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글래드 호텔 X 로우로우, ‘마이 리얼 트래블 패키지’ 출시 外

기사입력:2022-07-11 15:59:15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래드 호텔 X 로우로우, ‘마이 리얼 트래블 패키지’ 출시

글래드 호텔이 트립웨어 브랜드 로우로우(RAWROW)와 함께 ‘마이 리얼 트래블 패키지’를 2022년 8월 31일(수)까지 선보인다.

서울 3개의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코엑스센터)에서 이용 가능한 ‘마이 리얼 트래블 패키지’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로우로우의 트래블 파우치 3종 1세트를 제공한다.

패키지 혜택으로 제공하는 ‘로우로우 트래블 파우치’는 여행 가방 속 공간활용도를 높여줄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3가지 사이즈로 구성됐다. 소지품마다 분류하여 수납할 수 있으며 부피가 작고 가벼워 여행 시 제격이다. 트래블 파우치는 2가지 컬러(그레이, 블랙) 중 1개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로우로우(RAWROW)는 여행용품을 선보이는 트립웨어 브랜드로 꼭 필요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불필요한 장식은 과감하게 생략하고 제품의 본질을 살린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글래드 호텔은 지난 2020년에 로우로우와 함께 여행용 캐리어를 출시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올해 7월부터 글래드샵(GLAD SHOP)에서 스트링 백팩, 스트링 크로스백, 트레저 박스, 트렁크 나노 파우치 등 4가지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핸드폰, 노트북, 캐리어 등에 부착하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글래드 캐릭터 스티커’ 4종을 1세트 제공한다. 스티커는 여행용 캐리어를 모티브로 한 글래드 캐릭터 ‘럭키지(Lucky G)’와 ‘백이지(Bag-e-G)’를 활용한 매력적인 커스텀 스티커다. 마이 리얼 트래블 패키지 가격은 9만5,000원부터(세금 별도)부터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멀리 가지 않아도 여행을 떠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여행 필수템을 선물로 제공하는 상품을 선보이게 되었다” 면서 “올 여름, 도심 속 호텔에서 느껴지는 여행의 설렘과 함께 특별한 여름 휴가를 계획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원 로슈, 임직원 소원 성취 프로그램 ‘위시리스트’ 성료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와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은 로슈그룹 창립 125주년을 맞아 임직원 소원 성취 프로그램 ‘원 로슈 위시리스트(One Roche Wishlist)’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원 로슈 위시리스트 프로그램은 로슈그룹 창립 125주년을 기념하는 ‘Celebrate Life’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해당 캠페인은 1896년 창립 이래 인류와 환자를 위한 로슈그룹의 125여 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앞으로도 보다 건강한 내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양사 임직원들은 ▲환자, ▲지역사회, ▲동료, ▲원 로슈 비즈니스 총 4개 분야에서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소원을 제안했다. 접수된 30여개의 소원 가운데 4개의 소원을 양사 직원 투표를 통해 최종 선발했다.

양사 임직원들이 선정된 소원 실현을 위해 자발적으로, 조직 구분없이 원 팀(One team)으로 참여해 지역사회와 환자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프로그램의 취지에 원 로슈의 의미를 더했다. 소원 프로젝트의 성취 과정은 원 로슈 SNS 채널을 통해 양사 전 직원들에게 공개됐다.

선정된 소원 중 첫 번째 소원은 사회 취약계층 여성의 건강 증진을 위한 ‘Better 2gether’ 프로젝트로 (사)한국미혼모가족협회에 성금 기부를 통해 자궁경부암 검사를 비롯한 기타 건강검진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두 번째 소원은 원 로슈 양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혈당 관리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혈당 체크를 돕는 ‘청춘은 바로 지금, 혈당 알고 지키자 (청바지, 당알지)’ 캠페인이 선정돼, 프로젝트 팀원들이 2주간 양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혈당 관리 캠페인을 펼쳤다.

세 번째 소원은 유방암 환자들이 잠시나마 가사일에서 해방돼 온전히 본인의 치료에 집중하고, 심신의 안정과 여유를 찾도록 돕는 ‘쉼&숨’ 프로젝트로, 한국청소협동조합과의 협업으로 유방암 환자 가정 5곳에 주거편의서비스를 지원했다. 마지막 소원으로는 어린 자녀를 둔 환자 가족 또는 환아 가족의 정서 지원 활동을 위한 ‘메이크어위시(Make-a-wish)’ 프로젝트가 선정돼, NGO 굿피플을 통해 세 가족에게 그동안 치료와 간병 때문에 미뤄두었을 가족여행을 지원,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주었다.

한국로슈 닉 호리지 대표이사는 “로슈그룹 125주년을 맞이해 시행한 뜻깊은 임직원 소원 성취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의미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선정해 실현해준 양사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내일 환자가 필요로 하는 것을 오늘 행하라(Doing now what patients need next)’라는 로슈그룹의 공통된 목표 아래 환자와 사회, 임직원들 스스로를 위한 소원들을 실현해낸 모든 임직원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뉴딘콘텐츠, 실감형 교육 콘텐츠 브랜드 ‘키즈마루’ 직장 내 보육시설 콘텐츠으로 사업 확대

뉴딘콘텐츠(대표이사 홍진표)는 VR과 AR을 활용한 실감형 교육 콘텐츠가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기업을 대상으로 한 보육시설 및 교육기관 사업을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키즈마루는 창의력 발달 및 신체 활동 증진을 도모하는 놀이 및 교육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시스템 동작 인식 기능 센서를 통해 아이들의 손동작과 움직임에 실시간으로 반응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까지 키즈마루 콘텐츠는 키즈카페, 어린이집(구립, 직장 등), 유아교육진흥원 등에 다수 시설에 설치되어 운영된 바 있으며 2022년도 상반기에는 교육기관 직장 어린이집의 설치 비중이 약 80%에 달하며 작년 35%에서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뉴딘콘텐츠 관계자는 최근 아날로그 교구와 함께 미디어를 활용해 학습 효과를 높이려는 니즈가 보육시설 내에 점차 많아지고 있으며, 특히 실감형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에서도 구매 문의가 점차 늘어나고 있음을 밝혔다.

특히 식단부터 교구까지 철저하게 검증하여 선정하는 글로벌 기업들의 경우 아이들의 집중력 향상, 오감 발달 등 양방향 컨텐츠의 교육 효과에 대해 주목했으며 자녀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하는 학부모들의 니즈까지 더해져 현재는 LG 트윈타워, SK V1(SK건설), 네이버, NH투자, 크래프톤을 비롯한 국내 유수의 글로벌 기업 및 금융사 사내 보육시설 콘텐츠 설치를 완료했다.

대표적인 키즈마루 콘텐츠로는 미술, 음악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스마트누리터, 아이들이 색칠한 공룡, 물고기를 스캔해 스크린에서 바로 보여주는 △스케치월드, 누리과정을 기반으로 수영, 달리기, 한글, 영어, 생활 습관 개선 등의 다양한 교육 및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통합 신체 발달 콘텐츠인 △모션짐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아이의 움직임에 따라 다양한 반응이 일어나는 △그라운드 점프 역시 각광받고 있다.

뉴딘콘텐츠 관계자는 “인터랙티브 기술 기반으로 한 검증된 키즈마루 브랜드가 직원들을 위한 양질의 복지를 제공하고자 하는 기업 내에서도 보육 콘텐츠로 높이 평가받으며 대표주자로서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라며 “뉴딘콘텐츠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놀이처럼 학습효과를 누릴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 개발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뉴딘콘텐츠는 스크린골프 전문 기업 '골프존', 골프코스 토탈 서비스 기업 '골프존카운티', 골프용품 온·오프라인 매장인 '골프존마켓'과 온라인 쇼핑몰 '골핑'을 운영하고 있는 ‘골프존커머스’ 등과 함께 골프존뉴딘그룹에 계열사로 속해 있으며 골프를 넘어 글로벌 온/오프라인 레저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며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스포테인먼트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9.79 ▲3.18
코스닥 721.86 ▲4.62
코스피200 338.79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888,000 ▼622,000
비트코인캐시 535,500 ▼12,500
이더리움 2,621,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24,390 ▼190
리플 3,145 ▼15
이오스 1,021 ▼12
퀀텀 3,127 ▼4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859,000 ▼721,000
이더리움 2,620,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24,390 ▼180
메탈 1,178 ▼21
리스크 787 ▼27
리플 3,142 ▼19
에이다 990 ▼7
스팀 215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850,000 ▼640,000
비트코인캐시 534,500 ▼12,500
이더리움 2,620,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24,400 ▼250
리플 3,145 ▼16
퀀텀 3,160 0
이오타 30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