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굽네, 불금X에버랜드 할인 프로모션 진행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오는 29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불금치킨 500개를 5천 원 할인해 한정 판매하고, 해당 제품 구매 고객 대상 에버랜드 입장권 할인을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굽네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구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불금치킨 제품 쿠폰을 정상가 1만 8천 원에서 5천 원 할인한 1만 3천 원에 구매할 수 있다. 쿠폰은 매주 금요일 선착순 5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쿠폰은 타제품으로 교환이 불가하고, 굽네 홈페이지 주문 시 사용하면 된다.
굽네는 해당 이벤트로 불금치킨 제품 쿠폰을 구매하면 에버랜드 입장권과 인기 간식 츄러스를 할인하는 추가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불금치킨을 구매한 고객 한정으로 할인 링크가 제공되며, 발급된 링크를 통해 에버랜드 입장권을 할인받을 수 있다.
‘굽네 불금치킨’은 오븐구이 특유의 불맛과 감칠맛이 나는 양념을 입힌 치킨 위에 달콤한 버터갈릭 소스를 골고루 뿌려 중독적이고 맵느한(맵고 느끼한)맛이 특징이다. 기분 좋은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본격 여름을 맞아 야외 활동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굽네 불금치킨과 에버랜드를 즐길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7월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하는 이벤트이니 이번 기회에 소비자들이 굽네 불금치킨을 포함한 다양한 굽네 메뉴를 맛보고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플리츠마마, BT21 미니숄더백 에디션 출시
플리츠마마(PLEATS MAMA, 대표 왕종미)가 IPX(구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을 활용한 미니숄더백을 출시하고, 7월 22일(금)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플리츠마마는 BT21 캐릭터가 지닌 각양각색의 개성을 반영해 미니숄더백 7종을 구성했다.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BT21를 플리츠마마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하고,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기획한 것이다.
이번 에디션은 기존 플리츠마마 미니숄더백 사이즈로 만들어 휴대성이 우수하면서도 수납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여름철 데일리룩과 잘 어울리는 밝고 경쾌한 컬러를 사용하고, 가방 하단에 BT21 캐릭터 라벨을 부착해 BT21의 시그니처를 살렸다. 나아가 해양 폐플라스틱을 리사이클링 한 원사 ‘리젠오션’을 사용해, 나로부터 시작하는 자원 순환이라는 가치 소비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다.
플리츠마마 BT21 미니숄더백 에디션은 7월 22일(금)부터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IPX의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 ‘임프레시브 프레젠트(IMPRESSIVE PRESENT)’와 글로벌 온라인 셀렉트 숍 ‘라인프렌즈 컬렉션(LINE FRIENDS COLLECTION)’에서 국내외 동시 출시돼 전 세계 어디에서나 구매가 가능하다.
플리츠마마 왕종미 대표는 “플리츠마마 베스트셀러 아이템 미니숄더백과 우주스타로 활동하고 있는 BT21캐릭터가 만나, 의미와 재미를 동시에 충족하는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BT21과 함께 지구를 아끼는 마음을 모아 즐겁게 만든 에디션인 만큼 많은 분이 찾아 주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BT21은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CHIMMY), 타타(TATA), 쿠키(COOKY), 반(VAN) 등으로 이뤄진 글로벌 인기 캐릭터 브랜드다. 우주스타를 꿈꾼다는 매력적인 콘셉트와 귀여운 외형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에이블리, 스타일콘텐츠로 MZ세대 공략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앱 내 볼거리라 할 수 있는 스타일콘텐츠 강화에 따라 지난달 앱 실행 횟수가 8억 회를 넘어서며 압도적인 업계 1위 사용량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와 애플(iOS)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 결과, 에이블리 6월 앱 실행횟수는 무려 8억 4천만 회를 넘어섰다. 1인당 한 달 평균 실행 횟수는 약 130회로 하루 평균 4.3회 이상 접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쇼핑 앱을 필요에 따라 일회성으로 접속하기보다 인스타그램, 유튜브처럼 자주 방문하고 활발하게 사용하는 것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MZ세대는 리뷰도 인스타그램 같은 콘텐츠 형식을 선호한다. 소비자들은 물론, 입점 쇼핑몰들로부터 가장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스타일콘텐츠는 리뷰 체험단 ‘에이블리뷰어’다. 소비자들의 생생한 후기가 담긴 리뷰는 가격 또는 할인 혜택과 더불어 구매 전환에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았다. 특히 양질의 리뷰는 쇼핑몰 신규 입점 또는 신상품 출시 시, 별도의 마케팅 없이도 매출 성과를 이끄는 원동력으로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다. 에이블리는 리뷰 확보에 대한 쇼핑몰들의 부담을 완화하고, 질 높은 리뷰 콘텐츠가 공유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에이블리뷰어’를 도입했다.
지난 2월 ‘에이블리뷰어’를 통해 퀄리티 높은 리뷰를 선보인 인기 쇼핑몰 육육걸즈의 ‘시티 루즈핏 싱글 자켓’은 일주일 만에 구매율이 무려 58배(5,867%) 증가했고, 쇼핑몰을 대표하는 히어로 상품으로 등극했다. 데일리쥬, 프롬데이원, 원로그 등도 리뷰 체험단 진행 상품 절반 이상이 카테고리 인기 순위 상위권에 랭크됐으며, 체험단 종료 후에도 한 달 이상 꾸준한 매출 증가 추이가 나타났다. 다수 쇼핑몰들의 매출 성과에 힘입어 현재 리뷰 체험단 진행 마켓은 100여 곳을 돌파해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매시즌별 인기 상품 또는 페스티벌, 휴가 등 상황별 패션, 뷰티, 라이프 아이템을 매거진 형태의 콘텐츠로 즐길 수 있는 ’코디’ 탭도 운영 중이다. 다양한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코디’, 스타일별, 계절별, 신상 쇼핑몰까지 추천해주는 ‘추천 마켓’, 패션 트렌드부터 의류 구매 TIP까지 다양한 주제로 콘텐츠 스토리텔링을 강화해 소비자들에게 단순 구매 이상의 경험을 전하고자 했다.
올해 6월 에이블리 ‘코디’ 탭 조회수는 무려 200만 회를 기록했다. 특히 ‘종강 맞이 호캉스룩’ 콘텐츠는 대학교 종강 시점에 호캉스 수요 급증과 맞물리며 6월 조회수 1위를 기록했다. 해당 콘텐츠에 노출된 쇼핑몰 데쥬의 ‘나시롱레이어드 원피스’는 호캉스룩으로 급부상해 유저 관심도를 나타내는 ‘상품 찜’ 수가 직전 주 대비 60%가량 늘면서 판매량도 함께 상승했다. ‘#성수 #한남 #홍대 00에서 뭐 입지?’, ‘댕댕이랑 맞춰 입는 댕플룩!’, ‘워터 페스티벌 제대로 즐기기’, ‘여름에도 멋지게 출근하기’ 등 콘텐츠가 인기를 뒤이었다.
에이블리 강석훈 대표는 “에이블리를 통해 패션, 뷰티, 라이프 상품을 편리하게 쇼핑하고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스타일콘텐츠 강화에 힘썼다”라며 “유저에게는 만족도 높은 쇼핑 경험과 재미를 주고 입점 쇼핑몰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양질의 콘텐츠 생산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경제 이슈] 굽네, 불금X에버랜드 할인 프로모션 진행 外
기사입력:2022-07-22 11: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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