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기업은행,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에 장학금 10억2400만원 수여 등

기사입력:2022-12-20 18:28:41
[로이슈 심준보 기자] ◇기업은행,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에 장학금 10억2400만원 수여
 20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2022 하반기 IBK장학금 전달식’을 마치고 윤종원 IBK기업은행장(가운데)과 장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IBK기업은행

20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2022 하반기 IBK장학금 전달식’을 마치고 윤종원 IBK기업은행장(가운데)과 장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IBK기업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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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525명에게 장학금 10억 2400만원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장학금 후원에는 장학생의 가족이 근무하는 기업도 참여했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향후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학습지도 봉사활동을 하는 ‘IBK멘토링’에 참여해 나눔을 이어갈 예정이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이동하(가명, 21)군은 “학비와 생활비 마련을 위해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고 있었는데, IBK장학금 덕분에 학업에 전념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임효빈(가명, 20)양은 “꿈을 위해 예술대학에 진학했지만 전액 학자금대출로 등록금을 납부하고 있어 교육비 부담이 너무 컸다. 그러던 중 IBK기업은행의 지원으로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얻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의 복지향상을 위해 2006년 IBK행복나눔재단을 설립해 총 615억원을 출연했으며 지금까지 장학금 189억원, 치료비 136억원 등을 후원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꿈을 향해 나아가는 학생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중소기업 근로자를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실제 미담 기반 디지털 광고 7종 제작 및 온에어

신한은행은 2022년 미디어와 온라인을 통해 소개된 전국 각지의 미담 사연 중 7가지를 선별해 다큐 형식의 ‘마음을 기울입니다’ 디지털 광고를 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마음을 기울입니다’ 디지털 광고는 실제 보도된 뉴스·제보 영상과 사연을 기반으로 제작돼 사실감과 진정성을 더했다.
이번 광고는 ▲길거리 어질러진 스티로폼 박스를 정리하는 초등학생의 사연 ▲길가에 쓰러진 사람을 본 버스기사가 심폐소생술을 통해 소중한 목숨을 구한 사연 ▲비 맞으며 홀로 걷는 할머니의 모습을 보고 우산을 기울이는 청년의 사연 등 7가지 따뜻한 실제 사연을 기반으로 구성돼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등 디지털 매체를 통해 15일부터 온 에어 중이다.

또한 12월 30일까지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및 SNS채널을 통해 광고 관람평과 마음을 기울여준 이웃에게 전하는 감사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 이마트 e상품권(20명), 스타벅스 1만원 e상품권(30명), 스타벅스 커피쿠폰(50명)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들 서로서로 행하는 따뜻한 모습을 담은 ‘마음을 기울입니다’ 디지털 광고의 주인공은 바로 고객이다”며 “다사다난 했던 2022년을 돌아보며 따뜻함이 남아있는 세상을 느끼고 힘들수록 마음을 기울이겠다는 이번 광고를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며 나에게 마음을 기울여준 주변 이웃을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 ‘기프트 박스 만들기 봉사활동’ 실시

BNK경남은행은 20일 울산광역시에서 이사회를 개최한 후 ‘기프트 박스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3년 경영계획안 확정 등 주요 경영사안에 대한 이사회 결의를 마친 후 최홍영 은행장과 사외이사 5명 그리고 경영진 등은 산타 복장을 착용하고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마스크 착용ㆍ일정 간격 유지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한 상황에서 즉석 밥ㆍ죽ㆍ탕ㆍ찌개ㆍ참치ㆍ김 등으로 구성된 기프트 박스 200개를 만들었다.

1000만원 상당 기프트 박스는 울산광역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를 통해 지역 소외계층 200세대에 전달된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성계섭 의장은 “지역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정장을 잠시 벗어 두고 일일 산타로 변신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에는 소외계층을 포함한 지역민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최홍영 은행장은 “기프트 박스 만들기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소외계층과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 2022년을 잘 마무리하고자 한다. BNK경남은행은 울산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으로서 금융지원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DGB대구은행 ‘스마트앱어워드2022’ 앱접근성 특별대상

DGB대구은행은 ‘스마트앱어워드 2022’ 행사에서 생활금융플랫폼 IM샵이 ‘앱접근성 특별대상’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 2022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 올해 가장 우수한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하는 행사로 20일 오후 양재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시상식이 진행됐다.

DGB대구은행은 올해 8월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편의성 증대 및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IM샵의 다양한 생활 금융 서비스를 지자체와 개인, 소상공인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여 이용자 모두에게 접근성을 개선한 점을 높이 인정받아 특별 대상에 선정됐다.

이숭인 IMBANK본부장은 “지자체의 행정 효율성 및 시민과 소상공인의 편리함에 중점을 두고 IM샵의 사용성 측면에 집중 개선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앱 편의성 향상으로 본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는 소감을 밝히면서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생활금융기반 고객 맞춤형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고객편의를 최우선으로 서비스 개선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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