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자사 식품 브랜드 ‘KF365(컬리프레시 365)’의 정육 상품 판매량이 올해 들어서만 370만 개를 넘어섰다고 1일 밝혔다. 7초 마다 1개씩 팔려나간 셈이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KF365의 닭고기, 돼지고기, 소고기, 오리고기, 양념육 등 정육 카테고리 상품 수는 총 37개로, 올 1월부터 11월 말까지 하루 평균 1만1000개 이상 판매됐다"라며 "컬리 측은 고기의 신선도는 물론, 최상의 맛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어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KF365 냉장 한돈 삼겹살 구이용 600g’이다"라며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일정 두께로 정형했으며, 지방층이 많은 부위를 전체 포장 중량의 20%가 넘지 않도록 골라 담았다"라고 전했다.
또 "육가공 전문 브랜드와 함께 고민을 거듭해 내놓은 ‘KF365 냉장 양념 소불고기 1kg’ 제품도 인기다. 4인 가족이 넉넉히 즐길 수 있을 만큼 대용량임에도 2만 원이 안되는 가격으로 엄청난 가성비를 자랑한다"라며 "명절 음식은 물론 밥 반찬으로도 안성맞춤이다"라고 말했다.
KF365 정육 카테고리의 성장은 풀 콜드체인 시스템이 있기에 가능했다. 고기는 온도에 민감한 초신선 식품이다. 제품 생산부터 고객 수령까지 적정 온도를 유지한 채 샛별배송함으로써 변질 가능성을 최대한 낮췄다. 포장 용기 내 공기를 제거하고 특수 가스를 채우는 산소포장법으로 신선도를 극대화했다. 또한 품질 안전 실사를 시행해 그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리얼테크닉스, 12월 올영세일 참여.
글로벌 메이크업 툴 전문 브랜드 ‘리얼테크닉스’가 12월 ‘올영세일’에 참여해 브랜드 베스트 셀러를 최대 50%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12월 1일(목)부터 7일(수)까지 일주일 간 진행되는 이번 리얼테크닉스의 ‘올영세일’에서는 올해 마지막 달인 12월, 보다 완성도 있는 홀리데이 메이크업을 위한 유용한 뷰티 툴로 구성됐다.
◆강원공동모금회 '사랑의 온도탑' 제막
사랑의열매가 1일 연말연시 이웃돕기 '희망2023 나눔캠페인'의 첫 스타트를 끊었다.
사랑의열매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이날 오후 2시 도청 앞 광장에서 캠페인 출범식과 함께 캠페인의 상징인 '사랑의 온도탑'을 제막했다.
제막식에는 김진태 도지사, 권혁열 도의장, 신경호 도교육감, 육동한 춘천시장,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등이 참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