 시 고주파 젤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실큰 뷰티 하이드로 글로우 크림 토너패드’는 ▲ 포트마리골드꽃 추출물 ▲아미노산 복합체 ▲6가지 발효 성분 액티브 프로바이오틱스 ▲홍차 추출물을 함유했다. 피부 진정 효과 및 보습개선 관련 임상시험까지 완료했다. 크림 에센스가 가득 함유돼 즉각적인 수분 충전이 가능하고, 넉넉한 크기의 3중 레이어 패드가 빈틈없는 밀착력을 자랑한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는 토끼의 해를 맞아 출시한 윤조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이번 제품에는 한국적 미의 원형인 민화 '백납도' 모티브가 활용됐다. 예로부터 민화 백납도는 장수와 복을 기원하는 다양한 행운의 의미를 담고 있다. 나쁜 기운으로부터 달아날 수 있는 튼튼한 뒷다리와 백옥처럼 흰 털을 가진 토끼 한 쌍이 마치 달항아리를 품은 듯 풍성하게 표현됐다.

스테디셀러인 윤조에센스에는 설화수만의 황금 비율 공식으로 탄생한 독자 성분인 '자음단™'이 담겨 있으며, 피부를 근본부터 개선해 건강한 윤기를 선사한다. 설화수 ‘윤조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은 온라인 공식 판매처인 아모레 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 기술 기업 다이슨이 전개하는 '휴미디파이+쿨 포름알데히드 가습 공기청정기'도 프리미엄 설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방향제, 매트리스, 가구, 가정용 세제 등 흔히 발견되는 가스 오염 물질인 포름알데히드를 감지하고 제거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설을 앞두고 아직은 춥고 건조한 계절에 효과적인 가습 기능도 존재해 습도 조절이 가능하며 미세먼지(PM10)와 초미세먼지(PM2.5)를 감지하는 미세먼지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실내 공기질을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다.

◆부산문화재단, 기업과 함께 청년예술가 지원

부산문화재단이 청년 예술가들을 지원하고자 기업들과 손을 잡았다.

부산문화재단은 청년예술가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정현전기물류, 아난티코브와 협력해 '작가의 방' 전시를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작가의 방'은 강지호 등 5명의 청년예술가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6.63 ▲0.81
코스닥 905.50 ▼4.55
코스피200 374.63 ▲1.4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9,378,000 ▼593,000
비트코인캐시 871,000 ▼4,500
비트코인골드 68,800 ▼800
이더리움 4,996,000 ▼48,000
이더리움클래식 47,980 ▼1,210
리플 892 ▼15
이오스 1,581 ▼17
퀀텀 6,835 ▼12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9,313,000 ▼724,000
이더리움 5,008,000 ▼43,000
이더리움클래식 48,030 ▼1,110
메탈 3,108 ▼67
리스크 2,833 ▼20
리플 891 ▼15
에이다 928 ▼16
스팀 510 ▼2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9,202,000 ▼708,000
비트코인캐시 871,500 ▼4,500
비트코인골드 71,650 ▼50
이더리움 5,000,000 ▼42,000
이더리움클래식 48,050 ▼1,120
리플 891 ▼16
퀀텀 6,845 ▼100
이오타 492 ▼1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