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물산,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롯데물산이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ESG위원회를 설립하고 올해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도 발간했다.
롯데물산 관계자는 "국내 초고층 건물 운영사로는 최초로 올해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본격적인 ESG 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라며 "이번 보고서는 ‘친환경도시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글로벌 ESG 선도기업’이라는 비전을 중심으로 국내 대표적인 지속가능한 건물인 롯데월드타워와 롯데물산의 다양한 ESG 전략과 활동 등을 담았다"고 전했다.
이어 "250여명의 내·외부 이해관계자 조사를 통해 얻은 롯데물산에 대한 중대성 평가를 바탕으로 9가지 상위 중대이슈를 도출했으며, 이 중 롯데물산의 대표 사례인 ‘롯데월드타워의 친환경 에너지설비’와 ‘일·가정 양립 지원 제도’는 별도의 스페셜 페이지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롯데월드타워는 설계 단계부터 친환경 설비가 적용된 대표적인 지속가능 건물로 지난 2017년 100층 이상 건물 최초로 미국 그린빌딩협의회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도인 ‘리드(LEED) 골드 등급’ 인증패를 수상했다. 또한 에너지 효율화와 신재생에너지 생산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지난 6월 ‘2022 서울특별시 환경상’ 에너지전환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영문으로 발간했으며, 롯데물산 홈페이지를 통해 열람 가능하다.
◆더블유랩(W.Lab) ‘스킨 글로우 히알론 밤’ 출시
메이크업 브랜드 더블유랩(W.Lab)이 피부에 즉각적인 보습과 광채를 선사하는 신제품 ‘스킨 글로우 히알론 밤’을 출시했다.
더블유랩의 ‘스킨 글로우 히알론 밤’은 8중 히알루론산, 고분자 압축 히알루론산 그리고 히알루론-비타C가 함유된 멀티 히알루론산 처방으로 수분광, 탄력광, 투명광의 3광(光) 케어가 가능한 미백·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이다.
저·중·고분자로 이뤄진 8중 히알루론산은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건조한 피부에 빈틈없이 수분을 공급하고, 중분자 히알루론산이 피부 수분을 유지, 고분자 히알루론산이 수분 장벽을 지켜줘 속부터 차오르는 수분 광채 효과를 제공한다.
◆핏(Jumpit), 비전공자를 위한 개발자 취업 북콘서트 연다
개발자 채용 플랫폼 ‘점핏은 개발자가 되고 싶은 IT 비전공자를 위한 ‘개발자 취업 콘서트(이하 개취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1일 서울 홍익대 인근 한빛미디어 리더스홀과 온라인 생중계로 동시에 열리는 이번 개취콘에는 조현영 카카오모빌리티 당일배송사업팀 기술파트장이 강연자로 나서 비전공자의 신입 개발자 취업 성공 전략을 상세히 공개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