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버거킹, ‘타바스코’ 콜라보 라인업 공개 外

기사입력:2022-08-08 16:17:50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버거킹, ‘타바스코’ 콜라보 라인업 공개

버거킹(대표: 문영주)이 오뚜기 ‘타바스코’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더욱 강렬한 매운맛의 ‘타바스코’ 라인업을 선보인다.

버거킹은 지난 2018년 버거킹 ‘몬스터 X’ 구매 시 DIY로 취향대로 ‘타바스코’ 소스를 뿌려 먹을 수 있도록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던 오뚜기 ‘타바스코’와의 인연을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4년 만에 이어 나간다. 이번에는 레시피에 ‘타바스코’ 소스를 직접 넣어 더욱 강렬하고 알싸한 매콤함을 선보인다.

‘타바스코’ 라인업의 신메뉴 3종은 직화로 구운 순 쇠고기 100% 패티의 불맛과 ‘타바스코’ 소스의 매콤하고 알싸한 맛이 만난 이색적인 풍미가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식품업계의 인기 코드였던 ‘매콤·달콤’, ‘매콤·짭짤’에 이어 버거킹의 시그니처인 불맛을 강조한 ‘알싸한 매콤함’이라는 트렌드를 새롭게 제시한다.

육즙 가득한 100% 순 쇠고기 패티 2장에 ‘타바스코’ 소스가 더해져 불맛을 두 배로 즐길 수 있는 ‘타바스코 더블 비프’와 순 쇠고기 패티와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 패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타바스코 몬스터’는 물론, 식감이 살아있는 탱글한 새우 패티가 들어간 ‘타바스코 슈림프’로 취향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버거킹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좋아하는 것을 깊이 파고드는 MZ 세대의 ‘디깅(Digging)’ 요구에 부응하고자 오뚜기 ‘타바스코’와 함께 새로운 매운맛을 개발하는데 주력했다”며 “버거킹은 국내에서 가장 활발하게 신제품을 개발하는 QSR 브랜드로, 앞으로도 고객들의 선호를 반영한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버거킹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며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28일까지 진행되는 ‘타바스코 러버 4행시’ 이벤트는 타바스코 3종에 대한 기대평과 시식평을 4행시로 표현하는 이벤트로, 우수 참여작을 선정해 20명에게는 B&O블루투스 스피커를, 30명에게는 버거킹 상품권 및 코카-콜라 에코백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동시에 진행되는 ‘나의 HOT템 인증하기’ 이벤트는 신제품과 레드 아이템을 함께 찍은 사진을 인증하면 된다. 인증한 참여자 중 20명에게는 버거킹 상품권을 증정한다.

신메뉴는 ‘타바스코 더블 비프’ 단품 5,500원, ‘타바스코 몬스터’ 단품 6,000원, ‘타바스코 슈림프’ 단품 5,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판매하며,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SNS, APP에서 확인 가능하다.

◆올가니카, 고카페인 에너지 드링크 ‘로그인 유어 데이’ 출시

식물성 혁신푸드 기업 올가니카(ORGANICA)는 고카페인 에너지 드링크 ‘로그인 유어 데이’를 출시한다.

올가니카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에너지 드링크 ‘로그인 유어 데이’는 작은 종이컵 한 잔 분량에 고함량의 카페인을 담은 제품으로, 시중 편의점 판매중인 에너지 드링크 중 용량 대비 가장 높은 100ml 기준 98mg의 카페인을 함유했다.

이 제품은 아마존 전사의 열매로 알려진 과라나 열매에서 추출한 천연 카페인을 사용해 피로감소,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심신안정을 돕는 천연 아미노산인 테아닌을 첨가해 카페인으로 인한 흥분 작용은 억제하고, 체내에 서서히 흡수될 수 있게 돕는다. 좋은 상성을 가진 과라나 카페인과 테아닌의 완벽한 조합으로 효과 또한 오랜 시간 지속된다.

‘로그인 유어 데이’는 샤인머스켓과 레몬이 만난 상큼한 맛과 달콤한 크림 소다 향으로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탄산이 없어 목 넘김이 부드럽고 깨끗하다. 체내 설탕 흡수율을 줄여주는 자일로스 설탕을 사용한 건강한 단맛이 특징이다. 면역 기능에 필요한 비타민 B군과 비타민 C는 물론, 프락토올리고당으로 프리바이오틱스까지 꼼꼼하게 챙겼다.

올가니카 양영란 대표는 “점점 커지고 다양해지는 에너지 드링크 시장에 발맞춰 올가니카가 첫 선을 보이는 제품인만큼 성분과 효능에 무엇보다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맛은 물론 에너지 드링크 본연의 효과까지 꽉 담은 작지만 강한 에너지 드링크 ‘로그인 유어 데이’는 올가니카 공식몰에서 구입 가능하며, 드럭스토어를 시작으로 판매처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원티드랩, 워크숍 추천 플랫폼 ‘위버’에 투자

HR테크 기업 원티드랩(대표 이복기)이 워크숍 추천 플랫폼 ‘위버’ 운영사 (주)위버(대표 이수아)에 투자했다고 8일 밝혔다. 원티드랩의 첫 단독 투자다.

‘위버’는 다양한 워크숍 콘텐츠를 소개하며, 기업과 강사를 연결하는 B2B 플랫폼이다. 팀워크 강화, 신입사원 온보딩, 스트레스 관리, 실무 교육 등 목적에 따라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위버는 다양한 문화활동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참여자 간 편안한 소통을 유도하고, 이를 통해 워크숍 목적을 자연스럽게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초심처럼, 입사사진으로 팝아트’ ‘협력만이 살길, 방탈출 추리게임’과 같은 대표 프로그램이 인기다. MBTI 성격유형, PTS 심리유형 등 다양한 심리검사를 활용해 참여자 간 이해가 더욱 깊어질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삼성, SK, 롯데와 같은 대기업은 물론 카카오, 토스랩 등 주요 스타트업에서도 위버를 적극 이용하고 있다. 누적 이용기업 수는 2100개, 이용자 수는 15만명에 이른다. 강사수는 600명, 프로그램은 300개가 넘는다. 지난 2020년 도입한 온라인 전용 프로그램은 론칭 2년 만에 이용기업 수 340개를 달성했다.

기업의 조직문화는 구직자가 기업을 고를 때 고려하는 중요한 요소가 됐다. 이에 원티드랩은 기업 고객풀을 활용해 위버와 시너지를 내고자 한다. 원티드 기업 고객에게 채용 브랜딩의 일환으로 위버의 워크숍 프로그램 추천을 검토 중이다. 이를 통해 기업의 인재 채용을 돕고 우수 인력을 더욱 성장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이수아 위버 대표는 “위버는 기업의 지원으로 직장인이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성장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고자 한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서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는 “앞으로도 원티드랩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스타트업이 있다면 투자를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며 “원티드의 채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업의 성장을 이끌 우수 인재 영입을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티드랩은 신규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외부 투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5월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더벤처스와 공동으로 SaaS 기반 일정 관리 솔루션 ‘되는시간’ 운영사 왓타임에 시드 투자한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155.49 ▼15.44
코스닥 672.65 ▼2.42
코스피200 281.36 ▼1.2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7,875,000 ▲12,000
비트코인캐시 168,900 ▼400
비트코인골드 29,420 ▼20
이더리움 1,894,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39,690 ▼120
리플 693 ▼1
이오스 1,742 ▲18
퀀텀 4,095 ▼1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7,850,000 ▼3,00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7,870,000 ▲13,000
비트코인캐시 168,800 ▼300
비트코인골드 29,160 0
이더리움 1,895,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9,700 ▼60
리플 691 ▼3
퀀텀 4,093 ▼32
이오타 42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