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캠핑과 장마와 겹친 여름휴가로 ‘방구석 캠핑’ 주목
약 한달 간 지속될 장마가 여름 휴가철과 상당기간 겹치면서, 최근 몇 년 인기를 끌었던 홈캉스(홈+바캉스) 트렌드가 올해도 이어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최근 미디어의 영향으로 캠핑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방구석 캠핑’이 주목받고 있다. 잦은 비 또는 뜨거운 물 속에 있는 듯한 높은 습도와 무더위로 야외활동과 여행, 외식 대신 집 안에서 다양한 활동과 식도락을 즐기며 휴가를 즐기고자 하는 것.
이와 함께 ‘방구석 캠핑’에 잘 맞는 식도락(食道樂) 아이템들이 눈길을 끈다. 맛과 향은 물론, 캠핑에 어울리는 디자인과 간편함을 필수로 갖췄다. 이러한 식도락 아이템들을 통해 캠핑 특유의 분위기와 기분을 살리는 것은 물론, 모든 것이 편리하게 구비된 실내의 장점까지 더할 수 있다. 아이스박스 대신 냉장고를, 그릴 대신 전자레인지와 에어 프라이어를 활용 가능해 보다 풍성한 ‘먹핑’이 가능하다.
풍부한 맛의 대용량 RTD 커피부터 꼬치 구이, 위스키, 시원한 발포주, 1인용 피자까지 실내 캠핑에 운치와 먹는 즐거움을 더하는 간편 식음료들을 소개한다.
■ 빈티지+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캠핑 분위기 물씬, 풍부한 향과 깔끔한 맛의 ‘조지아 크래프트’
여유로운 마음으로 맛과 향을 느끼며 편안하게 마시는 커피는 평소와 달리 캠핑의 느긋함을 배가시키는 요소다. 이 때문에 방구석 캠핑에서도 캠핑의 여유로움과 느긋함을 즐기기 위해서는 맛있는 커피가 필수다.
‘조지아 크래프트’는 뜨겁게 내린 핫브루(Hot brew)에 콜드브루(Cold brew)를 결합한 듀얼브루(Dual brew) 커피로, 두 가지 추출법의 매력을 고스란히 살려 핫브루의 풍부한 향과 콜드브루의 깔끔한 끝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패키지에 빈티지한 매력의 로고와 블랙, 브라운 컬러 라벨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캠핑의 운치까지 더한다. 블랙, 카페라떼, 스위트블랙 3가지 종류로, 대용량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를 고려해 470㎖와 800㎖(블랙) 두 가지 용량으로 구성되어, 긴 시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 캠핑에 빠질 수 없는 꼬치구이를 에어프라이어로, 하코야 ‘통 목살꼬치’
LF푸드의 라멘&돈부리 전문점 하코야는 여름 캠핑족을 겨냥한 간편식 '통 목살꼬치'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돼지고기 목살을 통으로 크게 잘라 시중 제품 대비 2배 가량 큰 사이즈를 자랑한다. 큼직한 원육을 하코야 특제 소스로 밑간을 해 잡내는 없애고 육즙은 살려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각종 허브와 소금, 후추로 이국적인 바비큐 맛을 낸 시즈닝 가루를 동봉해 별도의 소스를 준비하지 않도록 했다. 조리는 에어프라이어와 그릴 직화구이 모두 가능하다.
■ 방구석 캠핑이라도 수박 디저트는 필수, “초코파이情 수박’’
방구석 캠핑이라면,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시원한 수박의 시원함과 달콤함을 색다른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초코파이情 수박은 1974년 출시 이후 50년 가까이 사랑받고 있는 국민간식 초코파이를 여름 대표 과일인 수박 맛으로 재해석한 제품. 마시멜로에 수박 과즙을 넣어 자연스러운 과일 맛을 냈다.
겉은 실제 수박을 연상케 하는 껍질 무늬로 코팅하고, 속은 붉은색 빵으로 수박 과육을 표현했다. 초코칩으로 수박 씨까지 리얼하게 구현해 '오도독' 씹어먹는 식감도 더했다. 무더운 여름, 냉동실에 얼려 먹으면 수박맛 아이스크림처럼 색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다.
■ 야외 기분 한껏 살려 휴대용 병으로 즐기는 위스키, “패스포트 아웃도어 힙 플라스크 패키지”
캠핑 및 골프, 등산, 낚시 등 다양한 야외활동을 위한 휴대용 병으로 즐기는 위스키는 집안이 아닌 야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것 같은 기분을 선사할 것이다.
패스포트는 1984년 대한민국 최초로 출시된 100% 위스키 원액의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다. 주류수입사 드링크인터내셔널이 야외활동 시즌을 겨냥해 스카치 위스키 '패스포트 아웃도어 힙 플라스크 패키지'를 선보였다.
힙 플라스크는 200ml 용량으로 패스포트를 상징하는 녹색의 로고가 전면에 각인돼 있고 스테인레스 재질로 만들어 녹슬 염려가 없다. 아웃도어 활동시 휴대가 간편하고 파손 위험이 전혀 없어 안전하게 위스키 등을 보관할 수 있다. 슬림한 디자인과 용량으로 주머니에 들어간다.
패스포트 500ml 2병과 술을 담는 휴대용 병인 힙 플라스크로 구성됐다. 주류 스마트오더 앱 데일리샷에서 구입 가능하며, 7월 중순 고래맥주창고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로 가장 맛있게 즐기는 간편 한끼, ‘고메 1인용 사각피자’
조리와 식사가 간편하지만 맛은 제대로 갖춘 1인용 피자도 캠핑의 즐거움을 키워줄 것이다. CJ제일제당의 ‘고메 1인용 사각피자’는 한 손에 들고 먹을 수 있도록 종이 트레이가 동봉된 직사각형 형태의 제품으로, 조리가 간편하고 이동하며 먹기에도 편하다.
혼자 먹더라도 ‘간편하면서도 제대로 된 맛있는 피자’를 즐길 수 있도록 제품 질을 끌어올리는 데 집중했다. 저온숙성 도우를 사용해 전자레인지로 조리했을 때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통베이컨 슬라이스, 케이준 감자튀김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토핑을 큼직하게 올렸다.
메뉴는 ‘꿀고구마치즈 피자’, ‘케이준프라이즈 피자’, ‘허니베이컨체다 피자’ 3종이다. 전자레인지 2분30초, 에어프라이어 4분 내외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여름 캠핑에 시원함 채워주는 발포주, 프리미엄 발포주 OMG
오비맥주가 최근 선보인 프리미엄 발포주 ‘OMG(OB Multi Grain·오엠지)’는 엄선된 현미, 보리, 호밀을 사용해 고소한 풍미를 구현한 프리미엄 발포주다. 캔을 따는 순간 느껴지는 풍부한 넛츠향과 부드러운 청량감이 특징이다. 소비자가 제품 음용 후 ‘놀라울 만큼(Oh My God)’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기획의도도 제품명에 간접적으로 반영했다.
제품 패키지에는 곡물을 상징하는 노란색 바탕과 오비라거 브랜드의 랄라베어 캐릭터를 적용해 발포주 특유의 경쾌한 이미지를 살렸다.
발포주는 맥아 함량 비율이 10% 미만인 술로, 주세법상 맥주가 아닌 기타 주류로 분류되고 세율 또한 맥주(72%)보다 낮은 30%로 책정돼 저렴한 가격이 특징이다. 이 제품의 알코올 도수는 4.5도이다.
◆보테가 베네타, 워드로브 04 컬렉션 ‘코블(COBBLE)’ 백
이탈리안 럭셔리 패션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는 2022년 프리폴 컬렉션인 ‘워드로브 04(WARDROBE 04)’ 컬렉션에서 한층 세련된 디자인에 실용성을 더한 ‘코블(COBBLE)’ 백을 선보인다.
바디 전체에 패디드 스트립 가죽을 인트레치아토 위빙으로 완성한 ‘코블’ 백은 부드러운 나파 레더 소재의 가벼운 무게감과 활용도가 높은 실루엣으로 남녀 모두가 착용할 수 있는 유니섹스 애티튜드를 갖췄다.
한 개의 내부 지퍼 포켓과 한 개의 플랫 포켓을 갖추어 용이한 수납력을 자랑하며, 메탈 핀으로 손쉽게 스트랩 조절이 가능하여 다양한 데일리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 잇츠스킨, 크리에이터 레오제이와 함께 라이브커머스 진행
잇츠한불(대표 김양수)의 클리니컬 솔루션 브랜드 잇츠스킨이 레페리 소속 크리에이터 레오제이와 함께 파워 10 엘아이 수딩 젤 크림 감초줄렌 스페셜 에디션 출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19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9일 오후 6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는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 소속 아티스트 레오제이와 쇼호스트 오하나가 출연한다. 레오제이는 그의 SNS로 수차례 언급한 잇츠스킨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수딩 젤 크림 감초줄렌을 비롯, 파워 10 포뮬라 이펙터 감초줄렌 등 제품의 주요 특장점을 소개하며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잇츠스킨은 이번 라이브를 통해 첫 선을 보이는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수딩 젤 크림 스페셜 에디션 대용량’과 ‘파워 10 엘아이 이펙터 감초줄렌’으로 구성한 패키지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패키지는 ▲파워10 포뮬라 엘아이 수딩 젤크림 스페셜 에디션 및 이펙터 2개 ▲파워10 포뮬라 엘아이 수딩 젤크림 스페셜 에디션 및 이펙터 ▲파워10 포뮬라 엘아이 수딩 젤크림 스페셜 에디션 1+1 ▲파워10 포뮬라 엘아이 수딩 젤크림 스페셜 에디션 등 총 4가지로, 잇츠스킨의 베스트셀러 제품 2종을 라이브커머스 진행 시간인 1시간 동안만 최대 43%의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수딩 젤크림 스페셜 에디션’은 기존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수딩 젤크림’ 용량 대비 20ml 증가한 대용량 버전으로 출시된 제품으로 레오제이 라이브커머스를 위해 특별 생산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잇츠스킨 특허 성분 만년초 권백을 함유한 보습 수딩 크림으로 리뉴얼 이전 제품의 급속 진정 및 쿨링 케어, 수분 진정 효능은 그대로 적용했다.
레오제이는 “감초줄렌 젤크림은 기존 젤크림 고정관념을 깬 제품”으로 “메이크업 전에 발라도 밀리지 않고 산뜻하게 흡수돼 촉촉한 마무리감을 자랑하는 크림” 이라며 제품에 대한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잇츠스킨은 이번 라이브커머스를 기점으로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수딩 젤크림 스페셜 에디션’ 제품 판매를 본격화할 전망이다.
이 밖에도 잇츠스킨은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전 품목 무료배송 혜택을 마련했을 뿐만 아니라 라이브 방송 참여 고객에게만 제공하는 한정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라이브 중 구매 인증한 고객 200명을 추첨하여 소소일작 메모리북, BEST 댓글 작성자 5명에게는 파워 10 포뮬라 VC 이펙터 본품을 제공한다.
또한 라이브 방송 중 4만 원 이상(실 결제금액 기준) 구매 시 저자극 스킨케어 제품 ‘파워10 포뮬라 엘아이 젤리패드 감초줄렌’ 샘플(2매입) 20개도 추가 증정한다.
잇츠스킨 관계자는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수딩 젤 크림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던 크리에이터 레오제이와 함께하는 라이브방송을 통해 스페셜 에디션 대용량을 처음 선 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잇츠스킨은 브랜드에 보내주신 성원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감초줄렌 라인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이번 라이브커머스를 기획했다”라며, “잇츠스킨의 기술력이 돋보이는 제품을 최대 규모 고객 혜택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경제 이슈] 캠핑과 장마와 겹친 여름휴가로 ‘방구석 캠핑’ 주목 外
기사입력:2022-07-14 17:27:4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224,000 | ▼137,000 |
비트코인캐시 | 528,000 | ▲500 |
이더리움 | 2,587,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50 | ▼100 |
리플 | 3,179 | ▲1 |
이오스 | 986 | ▼4 |
퀀텀 | 3,097 | ▼1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327,000 | ▼29,000 |
이더리움 | 2,590,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80 | ▼70 |
메탈 | 1,211 | ▼1 |
리스크 | 779 | ▲1 |
리플 | 3,179 | 0 |
에이다 | 990 | ▼1 |
스팀 | 217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210,000 | ▼180,000 |
비트코인캐시 | 529,500 | ▼1,000 |
이더리움 | 2,588,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00 | ▼130 |
리플 | 3,178 | ▲1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303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