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보해소주, 역대 보해 신제품 중 최고 판매량 기록

기사입력:2022-07-20 18:18:5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보해소주, 역대 보해 신제품 중 최고 판매량 기록

보해양조는 자사의 출시 1주년을 맞은 ‘보해소주’가 역대 신제품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이면서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발표했다.

보해소주는 소주의 맛과 제품의 특성 만으로 인정받는 소주를 만들겠다는 포부로 보해양조가 지난 해 7월 출시한 제품이다. 기존의 소주가 인공 첨가물이나 당으로 맛을 냈다면 보해소주는 자연에서 얻은 히말라야 핑크 솔트, 안데스 레이크 솔트 그리고 신안 토판염 등 세계 3대 소금을 넣어 소주의 쓴맛과 알코올 향을 대폭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소주 보다 용량을 15ml 늘려 375ml 용량으로 한잔 더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소주로 승부를 띄웠다.

실제 출시 첫 달 약 1만 병대였던 판매량은 5개월 만에 12만 병대로 10배 이상 급증했다. 출시된 지 1년이 지난 현재 시점에는 출시 첫 달보다 20배 넘게 판매되며 역대 보해양조 신제품 중에서 최대치를 넘어섰다.

보해는 새롭게 만든 보해소주를 대형마트와 편의점에 먼저 입점 시켰다. 식당과 주점의 한정된 냉장고에 들어가는 것보다 가정용 시장을 우선 겨냥한 것이다. 코로나 때문에 가정용 시장이 대폭 확대되면서 집에서 보해소주를 경험한 소비자들이 식당과 주점에서까지 찾다보니 결과적으로 보해소주가 시장에 안착하는 긍정적인 결과를 얻게 됐다.
고무적인 부분은 또 있다. 보해소주는 광주전남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고른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는 사실이다. 기존 보해의 신제품들은 주로 광주전남에서 판매됐으나 보해소주의 경우에는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지속적으로 판매되는 중이다. 또한 주요 프렌차이즈 식당 등에서 보해소주 제품 입점문의를 하는 등 제품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는 추세다.

보해소주는 유명 연예인과 막대한 광고비를 쏟아부어 제품 이미지를 만들어 가는 기존 소주 시장에서 차별화 해, 보해가 개발한 솔트레시피를 전면에 내세우며 새로운 소주의 탄생을 시장에 알렸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의 세계 3대 소금 산지와 블루톤의 “바다로부터 보해”라는 강렬한 카피로 보해소주 제품 특성을 강조한 광고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코로나 영향으로 식당 등 업소 판매가 부진한 상황에서도 보해소주 판매가 상승 곡선을 보여준다”며 “전국적으로 셰프 식당 및 노포 맛집 업소 중심으로 입점 문의가 지속되고 있어 보해소주 판매는 더욱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 SKT 구독 서비스 T우주 제휴

투썸플레이스가 SK텔레콤의 구독 커머스 플랫폼 ‘T우주’와 제휴를 맺고, 생활밀착형 구독 서비스 ‘우주패스 life’에 입점해 고객 접점 및 혜택을 확대했다.
우주패스 life는 편의점·카페 등 고객들이 일상에서 자주 이용하는 제휴처를 모은 T우주의 새로운 구독 상품이다. 투썸플레이스는 T우주와의 제휴로 우주패스 life의 기본 혜택 브랜드로 입점했다. 우주패스 life 구독자는 기본 혜택으로 제공되는 ▲투썸플레이스 및 세븐일레븐 30% 할인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제휴사 1곳을 선택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주패스 life의 투썸플레이스 할인 혜택은 투썸 매장에서 제품 주문 시 T멤버십 앱의 ‘우주패스 매직 바코드’를 제시해 사용할 수 있다. 할인 혜택은 10원 이상 구매 건에 대해 적용되며, 하루 한번 사용 가능하다. 일 최대 9천 원, 월 최대 3만 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의 멤버십 프로그램 ‘투썸하트’의 정회원이라면 최종 결제 금액에 대한 ‘하트’ 적립도 받을 수 있다. 하트는 투썸하트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리워드 혜택이다. 일정 개수의 하트 적립 시, 화이트·블랙·레드 레벨에 따라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번 T우주 제휴를 비롯해, 올 초 선보인 카카오페이 멤버십 제휴 등 다양한 채널 및 결제 서비스 제휴를 통해 고객 혜택 및 편의성을 높여오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들이 투썸을 접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제휴를 진행하게 됐다” 라며 “앞으로도 투썸이 제공하는 다양한 채널 및 혜택을 통해 투썸을 더 풍성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주패스 life 이용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T월드 및 T멤버십 앱 또는 홈페이지의 T우주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플링크, ‘페이지콜’ 올해 2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165% 증가

주식회사 플링크(대표 최필준)가 온라인 화상회의 솔루션 ‘페이지콜’의 올해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5% 증가했다고 밝혔다.

페이지콜의 올해 2분기 실 사용량 또한 1500만분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87% 증가했다. 또 올해 2분기의 매출과 실 사용량을 직전 분기와 비교한 결과 각각 126%, 12% 증가했다. 플링크는 페이지콜이 설탭, 콴다과외, 풀리수학, 수파자, 개념원리 등 주요 온라인 과외 업체들이 사용하는 서비스임을 감안했을 때, 엔데믹 전환에도 온라인 학습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2020년 10월 ‘페이지콜 2.0’ 업데이트 이후, 각 온라인 과외 업체에서 열린 누적 강의실의 총합은 현재 100만개를 돌파했다.

플링크는 온라인 교육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는 이유로 학습자들이 지난 2년여간 코로나19를 겪으며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비대면 교육의 효율성과 편리함을 체감한 것을 꼽았다.

플링크 최필준 대표는 “코로나19를 거치며 사람들은 온라인 전환이 가능한 분야와 아닌 분야를 구분할 수 있게 되었고, 기술을 통해 온라인의 부족한 부분이 채워지는 분야에서는 계속해서 온라인을 활용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라며 “플링크의 페이지콜 또한 일대일 개별화 수업 형식 개발 등을 통해 더욱 원활한 온라인 소통 환경을 꾸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플링크는 지난 6월 페이지콜 리브랜딩을 진행, 가입만으로도 화상회의나 온라인 교육 환경을 즉시 구축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새로운 페이지콜은 월 구독형 서비스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를 제공해 개발에 지식이 없는 사용자라도 원하는 대로 온라인 미팅룸을 만들 수 있다.

온라인 화상 커뮤니케이션 기술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플링크는 교육 비즈니스와 컨설팅업 등 지식 기반 서비스를 누구나 쉽고 빠르게 맞춤형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페이지콜’을 판매하고 있다. 플링크는 커뮤니케이션 관련 기술들을 꾸준하게 개발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진보시키고, 이를 통해 인류 커뮤니케이션의 적시성과 정확성을 높이는 것을 비전으로 하고 있다. 현재까지 유치한 누적투자금은 약 62억원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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