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티켓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모든 문화공연 창작자들과 관객(고객) 및 배우, 스태프, 공연장까지 연결 및 확장을 통해 현실과 메타버스 환경에서 최적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문화공연물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이다.
메타디움은 최근 유통, 컨설팅, 마케팅, 콘텐츠 등 분야별 선두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관련 사업을 선보일 계획을 밝혔다. 이들과 함께 효율성, 간편성, 보안성을 확보한 메타디움 메인넷 기반으로 신뢰할 수 있는 사용자 서비스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 앱 전면 개편.. 맞춤형 정보제공 강화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 파운트(대표 김영빈)는 고객의 사용자경험(UX)을 개선하고, 투자성향에 따른 맞춤 서비스를 고도화 한 파운트 앱(Application) 4.0을 내놓았다.
투자성향분석에는 고객의 투자손실에 대한 민감도나 기대수익률 등을 세분화해 파악했으며, 추가투자나 리밸런싱 등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에서 중요한 고객 행동들을 분석해 올바른 투자를 이어가도록 도와주는 데 중점을 두었다.
◆하고엘앤에프, ‘마뗑킴’ 부산 팝업스토어 진행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엘앤에프(대표 홍정우)는 지난 7월 말 열린 여성 캐주얼 브랜드 ‘마뗑킴’ 부산 팝업 스토어가 일주일간 매출 6억원의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마뗑킴 부산 팝업스토어는 롯데백화점 부산점에서 지난 7월 22일부터 일주일 간 진행됐다. 마니아 고객은 물론 타 지역 고객까지 약 2만명에 이르는 고객들이 매장을 방문했으며, 백화점 오픈 5시간 전부터 ‘오픈런’ 행렬이 이어지는 등 첫날부터 많은 인파가 몰려 많은 주목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