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9월 시행 예정인 ‘안심전환대출’ 상담에 대기 없이 상담 가능한 콜봇 서비스(Talk Talk)를 8월 중 지원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콜봇 서비스는 음성인식기술(STT)과 음성합성기술(TTS)을 활용해 채팅이 아닌 음성으로 신속한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올해 1월부터 시행되어 수·여신 만기 안내, 여신 연체 안내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부터는 고객센터 상담에 AI-Navigator 서비스를 도입해 하루 평균 1만 4천건의 고객 문의를 처리하고 있다"라며 "‘AI-Navigator’는 고객이 고객센터로 전화해 0번(상담원 연결)을 입력한 경우, 콜봇이 의도를 파악해 직접 처리하거나 해당 업무로 연결하는 서비스다. KB국민은행이 자체 개발한 AI 텍스트 분석기술인 ‘KB-STA’가 적용되고 있어 고객의 다양한 문의사항에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이 고객센터에 안심전환대출 관련 문의를 했을 때 상담원 대기시간 없이 즉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가이드도 제공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KB국민은행, 대기 없이 상담 가능한 콜봇 서비스 지원 시작
기사입력:2022-08-01 11:24:5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77.27 | ▼2.21 |
코스닥 | 722.52 | ▼7.07 |
코스피200 | 341.49 | ▲0.2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513,000 | ▲365,000 |
비트코인캐시 | 581,000 | ▲500 |
이더리움 | 3,291,000 | ▲2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070 | ▲300 |
리플 | 3,313 | ▲11 |
이오스 | 1,349 | ▲51 |
퀀텀 | 3,541 | ▲3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427,000 | ▲348,000 |
이더리움 | 3,294,000 | ▲3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070 | ▲250 |
메탈 | 1,276 | ▲11 |
리스크 | 778 | ▲10 |
리플 | 3,312 | ▲12 |
에이다 | 1,097 | ▲7 |
스팀 | 219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530,000 | ▲330,000 |
비트코인캐시 | 581,500 | ▲1,000 |
이더리움 | 3,291,000 | ▲2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050 | ▲280 |
리플 | 3,316 | ▲14 |
퀀텀 | 3,536 | ▲71 |
이오타 | 335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