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무(無) 마케팅’ 전략 펼친 하이트진로음료, 상반기 매출 전년 대비 25% 상승
무설탕-무카페인-무칼로리 제품 앞세운 ‘무(無) 마케팅’ 전략을 앞세운 하이트진로음료는 올해 상반기 총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5%, 영업이익은 641% 크게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상반기 영업이익은 전년도 연간 실적을 이미 넘어섰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전 품목 매출 증가로 인해 블랙보리 등 음료 부문은 45%, 석수 등 생수 부문은 13% 성장했다"라며 "지속적인 원부자재 가격 및 물류비 상승 요인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이 641%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데는 제품 포트폴리오 전략으로 매출에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한 영향이 컸다"고 전했다.
이어 "음료 부문 사업 확대를 통해 원가, 물류비 등 각종 비용을 절감한 효과도 실적에 기여했다. 생수는 일반 음료 제품에 비해 출고 객단가가 낮아 상대적으로 물류 비용이 3배 이상 높다"고 밝혔다.
제품별로는 ‘하이트제로0.00’이 전년 동기 대비 81% 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전 제품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한국레노버, ‘탭 M10 플러스 3세대’ 스마트 학습용 가성비 태블릿 출시
한국레노버가 ‘탭 M10 플러스 3세대’를 출시했다.
레노버 탭 M10 플러스 3세대(Tab M10 Plus Gen 3)는 465g 가벼운 무게에 7700mAh 배터리를 탑재해 실외에서도 최대 12시간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웨스틴 조선 서울, 추향추북 패키지 출시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는 가을을 맞아 북캉스(북+바캉스)를 선사할 ‘추향추북’ 패키지를 선보인다.
추향추북 패키지는 헨리 데이비드 소로의 수필 <월든 ‘Walden’>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된 굿즈가 포함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이슈] ‘무(無) 마케팅’ 전략 펼친 하이트진로음료, 상반기 매출 전년 대비 25% 상승 外
기사입력:2022-08-16 11:16:4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071.70 | ▲15.76 |
코스닥 | 781.50 | 0.00 |
코스피200 | 414.60 | ▲1.8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532,000 | ▼390,000 |
비트코인캐시 | 692,000 | ▼5,000 |
이더리움 | 3,384,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550 | ▼40 |
리플 | 3,089 | ▼13 |
퀀텀 | 2,662 | ▼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715,000 | ▼108,000 |
이더리움 | 3,375,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2,660 | ▲50 |
메탈 | 911 | ▲1 |
리스크 | 513 | ▲5 |
리플 | 2,996 | ▲3 |
에이다 | 777 | ▲3 |
스팀 | 176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480,000 | ▼420,000 |
비트코인캐시 | 691,500 | ▼6,500 |
이더리움 | 3,381,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510 | ▼130 |
리플 | 3,089 | ▼17 |
퀀텀 | 2,693 | 0 |
이오타 | 219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