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드어라운드는 올리브영이 지난 2015년 론칭한 라이프 코스메틱 브랜드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라운드어라운드는 ‘그린티 라인’의 품질 향상을 위해 핵심 원료인 녹차의 산지를 변경하고, ‘필(必)환경’ 트렌드에 맞춰 포장재를 재활용이 용이한 소재로 변경하는 등 전면 개편에 나섰다"라며 "기존에 제주와 보성 등에서 수급하던 녹차는 경상남도 하동군에서 직접 공수해 활용한다. 하동은 국내 3대 녹차 산지이자, 우리나라에서 차를 가장 먼저 재배한 시배지(始培地)다. 지리산과 섬진강에 인접해 차 재배에 특화한 토질과 기후 조건을 갖춰 고품질의 녹차를 생산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올리브영은 지난 17일, 하동녹차연구소와 제품 연구개발(R&D)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올리브영은 매년 하동산(産) 녹차 10여 톤을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라인’ 제품 생산에 활용하고, 하동녹차연구소는 녹차의 효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각종 연구를 진행해 제품 개발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제품의 포장재도 환경 보호에 적합한 방식으로 바꿨다. 대표 제품인 ‘그린티 약산성 클렌징폼’을 필두로, 화장품 용기는 재생 플라스틱을, 2차 포장(박스)은 재생 용지를 활용한다.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은 에스테틱 의료기기 전문 기업 최초로 한국중견기업연합회에 가입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대한민국 중견기업을 대변하는 국내 유일의 법정단체로 중견기업의 경영 환경 개선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뒷받침할 건강한 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SK㈜ C&C ‘킵웰(KeepWell)’ 출시
SK㈜ C&C는 18일, 데이터 기반 사용자 맞춤형 웰니스 건강관리 플랫폼 ‘킵웰(KeepWell)’을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