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윌라, 웹소설 오디오북 판 전격 오픈
오디오북 구독 서비스 윌라가 웹소설 오디오북 판을 전격 오픈했다.
윌라는 7일 새롭게 오픈한 웹소설 오디오북 판에서 이미 검증된 인기 웹소설의 오디오북 8종을 독점 공개했다. 윌라는 7월 둘째 주부터 2주 간격으로 새로운 웹소설 오디오북 라인업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1차 라인업에는 다양한 연재처에서 검증된 웹소설이 포함됐다. '동천 만물수리점', '도도한 결혼', '재벌가 막둥이는 만능 천재', '뽀시래기 공자가 내게 집착한다', '매지컬 써전', '정의구현으로 레벨 업', '숨길 수 없는 본능', '양과 늑대의 요람' 등 카카오페이지와 네이버 시리즈 등에서 사랑받은 웹소설이 오디오북으로 제작됐다.
윌라는 이미 국내 인기 웹소설을 오디오북으로 제작하는 등 연재형 오디오 콘텐츠 서비스의 성공 사례로 주목받았다. '예외의 탄생', '호접몽전', 'THE 런웨이', '용을 그리는 아이' 등을 통해 웹소설 오디오북 콘텐츠의 가능성과 서비스 역량을 확인했다.
웹소설 오디오북에는 인기 성우들이 대거 참여했다. 류승곤, 서반석, 박요한, 박성영, 이보희, 송하림 등 33명의 인기 성우가 웹소설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맡아 열연했다. 또한 윌라만이 지닌 오디오 제작 기술, 연출 노하우로 제작된 오디오 콘텐츠는 기존 텍스트 콘텐츠에서 느낄 수 없던 놀라운 생동감과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윌라는 브런치북 오디오북 공모전, CJ ENM 콘텐츠 제휴 등 오디오 콘텐츠 다양성 확보에 앞장서 왔다. 이번에 웹소설 오디오북을 본격적으로 서비스함에 따라 국내 오디오 콘텐츠의 새로운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윌라가 웹소설 오디오북 판을 오픈함에 따라 IP 산업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원작 웹소설은 그동안 웹툰과 영상화에만 2차 저작물이 국한됐다. 그러나 윌라가 2차 IP 개념의 오디오 콘텐츠로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면서 IP 사업 영역에 새로운 교두보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소비자들은 텍스트뿐 아니라 소리와 영상 등 다양하게 즐길 거리를 원하고 있다. 윌라는 이런 대중의 니즈를 만족시키고자 웹소설 오디오 콘텐츠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했다”라며 “앞으로 보다 새로운 오디오 콘텐츠 발굴과 영역 확장을 위해 더욱 발빠르게 움직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로’ 트렌드에 달콤한 커피도 ‘제로 슈가’ 시대
최근 식음료업계에 부는 ‘제로’ 트렌드에 커피 시장도 ‘제로 슈가’ 제품이 부쩍 늘고 있다.
지난 9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콜라, 사이다와 같은 일반 설탕이 사용된 탄산음료의 매출은 전년 대비 약 9% 감소했으나 알룰로스와 같이 대체당을 사용한 콜라와 사이다의 매출은 약 209%나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커진 관심이 식음료업계에도 영향을 미치며 혈당을 올리는 설탕 대신 대체당을 사용한 '제로 슈가'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수요는 달콤한 커피에도 대체당인 '스테비아'를 활용하게 했다. '스테비아'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로 잎에서 스테비오사이드(Stevioside)를 추출해 사용하며 설탕보다 약 200배 이상 높은 단맛을 낸다.
업계는 스테비아를 활용해 당은 낮추고 달콤한 맛은 유지할 수 있는 ‘제로 슈가’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지쿱은 설탕이 없는 '지쿱카페 게르마늄 3 in 1 커피'를 내놓았다. 칼로리가 높은 설탕 대신 지쿱이 직접 배합한 '스테비아 크리머'를 넣어 맛은 유지하면서 당섭취율 0%로 당과 콜레스테롤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커피이다.
또한 설탕은 빼고 영양은 더한 제품으로, 국내외 국가시험 연구기관으로부터 성분 확인 검증을 받은 영지버섯 게르마늄, 베타글루칸,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다. 영지버섯은 예부터 ‘불로장수초’로 불릴 만큼 건강 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가졌다고 알려져 있다. 항암, 디톡스, 세포 보호와 심장 질환 억제에 도움을 주며 특히 영지버섯에서 추출한 유기 게르마늄은 체내의 산소공급, 해독작용, 면역 증진 등에 도움을 준다.
지쿱 관계자는 “국내산 1A 등급 우유와 100% 브라질 커피 원두를 사용해 진하면서도 부드러운 향과 풍미 가득한 커피를 맛볼 수 있다”며 “칼로리도 일반 믹스 커피 대비 낮아 건강과 다이어트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고 말했다
네이처드림의 ‘스테비아 마일드 커피믹스’도 스테비아를 활용한 ‘제로 슈가’ 커피이다. ‘스테비아 마일드 커피믹스’는 국내산 스테비아를 사용해 당 0g, 콜레스테롤 0mg로 믹스커피 고유의 맛을 위해 온두라스와 페루 등의 원두를 적절하게 배합했다고 한다. 스틱 파우치로 포장되어 간편성과 휴대성을 갖췄고 당 걱정이 많은 부모님 선물로 추천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펄세스의 ‘스테비아 커피믹스’는 스테비아와 에리스리톨을 혼합해 단맛을 냈다. 에리스리톨이 스테비아의 쓴맛과 단맛을 중화시켜주어 고유의 달달한 맛은 유지하면서 당에 대한 걱정은 덜어주었다.
이 제품은 FDA GRAS 인증 원료만을 사용해 칼로리를 낮췄고 1등급 우유를 포함시켜 커피의 풍미를 살렸다. 지난해 출시 1주일만에 1차 생산물량이 완판됐다고 밝힌 바 있다.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 메가커피에서도 ‘Time to healthy’ 콘셉트의 3가지 토핑 옵션을 공개하며 ‘제로 슈가’ 커피를 내놓았다.
토핑 옵션은 건강한 단 맛을 내는 스테비아를 필두로 부담 없는 칼로리의 식물성 음료인 아몬드 밀크, 당을 낮춘 바닐라 시럽과 라이트 바닐라 시럽이 있다. 해당 옵션 모두 맛과 건강을 모두 사로잡을 수 있다는 콘셉트를 내세웠으며 스테비아 토핑 옵션을 선택하면 칼로리로 인한 혈당 상승을 낮추고 체중 증가 억제를 돕는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업계 관계자는 “건강과 맛, 어느 것도 포기하지 않는 까다로운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제로 슈가’ 커피를 내놓게 되었다”며 “기호 식품을 선택할 때도 몸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한 제품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아웃도어 레드페이스, 우먼스 경량 재킷 출시
제 4호 태풍 에어리가 우리나라를 빗겨가며 비바람은 피했으나, 덥고 습한 공기를 공급하며 무더위를 부추기고 있다. 따가운 햇빛과 푹푹 찌는 날씨는 물론 불안정한 대기 탓에 곳곳에 갑작스러운 강풍이 불거나 소나기가 쏟아질 수 있어 외출 시 각별한 유의가 필요한 이 때.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에서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경량 재킷을 출시했다.
소피아 라이트 윈드 후디 우먼 재킷은 우수한 방풍 기능과 경량성의 쉘텍스 엑스 라이트 소재를 사용해 가벼운 무게감으로 활동성을 높인 여름 아우터다. 부드러운 착용감에 뛰어난 내구성으로 변화무쌍한 여름철 기온 변화에도 보다 수월하게 대비할 수 있다. 뙤약볕에 의한 의도치 않은 태닝을 방지하고 싶을 때, 혹은 갑작스러운 강풍으로 체감온도가 내려갈 때 활용하기 좋다.
가볍게 걸치고 다니는 것은 물론 작게 접어 휴대하기 용이해 날씨나 상황에 따라 편하게 탈착 가능하며, 이에 자유로운 이동과 움직임을 위해 짐 줄이기가 필수인 아웃도어 활동에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재킷 안쪽 면에 메쉬 소재를 적용해 더욱 통기성을 높인데다 뒷면에 별도의 통풍구가 있어 높은 습도에도 쾌적한 신체 온도 유지에 도움을 준다. 양쪽에 부착된 주머니 내부 또한 메쉬 소재가 적용되어 있어 무더운 날씨 속 열기가 차는 것을 최소화했다.
일체형 후드로 디자인된 해당 재킷은 자연스럽게 캐주얼한 스타일을 연출 가능하며, 뜨거운 햇빛과 갑작스러운 바람에도 머리와 얼굴을 보다 산뜻하게 보호할 수 있어 높은 실용성을 자랑한다. 하단 허리 부근에 별도 스트링이 있어 원하는 핏에 맞춰 조임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컴포트한 핏이나 스트링을 조일 시 보다 몸에 잘 맞는 세련된 느낌으로 착용 가능하며, 하단에 생기는 볼륨감으로 밝고 화사하면서도 활동적인 무드를 강조할 수 있다. 스트링 조절 장치를 재킷 내부에 부착해 거추장스러워 보이지 않도록 세심한 디테일 또한 챙겼다.
마지막으로 사선 라인으로 배치된 재킷 주머니와 상품 전체적으로 반영된 옅은 스트라이프 선으로 보다 슬림하고 시원한 느낌을 강화했다. 이에 밤낮 시간대에 따른 기온 변화 대비가 필요한 올여름 등산, 트레킹, 캠핑 등의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생활 캐주얼룩, 데일리 아우터로도 적합하다. 색상은 무더운 여름철 땀과 습기로 인한 찝찝함을 날릴 수 있도록 청량함이 돋보이는 화이트, 핑크, 레드로 구성됐다.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강한 햇빛으로 자칫 방심하면 일광화상까지 입을 만큼 타기 쉬운데다 무더위 속 갑작스럽게 부는 강풍 등 오락가락 하는 날씨가 이어지며 많은 이들이 보다 쾌적한 상태로 몸을 보호해주는 옷차림을 선호하기 시작했다”며 “요즘처럼 온열질환 발생 가능성이 높은 시기일수록 야외활동에 적합한 옷차림 준비는 물론, 수시로 수분섭취를 하거나 체감온도를 낮추어 적절한 체온 유지를 하는 등의 건강 관리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경제 이슈] 윌라, 웹소설 오디오북 판 전격 오픈 外
기사입력:2022-07-07 16:35:3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620,000 | ▼260,000 |
비트코인캐시 | 527,000 | ▲2,500 |
이더리움 | 2,614,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70 | ▼30 |
리플 | 3,157 | ▲8 |
이오스 | 1,020 | ▲1 |
퀀텀 | 3,117 | ▼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595,000 | ▼289,000 |
이더리움 | 2,613,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4,300 | 0 |
메탈 | 1,186 | ▲7 |
리스크 | 780 | ▲4 |
리플 | 3,154 | ▲7 |
에이다 | 995 | ▲2 |
스팀 | 216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550,000 | ▼280,000 |
비트코인캐시 | 527,000 | ▲1,500 |
이더리움 | 2,614,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4,250 | ▼60 |
리플 | 3,155 | ▲5 |
퀀텀 | 3,160 | 0 |
이오타 | 301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