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트박스, 추석 선물세트 특별 기획전 진행
미트박스가 추석을 맞아 고기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한우 프리미엄 투뿔 넘버나인 선물세트 등 추석 선물세트 특별 기획전을 내달 5일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미트박스 관계자는 "특히, 미트박스는 고기 생산자와 식당, 정육점 등 소상공인 간 직거래를 돕는 국내 최대 축산물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노하우로 유통 마진을 최대 30%까지 줄인 합리적인 가격의 선물세트를 마련했다"며 "100g당 16,900원으로 선보인 ‘당당한우 선물세트(Q)’의 경우, 동일 등급 및 중량의 타사 유사 제품과의 가격 정보를 제공해 한 눈에 가격 비교를 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실속형 제품인 ‘LA갈비 선물세트’의 경우에는 지난해 추석 미트박스의 유사 선물세트 대비 kg당 단가를 최대 7,463원 낮춘 가격으로 선보여 고물가 시대에 선물 구매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미트박스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두피의 탄력을 지키는 콜라겐이 파괴되어 이로 인해 노화가 가속화된다. 모발 역시 햇살에 건조해져 갈라지고 끊어지는 등 두피와 모발에 심각한 손상이 일어날 수 있다. 특히 높은 기온으로 피지와 땀 분비가 늘어나 두피가 지저분해지면 염증이 생길 수 있고 이는 탈모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탈모로 병원에서 진료받은 인구는 2020년 23만 3194명으로 20~30대 비율이 40%를 넘는다. 이들을 포함한 국내 탈모 인구는 1000만명에 이르고 탈모 시장 규모는 4조원 이상으로 추산하고 있다.
최근에는 두피와 모발을 피부처럼 관리하는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이라는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다. 특히 젊은층에서도 흔하게 일어나는 탈모로 인해 근본적인 관리를 하고자 하는 수요층의 증가로 두피 케어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두피에 바르는 화장품이라 할 수 있는 지쿱의 ‘케어셀라 나디모 스칼프 토닉’은 샴푸 후 두피에 골고루 분사하고 부드럽게 두드려 흡수시켜 주는 제품이다. 제너럴바이오 R&D 센터에서 개발한 특허 성분인 쑥부쟁이캘러스배양액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탈모 예방 및 발모 촉진을 위한 외용제 조성물이 함유되어 있으며,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두피 속 수분을 유지시켜주며 저자극성 물질 판테놀 성분이 두피와 모발에 PH밸런스를 유지시켜 두피 보호에 도움을 준다.
아로마티카의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와 ‘아로마티카 티트리 퓨리파잉 샴푸’는 깔끔한 두피 관리를 도와 두피 모공이 숨 쉴 수 있도록 도와준다. 두피 모공은 피부 모공보다 3배 넓어 이 점에 주목해 기획한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월 두피에 휴식을 선사할 ‘려 인제숲길’과 ‘려 양양파도’를 출시했다. 려 인제숲길 샴푸는 편안한 시트러스 플로럴 향을 려 양양파도 샴푸는 활기찬 시트러스 스파이시 향을 담아냈다. 두 제품 모두 두피의 최대 고민인 냄새, 피지, 열감 등을 케어하는데 효과가 있다. 정수리 냄새를 99.9% 제거하며 72시간 동안 향을 유지해 산뜻한 두피를 가질 수 있다.
◆톰 크루즈 ‘탑건: 매버릭’, 홈초이스 영화 VOD 1위
㈜홈초이스는 24일 LG헬로비전, Btv 케이블, 딜라이브, CMB, HCN 등 전국 케이블TV ‘8월 3주차 영화 · 방송 VOD 순위’를 발표했다.
영화 VOD 1위에 오른 ‘탑건: 매버릭’은 국내 극장가에서만 766만 관객을 동원한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로, VOD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며 흥행 돌풍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다.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크루즈 분)은 교관으로 발탁돼 자신이 졸업한 학교로 돌아온다. 전설에 가까운 그의 명성을 잘 모르는 팀원들은 매버릭의 지시를 무시하며 이들의 첫만남은 삐걱거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