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우봉)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위치한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가 오픈 두 달 반 만에 메뉴 2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플랜튜드(Plantude)’는 식물성을 의미하는 ‘플랜트(Plant)’와 태도의 ‘애티튜드(Attitude)’의 합성어로 식물성 지향 식단으로 맛있고 즐거운 식사를 제공하고 지구와 환경까지 생각하는 태도를 지향한다는 뜻이다.
‘플랜튜드’는 오픈 후 7월까지 메인 메뉴와 사이드 메뉴 판매를 집계한 결과 2만 800여 개 판매를 기록했다. 방문 고객은 약 1만 6천여 명으로 추산하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관계자는 "‘누구나 맛있게 즐기는 비거니즘(Veganism)’ 컨셉으로 비건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1만 원 대 안팎의 가격 설정과 비건과 非비건의 호불호 없는 친숙한 메뉴로 구성한 점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같은 성공에 힘입어 일부 기존 외식사업장을 ‘플랜튜드’로 전환하여 오픈하는 것도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폴스미스(Paul Smith) 22FW, 시그니처 스트라이프 롱 슬리브 폴로 셔츠 공개
영국을 대표하는 패션 브랜드 폴스미스(Paul Smith)가 본격적인 FW 시즌을 맞이해 시그니처 스트라이프 패턴의 롱 슬리브 폴로 셔츠를 선보인다.
폴스미스가 이번 시즌 선보이는 롱 슬리브 폴로 셔츠는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시그니처 스트라이프’ 패턴이 적용된 디자인으로, 한눈에 폴스미스의 상징적 아카이브를 느낄 수 있다.
◆프레쉬, ‘슈가 립 트리트먼트’ 리뉴얼 출시
다양한 피부톤에 어울릴 수 있는 12가지의 투명한 쉐이드와 두 배 더 풍부한 슈가(sugar) 성분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