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별내 디퍼스트’는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9층, 연면적 약 2만5728㎡의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로 조성된다. 전체 층에서 ‘드라이브인(Drive-in)’과 ‘도어투도어(Door-to-door)’가 가능토록 설계해 물류와 제조업에 특화된 점이 특징이다.
‘별내 디퍼스트’는 차량 접근성이 뛰어난 왕복6차선 대로변 연접 사거리 코너 입지에 들어서며, 제조 및 물류 업체들을 고려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또 수변 산책로가 인접하고 배후수요로는 제3기 신도시 왕숙1·2지구가 개발 예정으로, 쾌적한 업무환경은 물론 미래 부동산 가치도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입주 기업들의 업무 효율을 중시한 설계도 도입됐다. 대부분의 지식산업센터에서는 화물을 저층부에서 상·하차한 후 화물엘리베이터로 위층까지 옮겨야 했는데, ‘별내 디퍼스트’는 전 층에 화물차 진입이 가능해 호실 바로 앞에서 하역 가능하다. 물류 이동이 편리해지고 작업 효율성도 높아져 기업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최대 85%의 다양한 세제혜택도 눈여겨볼 만하다”며 “지식산업센터 적격 업체가 입주 시 취득세와 재산세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서울 등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기업이 이전 시 법인세, 소득세 감면에 더해 취득세와 재산세에 대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