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부산교육청)
이미지 확대보기부산시교육청은 오는 7일 오후 6시 콜센터 상담사를 대상으로 첫 연수를 운영한다. ‘부산생명의전화’ 문갑수 상담실장이 나와 고위험군 상담자 응대 방법 등을 안내하게 된다.
이와 함께 시교육청은 전 직원 대상 ‘자살예방 전화응대 매뉴얼’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전문 상담이 어려운 평일 야간과 휴일에는 ‘위기상황 대비 전화응대 매뉴얼’을 보급해 당직근무자의 대응력을 키워줄 계획이다.
김범규 시교육청 생활체육건강과장은 “이번 연수는 우리 교육청 직원들의 고위험군 전화상담자 대응력을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생명 존중 인식 제고 및 기반 조성을 위한 교육, 자료 개발 및 보급 등 다양한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부산생명의전화’는 365일 24시간 전화상담실을 운영하고, 다양한 생명 존중·자살 예방 활동을 펼치는 비영리 시민 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