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라이온코리아 ‘7.Lab(세븐랩)’ 장영란 출연 디지털 광고 온에어 外

기사입력:2022-07-06 09:28:3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라이온코리아 ‘7.Lab(세븐랩)’ 장영란 출연 디지털 광고 온에어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신규 론칭한 토털(total) 패브릭 케어 브랜드 ‘7.Lab(세븐랩)’의 전속 모델로 방송인 장영란을 발탁하고, 출시작인 ‘세븐랩 트리플 파워 캡슐세제’의 영상 및 지면 광고를 촬영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영상 광고는 금일(6일)부터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이번 ‘세븐랩 트리플 파워 캡슐세제’의 디지털 광고는 빨래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들에게 캡슐세제라는 신세계를 알리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슬로건은 캡슐 한 알을 톡 던져 넣기만 하면 빨래가 완성되는 간편한 사용법을 강조한 ‘톡!탁!끝! 세제교체, 세븐랩!’이다.

액체세제의 무거움을 불평하는 주부편과 계량의 불편함을 호소하는 매니저편, 두 편을 옴니버스 형태로 묶은 1분 남짓한 광고에서 장영란은 ‘빨래 고민 해결사’로 등장한다. 주부의 머리 위 선반에서, 매니저의 빨래 바구니에서 불쑥 나타나 세븐랩을 소개하는 장영란에게 “언니(누나)가 왜 거기서 나와?”라며 당황하는 배우들의 연기가 관전 포인트다.

‘세븐랩’ 브랜드 관계자는 “매사에 열정과 애정을 쏟는 장영란 씨의 밝은 에너지와 한 알의 캡슐로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세븐랩 트리플 파워 캡슐세제’의 지향점이 잘 맞았다”며 “이번 광고를 시작으로 ‘세븐랩’이 소비자들에게 편리하고 강력한 빨래 습관의 기준으로 각인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살림여왕’ 장영란의 불꽃 연기가 돋보이는 ‘세븐랩 트리플 파워 캡슐세제’의 디지털 광고는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7.Lab(세븐랩)’은 세탁 기술에 대한 혁신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일주일(7일) 내내,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는 철학을 기반으로 기획된 브랜드다. 첫 제품인 '세븐랩 트리플 파워 캡슐세제'는 한 알 만으로도 7kg 세탁물을 잔여물 없이 말끔히 케어하며, 10가지 화학물질을 모두 배제하고도 ▲진드기 케어 ▲미세∙초미세먼지 케어 ▲탈색 방지 컬러 케어 등 ‘트리플 케어 시스템’을 통해 우수한 세척 효과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푸디스트, 상반기 단체급식 수주 폭풍 신장! 수주액 두 배↑

푸디스트(대표이사 유주열)가 2022년 상반기 푸드서비스 사업 신규 사업장 수주 실적(이하 연간 운영규모 기준)이 지난해 같은 기간의 두 배를 기록하며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위탁급식, 컨세션, 사내 카페, 군부대 급식, 병원 환자식 등의 푸드서비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푸디스트는 올 상반기에 다양한 분야의 신규 푸드서비스 사업장을 전국적으로 수주했다. 이는 코로나19의 여파와 경기 상승으로 어려운 시기에 이뤄낸 성과로, 상반기 중 서비스가 시작된 일부 사업장의 운영 실적이 반영되어 푸드서비스 사업의 매출이 작년 상반기보다 16.8% 증가했다.

푸디스트는 상반기 다수의 수주 실적을 거둔 배경으로 고객사 특성에 맞는 메뉴 및 운영 방법과 고객과의 신속한 소통 등 고객 맞춤형의 커스터마이징 서비스의 영향이 크다고 분석했다. 또한 식약처공인 식품위생기관을 보유하고 있는 등 대기업의 인프라와 안정성을 갖추고 있는 전문기업으로 인식되고 있는 점 역시 주효했다.

기존에 강세를 보이고 있던 위탁 급식 분야에서는 신규 사업장 수주 실적이 지난해 상반기 대비 97.9%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보쉬코리아 등 기업 임직원 복지를 위한 단체급식을 상반기에 수주하여 운영 중이며, 동아대학교병원에서는 임직원 단체급식 외에도 환자식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컨세션(식음료 위탁 운영업) 사업에서도 성장하고 있다. 캐슬랙스GC 등에서 수주하면서 작년 상반기보다 42.9% 증가한 수주 실적을 올렸다. 특정 시설을 이용하는 방문객을 위한 맞춤형 푸드서비스에서도 주목받은 것이다.

올해 상반기는 다년간의 전사적인 노력이 결실을 맺은 시기였다. 대규모의 병영식당을 수주하며 육해공 군급식을 동시에 운영하게 되었으며, 안랩 등 IT업계 대표주자의 사업장을 수주하며 프리미엄 급식시장에 진출했다. 또한 디에이치자이개포의 입주민 식당 및 카페를 수주하며 프리미엄 급식 운영의 자질을 인정받았다.

푸디스트 FS사업본부 승보경 상무는 “이번 상반기에 다수의 사업장을 수주하며 많은 분들께 푸디스트의 선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하반기에는 상반기 신규 사업장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서비스 분야를 확대하며 수주율을 높일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 ‘도로시와’ 중진공 서울 4대 미래성장산업 유망 선도기업 선정

여성 언더웨어 브랜드 ‘도로시와’를 운영하는 엠엠엠디(대표 박진기)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서울 4대 미래성장산업 유망 선도기업’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서울시와 중진공은 서울시 선정 4대 미래성장산업을 영위하는 기업 중 우수한 기업을 가려내 유망 선도기업으로 지정했다. 서울시 4대 미래성장산업은 △디지털문화콘텐츠 △바이오·의료 △패션·기능성섬유 △지능형ICT 등이다.

도로시와는 패션·기능성섬유 분야 유망 선도기업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중진공으로부터 최대 60억원 한도 내에서 운전·시설 자금 지원을 받는다. 컨설팅, 기술지원, 마케팅 분야 서비스를 최대 5000만원까지 바우처로 지원하며, 수출 전 과정에서 필요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 소요경비를 바우처 방식(패키지)으로 지원한다.

도로시와는 와이어 기능을 구현한 와이어가 없는 3분할 몰드 및 그를 이용한 브래지어 제조법으로 특허를 출원했으며, 컵 크기에 상관없이 가슴을 완벽하게 보정하는 보정브라, 나이, 체형, 가슴사이즈, 피부톤에 상관없이 누구나 예쁘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홀 가먼트 심리스 브라렛&네모팬티 등 기존 속옷 업체와 차별화한 제품으로 브랜딩을 강화하고 있다.

도로시와 박진기 대표는 “기술의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아 서울 4대 미래성장산업 유망 선도기업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고객의 니즈와 도로시와의 모토를 잘 반영한 제품을 지속 출시해 시장을 선도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9.20 ▲2.59
코스닥 722.04 ▲4.80
코스피200 338.67 0.0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023,000 ▲22,000
비트코인캐시 534,000 ▲13,000
이더리움 2,669,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4,750 ▲200
리플 3,210 ▲8
이오스 1,020 ▲15
퀀텀 3,197 ▲1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012,000 ▲14,000
이더리움 2,670,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4,750 ▲220
메탈 1,224 ▲6
리스크 792 ▲2
리플 3,209 ▲6
에이다 1,030 ▲9
스팀 21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000,000 ▲90,000
비트코인캐시 533,000 ▲11,500
이더리움 2,668,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4,780 ▲250
리플 3,214 ▲13
퀀텀 3,190 0
이오타 308 ▲8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