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LF 하프클럽, 여름철 특가 찬스 ‘슈퍼프라이스’ 실시 外

기사입력:2022-07-12 17:23:37
[로이슈 편도욱 기자] ◆LF 하프클럽, 여름철 특가 찬스 ‘슈퍼프라이스’ 실시
LF 계열사 트라이씨클(대표 권성훈)의 프리미엄 아울렛 패션브랜드 전문몰 하프클럽이 오는14일까지 슈퍼프라이스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하프클럽은 행사 기간 동안 전 회원에게 매일 최대 10% 장바구니 쿠폰과 함께 선착순 15% 중복 쿠폰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매일 오전 9시와 오후 4시에는 선착순 무료배송 쿠폰을 제공하며, 추천상품에 한해 무료배송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식품, 뷰티/헬스, 반려동물, 라이프, 언더웨어, 레저/캠핑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 374종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원더브라에서는 브라팬티 세트를 최대 93% 할인가에 선보이며, 김정문알로에에서는 여름철 피부관리를 위한 마스크팩 30매를 최대 86%까지 할인한다. 이 밖에도 까사니에서는 냄비세트 등을 최대 94%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LF 하프클럽 김상욱 사업부장은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 이후 처음 맞이하는 여름인 만큼 카테고리 별로 다양한 상품을 파격적인 할인가에 마련했다”라며 “하프클럽을 통해 올여름 풍성한 할인 혜택과 함께 즐거운 휴가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LF 트라이씨클이 운영하는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도 동기간 ‘쑥쑥데이’를 통해 실시한다. 베이비부터 백화점 키즈 및 신발 잡화까지 다양한 키즈 상품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한국로지스풀, 전북 최대 규모 풀필먼트 복합물류센터 오픈

로지스올그룹 한국로지스풀(이하 KLP)이 전북 최대 규모 풀필먼트 복합물류센터를 운영한다.

KLP는 전라북도 김제시 금산면에 연면적 5만1434m2(약 1만5600평) 규모 ‘로지스올 전북복합물류센터’를 개소한다고 12일 밝혔다.

물류센터는 냉동∙냉장 1개동(3층 규모), 상온 1개동(3층 규모) 등 총 2개동으로 준공했다. 상저온 풀필먼트 운영 및 B2B, B2C, SCM 등에 최적화된 냉장∙냉동∙상온 창고와 작업실, 사무실, 회의실 등을 모두 갖췄다. 시설별 각종 자동화 설비 운용을 유리하게 설계해 상황에 맞춰 2층까지 차량 접안이 가능하다.
통관검역 기능도 제공한다. 이 센터는 식품냉동냉장업, 축산물보관업, 수산물가공업, 특허보세구역 등에 대한 허가를 모두 마쳤다. 또한, 주요 고속도로(서해안 호남) IC와 인접해 전라도 지역과 충청/수도권을 연결하는 거점 역할도 쉽다.

로지스올 전북복합물류센터 운영으로 전라북도 영세중소업체와 지역사회업체들의 물류센터 공급 부족으로 인한 물류운영 어려움을 해소하고, 물류서비스 및 원가 경쟁력이 대폭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메디데이터 넥스트 코리아 2022’ 개최

생명과학 임상연구를 위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메디데이터는 12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엔데믹 시대의 디지털 전환을 통한 글로벌 신약개발 혁신 전략’의 주제로 메디데이터 넥스트 코리아 2022(Medidata NEXT Korea 2022)’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9년 이후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 ‘메디데이터 넥스트 코리아 2022(Medidata NEXT Korea 2022)’는 신약개발, 임상시험 연구 및 운영, 데이터 관리,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하여 ▲환자 중심의 분산형 임상시험(DCT) ▲팬데믹 이후 강력한 공중보건관리 환경에서의 임상시험 대상자 참여 방안 ▲임상시험 대상자의 권리 보호 ▲데이터 인사이트 ▲빅데이터, AI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신약개발 등의 주제로 기조연설, 연구사례 발표, 솔루션 데모 등이 진행되었다.

강스템바이오텍의 배요한 전무는 기조 연설에서 메디데이터의 Rave EDC(전자 자료 수집), Rave RTSM(무작위 배정 및 시험약 공급 관리), eCOA(전자 임상시험 결과보고 솔루션) 등의 임상운영 디지털화를 통해 임상데이터의 신뢰성을 확보하게 되었다고 밝히며, 특히 아토피 피부염 임상연구에 메디데이터의 eCOA를 도입하여 임상운영의 효율 뿐 아니라 환자 경험 개선 사례를 발표해 주목을 끌었다.

이어서, 이영작 엘에스케이 글로벌파마서비스 대표도 기조연설을 통해 “신약개발의 혁신은 환자 중심의 임상 시험 방식의 변화에서 시작한다”며, “신약 개발을 위해서는 MRCT (다지역 임상시험)이 필수이며 분산형 임상시험(DCT)는 이를 가능하게 한다”고 강조했다.

오후 세션에서는 메디데이터의 CRO파트너사인 씨엔알리서치의 CDMS 표준화를 통한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 방법, 드림씨아이에스의 CDISC 임상시험 데이터의 표준화에 대해 발표했고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한 임상시험 설계의 통찰력 및 최적의 기관선정과 실시간 등록 모니터링 지원 방안, 분산형 임상시험 지원을 위한 통합 플랫폼, 환자 중심의 임상연구를 위한 전략, 코로나 팬데믹의 교훈을 통한 위험기반 모니터링 전략 등 다양한 발표가 이어졌다.

또한, 연구개발의 디지털화를 지원하는 바이오비아(BIOVIA)의 차세대 연구노트와 바이오비아(BIOVIA) 원랩(ONE Lab)기반의 LIMS(실험실정보관리시스템) 구축방안, 리얼월드 데이터를 활용한 최첨단 디지털랩(Digital Pharmaceutics Lab)도 소개되었다.

메디데이터 아시아태평양사업 총괄 에드윈 응(Edwin NG) 부사장은 “메디데이터 넥스트 코리아는 임상시험 전문가들이 모여 환자 중심적인 접근과 임상시험의 다양화, 규제기관과의 협력 및 코로나19 이슈 해결 등 현재 우리가 맞닥뜨린 신약 개발과 임상연구를 둘러싼 다양한 문제들을 심도 깊게 논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며, “코로나 팬데믹으로부터 얻은 교훈을 바탕으로 우리는 계속해서 연구 환경을 개선하고 전 세계 환자들에게 더 나은 치료법을 하루라도 빨리 제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메디데이터 넥스트’는 2006년부터 시작해 미국, 유럽, 한국, 중국, 일본 등 세계 각국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글로벌 제약사 및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대학병원 임상시험 센터 등 메디데이터의 고객들을 초청해 제약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위한 임상시험의 혁신을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메디데이터 넥스트 코리아 2022의 모든 세션은 7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메디데이터 홈페이지에서 온디맨드로 확인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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