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이차돌, 인기 사이드 메뉴 ‘차쫄면’HMR 마켓컬리 입점 外

기사입력:2022-07-19 12:33: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차돌, 인기 사이드 메뉴 ‘차쫄면’HMR 마켓컬리 입점

다름플러스가 운영하는 이차돌이 대표 사이드메뉴 ‘차쫄면’HMR을 마켓컬리에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차돌은 HMR 브랜드 ‘찹찹찹’을 론칭하여, 지난달 출시한 ‘이차돌소곱창전골’에 이어 후속 상품으로 스테디셀러 메뉴 ‘차쫄면’을 HMR 제품으로 마켓컬리에 출시한다.

해당 제품에는 차돌박이 100g도 함께 들어있어 맛과 영양을 모두 갖췄으며, 간편한 조리법으로 가정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차쫄면은 19일부터 마켓컬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2인분 기준 9900원에 판매한다.

이차돌 관계자는 “이차돌의 대표 메뉴인 차쫄면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더운 여름 차쫄면과 차돌박이로 사라진 입맛을 되찾으시 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써머 스페셜 와인 마켓’ 프로모션 개최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오는 7월 22 & 23일 양일간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모모바(MoMo Bar)에서 ‘Summer Special Wine Market’ 프로모션을 개최한다.

최근 혼술, 홈술이 새로운 음주 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가성비가 좋은 와인의 종류가 많아지며, 와인을 즐겨 찾는 소비층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프리미엄 와인 수입사 와이넬(Winell)과 함께하는 ‘써머 스페셜 와인 마켓’은 와인을 막 즐기기 시작한 입문자부터 와인 애호가까지 모두의 취향에 만족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며 와인 시음 서비스까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우아하고 다채로운 팔레트를 보여주는 ‘장발몽 피노 누아’ 와인은 프랑스 루아르 지역 와인으로, 붉은 과실류의 노트와 향신료, 바나나 등의 아로마로 우아하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복숭아, 오렌지 껍질, 로즈 페탈 등의 아로마틱 라인의 안델로나, 1300 토론테스 화이트 와인은 비건 인증 와인으로, 아르헨티나 최고 높이라고 할 수 있는 멘도자 1,300미터 고지에서 생산된 포도로 만들어진 와인이다. 이 외에도 비테 꼴떼, 일 뿌레또, 브라께 등 여름 바캉스에 제격인 와인들로 엄선했다. 여기에 레드 와인 2종, 화이트 와인 1종, 스파클링 와인 1종, 스위트 와인 1종으로 시음 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이며, 시음 프로모션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와인 바자 ‘써머 스페셜 와인 마켓’ 프로모션 이용 시간은7월 22일부터 23일까지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호텔 5층에 위치한 모모바에서 진행된다.

◆교원투어, '여행이지'로 연내 국내 TOP3 종합 여행사 도약

교원투어(대표이사 장동하) 여행 전문브랜드 여행이지가 19일 서울 종로구 관철동 교원 챌린지홀에서 ‘2022 여행이지 성장 비전 간담회’를 개최했다.

여행이지는 지난 5월 출범한 교원투어 마스터 브랜드로, 고객별 여행 목적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상품을 선보이며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이끌어나갈 종합 여행사다. ‘그래, 이게 바로 여행이지’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고객별 라이프스타일과 여행 취향을 고려한 여행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 여행이지 브랜드 공식 출범과 함께 여행문화사업 확장을 선언하며, 국내 TOP3 종합여행사로 도약하기 위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간담회에는 장동하 교원투어 대표이사와 김명진 교원투어 사업대표 등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장동하 교원투어 대표이사는 “올해를 새로운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국내 TOP3 종합여행사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목표를 내세웠다.

여행이지는 목표 달성을 위해 주요 전략을 ▲상품 ▲채널 ▲서비스로 세분화하고 전 영역에서 도전과 혁신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정형화된 패키지 여행 상품에서 벗어나 여행이지만의 차별성을 부각한 ‘넥스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넥스트 패키지는 세대별 여행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여행 상품으로, 주 고객층인 40~50대 중장년층을 넘어 MZ세대와 액티브 시니어로 고객층을 확장해 나간다.

넥스트 패키지 상품은 고객별 여행 목적과 라이프 씬에 알맞게 구성했다. 패키지 상품을 주로 이용하며, 자녀 교육에 관심이 높은 4050세대 고객층에게는 여행과 교육을 결합한 해외 체험학습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색다른 여행을 추구하는 MZ세대 취향을 고려해 액티비티, 음식, 쇼핑 등 테마를 강조한 ‘MZ픽(MZ PICK)’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또한, 시니어 전문 여행 브랜드 '여행다움'을 통해 취미와 배움 등을 포함한 프리미엄 해외 패키지 상품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채널 전략으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각각 활용하는 투트랙 전략을 펼친다. 온라인 채널을 주로 이용하는 MZ세대가 홈페이지에서 취향에 알맞게 여행상품을 선별할 수 있도록 12개의 상품을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기능을 도입했다.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쇼핑 등 온라인 고객접점 채널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오프라인 채널을 구축, 고객 접근성과 시장점유율을 확대한다. 여행이지의 오프라인 채널은 ▲전문 판매점 ▲제휴 및 일반대리점 ▲대형마트(홈플러스) 입점 전문 판매점으로 나눠지며, 올해 말까지 전문 판매점 50개 구축을 목표로 한다. 또한, 60대 이상의 액티브 시니어 대상 커뮤니티를 운영해 대면 소통을 통한 브랜드 친밀도를 강화할 예정이다.

여행이지는 신뢰를 기반으로 한 고객 지향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실시간 상품 만족도 평가 및 적용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여행 중간에 고객 만족도와 개선점을 확인하고, 여행 일정이 끝나기 전에 즉각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201.12 ▲13.96
코스닥 798.90 ▼2.82
코스피200 432.35 ▲2.0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5,719,000 ▲189,000
비트코인캐시 772,000 ▲1,000
이더리움 6,288,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0,160 ▲130
리플 4,161 ▲9
퀀텀 4,000 ▼8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5,814,000 ▲224,000
이더리움 6,292,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30,210 ▲200
메탈 1,017 ▲7
리스크 537 ▲2
리플 4,158 ▲5
에이다 1,194 ▲5
스팀 183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5,760,000 ▲200,000
비트코인캐시 773,500 ▲1,000
이더리움 6,290,000 0
이더리움클래식 30,180 ▲140
리플 4,159 ▲5
퀀텀 4,002 ▼58
이오타 27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