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휴젤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워터 밤’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 外

기사입력:2022-07-12 18:06:48
[로이슈 편도욱 기자] ◆휴젤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워터 밤’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은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의 신제품 ‘리얼 히알루로닉 워터 밤’이 지난 10일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공식 입점했다고 밝혔다.

리얼 히알루로닉 워터 밤은 66만 이상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소윤의 노하우를 더해 탄생한 수분스틱 제품으로, 소윤이 제품 초기 기획단계부터 제형, 사용감, 패키지 디자인까지 전 개발 과정 및 테스트에 참여했다.

이 제품에는 고순도 히알루론산을 초저분자로 쪼개 만든 ‘히알水™’ 56%와 휴젤의 특허 성분 ‘HA-AMINOSOME®(특허번호 : 제10-2195005호)’이 함유돼 보습 및 피부 장벽 케어에 도움을 주며, 배꽃추출물 성분도 더해져 예민해진 피부의 진정을 돕는다.

특히 제품이 선사하는 쿨링감은 피부 열감을 식혀주는 것은 물론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돼 여름철 산뜻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화장품 파우치나 미니백에 휴대 가능한 작은 사이즈로 제작돼 장소 구애 없이 어디서든 빠른 수분 진정 케어를 경험할 수 있다.

리얼 히알루로닉 워터 밤은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무자극 판정을 받은 제품으로, 얼굴을 비롯해 목 라인, 팔, 다리 등 전신에 사용할 수 있다.
휴젤 웰라쥬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그동안 웰라쥬와 높은 시너지를 보여왔던 뷰티 크리에이터 소윤과 함께 개발, 지난달 30일 소윤 단독 마켓에서 선 론칭해 폭발적인 호응을 얻은 제품”이라며 “1020 여성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끈적임 없는 수분감과 쿨링감에 초점을 두고 만든 제품인 만큼, 더운 여름철 사용에 안성맞춤”이라고 말했다.

◆지누스, ESG 경영 공식 홈페이지 오픈…지속가능경영 성과 공개

글로벌 온라인 가구 기업 지누스가 ESG 경영 성과를 고객과 파트너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는 'ESG 경영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홈페이지는 국문과 영문으로 운영되며 그동안 IR 자료에서 제공됐던 ESG 활동을 더욱 구체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지누스는 홈페이지에 ESG 경영 목표와 비전, 그리고 환경경영(E), 사회공헌(S), 지배구조(G) 각 부문에서 실천 중인 활동들을 자세히 담았다.

지누스는 친환경 패키징 정책을 도입해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는 등 환경보호에도 동참하고 있다.
또, 지누스는 중국 화안 생산법인과 미국 판매법인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도입함으로써 친환경 재생에너지 사용률을 높이고 외부 전력 사용량을 줄이고 있다. 최근에는 친환경 재생에너지 사용을 확대하기 위해 인도네시아 소재의 공장 두 곳에도 태양광 발전설비 도입을 추진하는 등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누스는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도 펼치고 있다. '호프(Hope) 매트리스 나눔' 프로젝트를 통해 전세계 취약계층에 자사 매트리스와 프레임을 지원하고 있다. 또, 임직원들과 함께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의 장학금 후원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누스는 올해 하반기 중 ESG 경영위원회를 신설해 장기적 안목에서 글로벌 ESG 경영의 로드맵을 짤 계획이다. 전담 조직은 ESG 방향성 및 목표를 수립하고,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정책과 주요의사 결정 등의 역할을 책임지게 된다.

한편 지누스는 지난 6월 6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된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아마존 유럽(EU)에서 주관한 ‘더 어메이즈 가든 바이 아마존(The Amaze Garden by Amazon)’에 참가해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과 ESG 활동을 알렸다. 지누스는 탄소발자국을 줄인 혁신적인 박스포장 침대와 가구를 대표하는 친환경 기업으로 소개됐으며, 많은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벤튼 소파를 전시하고 관람객을 대상으로 현장 판매를 진행했다.

지누스 관계자는 "홈페이지 내 ESG 경영 활동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해 이해관계자들과 긴밀하게 소통할 계획이다" 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환경보호를 경영 실천에도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울지마마이펫 '고양이검은깨클리너' 출시

자연주의 펫 스킨케어 전문 기업 ‘울지마마이펫’(대표 김화영)이 고양이 턱에 오돌토돌 생기는 검은 블랙헤드를 케어하여 깨끗한 피모를 갖는데 도움을 주는 고양이 전용 턱 클리너 ‘고양이검은깨클리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울지마마이펫의 신제품 ‘고양이검은깨클리너’는 고양이에게 안전한 약용식물 추출물을 함유해 스스로 그루밍이 어려운 부위인 턱에 주로 발생하는 블랙헤드, 레드스팟, 과다피지를 케어하여 자극없이 순하게 깨끗한 피모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고양이의 턱에는 피지샘이 주로 분포되어 있는데 이 피지샘에서 피지 분비가 과다해지면 그 주위에 염증이 생겨 일명 턱드름이 난다. 턱은 고양이의 혀가 닿지 않아 그루밍이 어려워 유독 더 잘 발생하는 부위로 한번 발생하면 완치가 어렵고 2차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어 평소 집사의 관심과 케어가 매우 중요하다.

이때 고양이 블랙헤드를 억지로 짜거나, 사람용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은 세균 감염 위험과 피부 자극으로 상태가 악화될 수 있어 고양이 전용 턱 클리너 제품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고양이검은깨클리너는 고양이 피모 전용으로 사용하는 동물용의약외품으로, 약용식물인 그롬웰뿌리, 고삼뿌리, 참당귀뿌리의 추출물과 효모, 쌀발효여과물을 함유하여 반려묘의 피부 깊숙이 영양과 보습을 부여하고 문제성 피모를 순하게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흐르는 맑고 가벼운 워터타입으로 물로 씻을 필요없이 간편하게 닦아낼 수 있으며, 인공색소를 넣지 않은 투명색소와 무향, 고양이 맞춤 pH농도를 적용해 자극에 민감한 고양이에게 무리가 가지 않도록 개발되었다.

울지마마이펫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실제 반려묘가 스스로 그루밍을 하지 못하는 턱 부위의 블랙헤드를 살살 털어내는 모습에서 착안해 기획된 제품으로 고양이의 특성과 행동을 반영하여 연구해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좋다”며, “고양이의 피모가 말끔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순한 홈클리닉 제품인 고양이검은깨클리너를 통해 간편하게 관리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울지마마이펫 신제품 ‘고양이검은깨클리너’는 울지마마이펫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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