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이연에프엔씨, 한촌몰에서 육류 세트 할인 프로모션 진행 外

기사입력:2022-07-06 08:57:52
[로이슈 편도욱 기자] ◆ 이연에프엔씨, 한촌몰에서 육류 세트 할인 프로모션 진행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가 자사 쇼핑몰 ‘한촌몰’에서 여름맞이 육류 세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여름을 맞아 집과 야외에서 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기획된 행사다.

할인 행사는 오는 8월 31일까지 여름 시즌 내내 진행되며, 행사 기간동안 ‘양념 목살칼집구이 500g 4팩 세트’와 ‘양념 LA갈비 500g 2팩 세트’를 각각 70%, 34%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품목인 ‘양념 목살칼집구이’는 구이용으로 특화된 돼지고기 목심에 양조간장, 마늘, 정종, 청양고추를 활용한 양념이 잘 베이도록 칼집을 내어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양념 LA갈비’는 두툼한 고기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며, 한촌몰에서 명절선물세트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여름 시즌 집에서나 야외에서 구워 먹기 좋은 육류를 마음껏 즐기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할인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특히 다가오는 여름 휴가 시즌에 나들이 및 캠핑에서 활용하기 좋아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지중해로 떠나는 여행, 메디테리안 프로모션 선봬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는 푸른 바다가 매력적인 지중해 여행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메디테리안(Mediterranean)’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먼저, 그릴 플래터와 무제한 주류를 즐길 수 있는 ‘메디테리안 스태리 나잇(Mediterranean Starry Night)’은 도심의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고메바에서 진행하는 연간 프로모션으로, 여름 시즌을 맞아 매력적인 지중해 요리로 구성된 플래터로 새롭게 준비하였다. 플래터에는 그리스식 수블라키와 차지키 소스, 허브 럽을 씌운 살치살 스테이크, 깔라마리와 샐러드, 피타 브레드 등이 제공되며, 수블라키는 삼결살과 새우, 야채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음식과 함께 분위기를 더해 줄 다양한 주류도 함께 제공한다.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생맥주와 함께 레드,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 중 1병 또는 르 그랜드 피즈 칵테일(Le Grand Fizz) 2잔 중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는 ‘메디테리안 스태리 나잇’의 가격은 2인 기준 12만 원(세금 포함)부터이며, 6만원 추가 시 1인 추가가 가능하다.

20층에 위치한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푸드익스체인지에서는 지중해로 떠나는 미식 여행인 ‘메디테리안 서프 앤 터프(Merditerranean Surf N Turf)’를 진행한다. 여름 한정 프로모션으로 도심 속 파노라믹 뷰와 함께 지중해 연안 도시들의 다채로운 요리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메뉴는 지중해식 오징어튀김, 포르투칼식 농어구이, 해산물 부야베스 등의 핫 메뉴와 불가리아 샵스카 샐러드, 훈제연어, 문어 카르파초 등의 콜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현장에서는 셰프가 직접 선보이는 라이브 코너로 수블라키와 차지키소스, 피타 브레드, 양 어깨살구이, 왕새우구이 등의 바비큐 메뉴와 그라노파다노 휠 숏 파스타 등의 메뉴들이 다채롭게 준비된다. 디저트 코너에서는 포르투갈에서 유명한 에그타르트가 준비되어 달콤하게 뷔페를 마무리할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7월부터 8월 31일까지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뷔페 운영일에 한해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인당 9만 5천원(세금 포함)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뷰티플 위켄드(Viewtiful Weekend)’ 패키지로 객실 투숙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7월부터 8월 31일까지 ‘다이브 올 인 !(DIVE ALL IN !)’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이브 올 인’은 아코르의 로열티 프로그램 ALL(ACCOR LIVE LIMITLESS)의 기존 멤버와 신규 가입자에 한해 적용되는 특별 할인 프로모션으로, 푸드익스체인지 저녁 뷔페 20%, 고메바 주류 및 음료 10%, 더델리 전 품목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푸드익스체인지와 고메바, 더델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스마트한 IT 기술로 중소상공인 디지털 전환(DX) 이끄는 기업들

팬데믹 이후 비대면 소비가 뉴노멀로 자리매김하면서, 디지털 전환(DX)은 규모급 기업은 물론 중소상공인들에게도 소비자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도록 만드는 비즈니스 핵심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고도화된 IT 기술 역량과 솔루션을 통해 중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기업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커머스 최적화 마케팅, 식자재 비용 관리, 전통시장 지원, 이미용 DX 사업 등 분야는 다양하다.

■ 스토어링크, 방대한 데이터 분석 역량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이커머스 마케팅 DX 지원

국내 이커머스 시장규모가 올해 210조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관측되는 가운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도 오픈마켓 최적화 IT 솔루션을 활용해 새로운 고객을 발굴하고 매출을 증대시킬 기회를 얻고 있다.

빅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기업 스토어링크는 엔터프라이즈 고객은 물론, 중소상공인(SMB), 1인 판매자까지 이커머스 비즈니스 전 과정에서 데이터에 기반한 효율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스토어링크는 현재 네이버, 쿠팡 등 주요 오픈마켓에서 일평균 200만 개 이상의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마케팅 예측 모델을 구축하고 있으며, 스토어링크, 라이브링크, 블로그링크, M-자비스 등 고도화된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솔루션들을 운영 중이다.

스토어링크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갖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중소상공인(SMB) 고객들도 구매율, 브랜드 관여도, 광고대비매출액(ROAS) 등 주요 마케팅 지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M-자비스는 데이터 분야의 전문성을 갖추기 어려운 중소 브랜드들과 1인 판매자들을 중심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솔루션은 간단한 모바일 채팅만으로 스토어링크 플랫폼의 주요 기능들을 일부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챗봇 서비스다.

한편, 2020년 설립된 스토어링크는 그동안 수백 개에 달하는 매출액 50억 미만 중소기업들의 마케팅을 전담했으며, 해당 기업들의 매출을 최대 수십 배 이상으로 끌어올린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 스포카, 식자재 비용 관리 앱 ‘도도 카트’ 출시, 국내 외식업 종사자들의 디지털 전환 이끌어

국내 식자재 유통 시장 규모가 55조 원에 육박함에도 불구하고 업계 전반의 업무가 아날로그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는 실정이다. 스타트업 스포카는 외식업 종사자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식자재 비용 관리 앱 ‘도도 카트’를 선보였다.

도도 카트는 외식업 종사자들이 식자재 구입 명세서 사진을 앱에 등록하면, 지출 비용을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리포트를 무료로 제공하는 IT솔루션이다. 매장의 식자재 사용량 및 가격 변화, 거래처의 변화를 분석해주며, 월별 지출 비용 분석은 물론 주문금액과 실 결제금액, 거래처별 이용 비율까지 제공한다. 체계적인 비용 관리는 물론, 신속한 대처를 통해 불필요한 지출을 막아 원가 절감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식당 점주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 카카오, ‘소신장인 프로젝트’ 일환으로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지원

카카오는 최근 카카오임팩트, MKYU(MK&You University), 신영시장 상인회와 4자 협약을 체결하고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지원에 나섰다. 파일럿 시행 대상으로는 양천구 신영시장이 선정됐으며, 카카오는 7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을 착수할 계획이다.

해당 협약은 카카오의 ‘소신상인 프로젝트’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프로젝트는 전국의 상인들이 카카오톡 채널로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다양한 모바일 마케팅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카카오와 카카오임팩트는 카카오톡 기반으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해 시장 내 개별 점포의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오프라인 방문을 유도할 수 있도록 DX에 필요한 자원을 비롯해 교육, 마케팅, 홍보 등을 지원한다.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 개설하는 신영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는 카카오톡 채널 웰컴 키트, 단골 고객이 채널 추가 시 지급되는 쿠폰 비용, 채널 메시지 발송을 위한 무상 캐시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하지 않은 상인들을 위해 원하는 시간에 점포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 환경도 함께 조성할 계획이다.

■ KT, 이미용 업계 디지털 전환 나선다, ‘지속 성장 가능한 상생 혁신모델 구축’

KT는 최근 이미용업 프랜차이즈사 뚜르어스 등 8개 기업과 이미용 DX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는 미용실 공간의 변화에 초점을 맞춰 이미용 전문 솔루션사의 관련 서비스들을 결합 제공하며 소상공인과 매장 이용 고객 모두의 가치를 높이는데 집중한다.

KT는 매장에 필수적인 IT 서비스부터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각종 DX 서비스를 제공한다. AI가 자동으로 전화응대, 예약, 주문, 가게 홍보까지 대신해주는 서비스인 ‘사장님 AI비서팩’과 ‘AI방역로봇’을 이미용 솔루션사의 서비스들과 맞춤 설계해 제공할 예정이다. 궁극적으로 9개 참여사들의 역량과 전문성을 한데 모아 업계 창업과 성공을 위한 운영혁신, 이용 고객의 편의성과 서비스 강화를 통해 지속 성장 가능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상생 혁신모델을 만들어가겠다는 포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60.66 ▲4.05
코스닥 721.93 ▲4.69
코스피200 339.02 ▲0.2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085,000 ▲85,000
비트코인캐시 533,500 ▲11,500
이더리움 2,671,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4,710 ▲180
리플 3,216 ▲16
이오스 1,025 ▲21
퀀텀 3,197 ▲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019,000 ▼80,000
이더리움 2,670,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4,770 ▲240
메탈 1,223 ▲7
리스크 789 ▲0
리플 3,215 ▲13
에이다 1,034 ▲13
스팀 21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030,000 ▼10,000
비트코인캐시 532,500 ▲12,500
이더리움 2,670,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4,780 ▲250
리플 3,217 ▲18
퀀텀 3,190 0
이오타 308 ▲8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