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 하우스 파티 체험존 운영 外

기사입력:2022-07-12 17:03:19
[로이슈 편도욱 기자] ◆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 하우스 파티 체험존 운영

코카-콜라가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마시멜로)’ 출시를 기념해 오는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피치스 도원(Peaches. D8NE)에서 하우스 파티 컨셉의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마시멜로)’는 올해 초 선보인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디션’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 글로벌 아티스트 MARSHMELLO와 협업한 한정판 제품이다. 2022 그래미상 후보로 지명된 세계적인 DJ이자 EDM 아티스트 MARSHMELLO(마시멜로)의 음악적 상상력과 영감이 더해진 이색적인 협업을 통해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오는 16일(토) 피치스에서 오픈하는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 팝업 체험존은 코카-콜라와 아티스트의 색다른 리믹스(Remix)를 오감으로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데 초점을 맞춰 구성된다. 여기에 국내 스트리트 자동차 문화를 주도하고 있는 피치스가 주는 독특하고 힙한 공간감이 더해져 몰입도 높은 짜릿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매일 국내 대표 디제잉 아티스트들과 함께 하는 DJ 하우스 파티가 진행된다. 첫날 EDM을 시작으로 하우스, 올드스쿨 R&B, 힙합, 테크노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참가자들에게 음악으로 함께 경험하는 짜릿한 일상을 선사할 예정이다. 국내 대표 디제이(DJ)인 RAIDEN을 비롯해, 소녀시대 효연(HYO), 그루비룸 규정, 숀(SHAUN), BRLLNT 등 다양한 장르의 DJ들이 다채롭게 하우스 파티를 빛내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미션 게임이 마련돼 방문의 즐거움을 한층 높일 예정이다. 음악을 주제로 한 리듬 게임 등을 포함한 미션을 수행하면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세상의 단 하나뿐인 ‘코카-콜라 제로 MARSHEMLLO’ 스페셜 에디션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루프탑에 마련된 롤러블레이드와 스케이트보드 존에서도 짜릿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방문자들의 다양한 상상력을 자극할 포토존과 전시도 마련된다. 아티스트 MARSHMELLO의 시그니처인 하얀색과 녹아 내리는 듯한 코카-콜라 로고 등을 활용해 신비로우면서도 이색적인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의 이미지를 감각적으로 담아낸 스포츠카도 전시된다.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마시멜로)’ 팝업 체험존은 오는 16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 마련되며 매일 오전11시에 오픈한다. 구체적인 행사 내용은 한국 코카-콜라와 피치스 도원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 한정판은 355ml 1종으로 7월 11일 공식 출시되었으며, 편의점, 마트 및 온라인 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전 세계인들에게 짜릿함을 전한다는 공통점을 지닌 코카-콜라와 아티스트 MARSHMELLO의 만남이 만들어 내는 상상 이상의 즐거움을 소비자들이 직접 오감으로 경험 해보실 수 있도록 팝업 체험존을 마련했다”라며 “올 여름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 팝업 체험존에서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경험을 통해 보다 즐겁고 짜릿한 일상을 이어 나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진행한 우주의 짜릿함을 담은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의 이색 팝업 체험존은 MZ세대들의 눈과 발길을 사로 잡으며 큰 인기를 끌었다.

◆스토어링크, 오픈마켓 데이터 분석 건수 누적 700억건 돌파

빅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기업 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는 자사 오픈마켓 최적화 플랫폼 내 전체 데이터 분석 건수가 700억건을 넘어섰다고 12일 밝혔다.

이커머스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즉각적으로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소비자의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오픈마켓 빅데이터 분석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스토어링크는 일평균 200만개 이상의 오픈마켓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있다. 분석 범위는 네이버쇼핑, 쿠팡, 11번가 등 국내 20여개 주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다. 분석 데이터는 상품 및 브랜드명, 검색량, 카테고리, 가격, 리뷰, 호감도, 인지도, 가격경쟁력 등을 포함해 총 122개의 세분화된 항목들로 구분된다.

스토어링크는 베타서비스 기간을 포함하여 총 3년이 채 되지 않은 기간 동안 700억건이 넘는 데이터를 분석했다. 단기간 내 방대한 규모의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는 구성원들의 뛰어난 역량이 손꼽힌다. 스토어링크는 삼성전자, 네이버 등 국내 대표 IT 기업에서 활약해 온 오정준 최고기술책임자(CTO), 카네기멜론 경영대학 한국인 최초 테뉴어 교수 조수행 고문 등 데이터 분야의 높은 전문성을 갖춘 인력과 자문단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까지 스토어링크 플랫폼을 통해 분석된 상품의 수는 총 1억 3000만개 이상이다.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상품군은 ‘생활/건강’ 분야 제품들로 총 4000만건 이상의 데이터 분석이 완료됐다.

스토어링크는 오픈마켓 데이터 분석을 통해 상품의 미래 검색량, 구매 수, 시장 규모, 매출액, 재고 등 다양한 마케팅 지표를 사전에 추정할 수 있는 마케팅 예측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데이터가 축적될수록 예측 정확도는 한층 더 높아진다.

고도화된 예측 모델을 기반으로, 스토어링크는 제품 기획 단계부터 출시 후 판매 전략 관리까지 이커머스 전 과정에 걸쳐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제품의 수명주기, 타깃 연령 및 성별에 따른 소구점, 최적의 가격 및 재고량 등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 광고채널별 최적화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거나 소비자 구매 패턴을 분석해 브랜드 운영 전략을 제안한다.

스토어링크 서비스의 누적 회원 수는 약 10만명으로, 제품 및 브랜드 마케팅 전략 도출 건수는 100만건에 달한다. 플랫폼 이용층은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비롯해, 중소상공인(SMB), 오픈마켓 1인 판매자까지 다양하다.

스토어링크 정용은 대표는 “서비스 개발 단계부터 데이터 수집, 저장, 전처리, 분석 과정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데이터웨어하우스(DW)를 구축하고 다수의 분석 알고리즘을 적용해온 결과, 데이터 분석 총량을 빠르게 증가시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커머스 비즈니스의 전반을 데이터로 증명하고,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플랫폼 고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스킨푸드, 대한아토피협회· 한림화상재단에 1억2천만원 상당 화장품 기부

푸드의 신선함과 영양을 그대로 담은 오리지널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가 대한아토피협회와 한림화상재단 등 2개 기관에 도합 1억 2천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부 활동은 스킨푸드가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꾸준히 사회 곳곳에 도움의 손길을 전하기 위해 계획됐다.

먼저 스킨푸드는 지난 2020년부터 매해 기부 중인 대한아토피협회에 올해도 7,500만원 상당의 스킨푸드 제품 5,000개를 전달했다. 기부 제품인 ‘로열허니 착한 수분 크림’은 아토피 질환의 고통에서 쉽게 벗어나기 어려운 사회 소외계층의 어린이들과 업무 관련자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다음으로 스킨푸드는 화상 경험자와 그 가족, 의료진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한림화상재단에 4,500만원 상당의 스킨푸드 제품 3,000개 기부를 결정했다. 사회복지법인 한림화상재단은 국내·외 화상환자 의료비 및 재활치료 지원·사회복귀 지원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스킨푸드가 대한아토피협회와 한림화상재단에 기부한 ‘로열허니 착한 수분 크림’과 ‘로열허니 착한 토너’는 10가지 주의 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안심 처방 제품으로,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로열허니 착한 수분 크림’은 100시간 피부 보습 시간 유지 임상까지 완료해 지치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보호한다.

스킨푸드 관계자는 “아토피 질환자와 화상 경험자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에 지속적으로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21.84 ▲44.10
코스닥 791.53 ▲9.02
코스피200 405.32 ▲6.0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280,000 ▼54,000
비트코인캐시 655,500 ▲3,000
이더리움 3,393,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2,450 ▼50
리플 2,970 ▼5
퀀텀 2,692 ▼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190,000 ▼196,000
이더리움 3,391,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2,460 ▼100
메탈 944 ▲1
리스크 536 ▼2
리플 2,971 ▼4
에이다 812 ▼2
스팀 170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240,000 ▼120,000
비트코인캐시 656,000 ▲5,000
이더리움 3,390,000 0
이더리움클래식 22,490 ▼50
리플 2,972 ▼4
퀀텀 2,688 ▼9
이오타 22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