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메타디움, X-TICKET과 맞손...리테일 분야 블록체인 생태계 확대 도모 外

기사입력:2022-08-18 08:31:07
[로이슈 편도욱 기자] ◆메타디움, X-TICKET과 맞손...리테일 분야 블록체인 생태계 확대 도모
메타디움은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문화공연 통합 플랫폼 엑스티켓(X-TICKET) 프로젝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문화공연을 포함한 리테일 분야 블록체인 생태계 확대를 위해 협력한다. 양 사는 문화공연 연계 NFT 티켓 및 메타버스 등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할 계획이다.

엑스티켓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모든 문화공연 창작자들과 관객(고객) 및 배우, 스태프, 공연장까지 연결 및 확장을 통해 현실과 메타버스 환경에서 최적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문화공연물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이다.

메타디움은 최근 유통, 컨설팅, 마케팅, 콘텐츠 등 분야별 선두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관련 사업을 선보일 계획을 밝혔다. 이들과 함께 효율성, 간편성, 보안성을 확보한 메타디움 메인넷 기반으로 신뢰할 수 있는 사용자 서비스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 앱 전면 개편.. 맞춤형 정보제공 강화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 파운트(대표 김영빈)는 고객의 사용자경험(UX)을 개선하고, 투자성향에 따른 맞춤 서비스를 고도화 한 파운트 앱(Application) 4.0을 내놓았다.
이번에 리뉴얼 된 파운트 4.0의 가장 큰 변화는 고객의 투자성향과 파운트 앱에서의 행동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한 것이다.

투자성향분석에는 고객의 투자손실에 대한 민감도나 기대수익률 등을 세분화해 파악했으며, 추가투자나 리밸런싱 등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에서 중요한 고객 행동들을 분석해 올바른 투자를 이어가도록 도와주는 데 중점을 두었다.

◆하고엘앤에프, ‘마뗑킴’ 부산 팝업스토어 진행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엘앤에프(대표 홍정우)는 지난 7월 말 열린 여성 캐주얼 브랜드 ‘마뗑킴’ 부산 팝업 스토어가 일주일간 매출 6억원의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마뗑킴 부산 팝업스토어는 롯데백화점 부산점에서 지난 7월 22일부터 일주일 간 진행됐다. 마니아 고객은 물론 타 지역 고객까지 약 2만명에 이르는 고객들이 매장을 방문했으며, 백화점 오픈 5시간 전부터 ‘오픈런’ 행렬이 이어지는 등 첫날부터 많은 인파가 몰려 많은 주목을 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3.02 ▼6.42
코스닥 845.44 ▼0.38
코스피200 355.98 ▼0.9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067,000 ▼430,000
비트코인캐시 734,000 ▼8,000
비트코인골드 50,700 0
이더리움 4,664,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40,720 ▼200
리플 791 ▼1
이오스 1,208 ▼5
퀀텀 6,180 ▼2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177,000 ▼440,000
이더리움 4,672,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40,760 ▼170
메탈 2,440 ▲2
리스크 2,635 ▼34
리플 793 ▲0
에이다 734 ▼6
스팀 419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027,000 ▼473,000
비트코인캐시 734,000 ▼7,000
비트코인골드 50,500 0
이더리움 4,665,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40,720 ▼150
리플 792 ▼0
퀀텀 6,215 ▲25
이오타 35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