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리온은 ‘홈카페’ 문화가 확산되면서 ‘초코칩쿠키·고소미·촉촉한초코칩’ 등 비스킷 스테디셀러 제품들의 6월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7일 밝혔다.
오리온이 지난 6월 매출 실적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월 대비 초코칩쿠키는 42%, 고소미는 30%, 촉촉한초코칩은 26% 각각 증가했다. 일반적으로 여름철에는 비스킷 제품들의 수요가 높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이례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이 같은 성과는 오리온 비스킷이 홈카페 트렌드와 연계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맛있고 가성비 높은 디저트’로 자리매김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더불어 휴대 및 취식 편의성을 고려해 개별포장 입수를 다양화함에 따라 야외 나들이 간식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1986년 출시한 초코칩쿠키는 바삭한 쿠키 속에 달콤한 초콜릿을 더한 오리온 대표 비스킷 제품이다. 고소미는 1979년에 첫 선을 보인 후 2002년 얇은 크래커 위에 참깨를 뿌려 고소함을 강조한 맛과 감성적인 패키지 디자인으로 리뉴얼한 바 있으며, 베트남에서도 현지명 ‘구떼’로 인기를 끌고 있다. 1997년 출시한 촉촉한초코칩은 부드러운 코코아 쿠키 속에 초콜릿이 들어 있어 커피에 곁들이기 좋은 비스킷으로, 지난해 인도 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글로벌 제품으로서 위상을 다져가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홈카페·사무실 디저트, 나들이 간식 등 수요가 증가하면서 맛있고 가성비 좋은 스테디셀러 비스킷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맛이나 식감뿐만 아니라 취식 TPO까지 고려한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오리온 비스킷 ‘초코칩쿠키·고소미·촉촉한초코칩’ 6월 매출액 큰 폭 증가
기사입력:2022-07-07 08:54:0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14.95 | ▲55.48 |
코스닥 | 784.24 | ▲5.78 |
코스피200 | 421.22 | ▲8.2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219,000 | ▲179,000 |
비트코인캐시 | 685,500 | ▼1,000 |
이더리움 | 3,554,000 | ▲4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080 | ▲300 |
리플 | 3,138 | ▲16 |
퀀텀 | 2,737 | ▲3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134,000 | ▲174,000 |
이더리움 | 3,551,000 | ▲3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050 | ▲240 |
메탈 | 944 | ▲7 |
리스크 | 532 | ▲5 |
리플 | 3,137 | ▲13 |
에이다 | 801 | ▲7 |
스팀 | 179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220,000 | ▲160,000 |
비트코인캐시 | 689,000 | ▲1,500 |
이더리움 | 3,556,000 | ▲3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190 | ▲390 |
리플 | 3,139 | ▲15 |
퀀텀 | 2,721 | 0 |
이오타 | 219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