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김영삼 기자] 롯데호텔 서울은 롯데홈쇼핑의 가상인간 ‘루시’와 디지털 휴먼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루시는 롯데홈쇼핑이 메타버스 사업 선도를 위해 개발한 가상 인간이다. 현재 10만명이 넘는 SNS 팔로워를 자랑할 정도의 인플루언서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가상과 현실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을 이번 콘텐츠는 #서울풀데이앤나잇(#SeoulfulDay andNight)를 주제로 ‘가장 서울다운 스테이’를 즐기는 롯데호텔 서울 메인타워의 액티브 데이(Active Day)와 이그제큐티브 타워의 인스파이어링 앤 릴랙싱 데이(Inspiring&Relaxing Day)의 두 가지 호텔 경험을 다룬다고 호텔은 전했다.
메인타워의 액티브 데이는 루시가 롯데호텔 서울이 제안한 산책로 ‘을지산책’을 거닐며 서울의 신구가 조화를 이루는 을지로의 매력을 한껏누린다고호텔은 설명했다.
롯데호텔은 루시의 호캉스 영상을 12월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루시는 이에 앞서 지난 9일부터 자신의 SNS를 통해 호캉스를 즐기는 모습을 공개했다.
롯데호텔 서울 마케팅 관계자는 "메타버스 아이콘으로 떠오르는 루시의 생동감 있는 모습을 롯데호텔 서울에서 만나볼 수 있는 캠페인”이라며 “향후에도 롯데호텔만의 매력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 실험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호텔이슈]롯데호텔 서울, 가상인간 ‘루시’ 통해 메타버스 마케팅 확대
기사입력:2022-11-22 16:56:10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09.86 | ▲41.13 |
코스닥 | 798.02 | ▲15.51 |
코스피200 | 433.89 | ▲5.39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6,056,000 | ▼344,000 |
비트코인캐시 | 792,000 | ▼1,000 |
이더리움 | 6,432,000 | ▼17,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960 | ▼90 |
리플 | 4,117 | ▼11 |
퀀텀 | 4,220 | ▼2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6,070,000 | ▼200,000 |
이더리움 | 6,427,000 | ▼25,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950 | ▼90 |
메탈 | 1,027 | ▼5 |
리스크 | 540 | 0 |
리플 | 4,119 | ▼11 |
에이다 | 1,219 | ▼6 |
스팀 | 195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6,140,000 | ▼190,000 |
비트코인캐시 | 790,000 | ▼3,000 |
이더리움 | 6,435,000 | ▼15,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970 | ▼50 |
리플 | 4,119 | ▼9 |
퀀텀 | 4,201 | ▼9 |
이오타 | 276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