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비비랩, ‘더 콜렉티브 콜라겐’ 출시 外

기사입력:2022-07-05 08:32:1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비비랩, ‘더 콜렉티브 콜라겐’ 출시… 콜라겐 건기식 시장까지 공략

건강기능식품 유통전문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의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비비랩’이 건강기능식품 콜라겐 ‘더 콜렉티브 콜라겐’을 출시하며 콜라겐 건기식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비비랩은 ‘당신의 모든 순간이 아름답도록’이라는 슬로건 아래, 내면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책임지는 다양한 이너뷰티 제품들을 선보여 왔다. 2020년에 선보인 ‘더 콜라겐 파우더S’를 시작으로 콜라겐 라인업을 확대하며, 올해 4월에는 콜라겐 누적 판매량 1,200만통을 달성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콜라겐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출시한 ‘더 콜렉티브 콜라겐’은 비비랩 하이엔드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건강기능식품 콜라겐 제품이다. 고함량, 고기능성 제품에 집중하는 비비랩 프리미엄 라인인 ‘비비랩 하이엔드’에서 소개하는 만큼 콜라겐 함량과 체내 흡수율을 강화했다.

특히, 피부 속 세포와 동일한 구조를 지닌 트리펩타이드(Gly-Pro-Hyp) 형태의 Collative(콜렉티브) 콜라겐 펩타이드를 주원료로 하여 피부 내 촉촉함과 탄탄함을 높여준 점이 특징이다. 3개의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진 트리펩타이드는 분자량이 적어 상대적으로 합성이 쉽고 흡수가 빠르다. 또한, 피부 진피의 구성성분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94:6 비율로 배합했다.

더 콜렉티브 콜라겐은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이자, 북대서양 청정지역에서 추출한 프랑스산 프리미엄 원료인 기능성 콜라겐을 2,000mg 함유했다. 해당 원료의 인체시험결과에 따르면 섭취 4주 후부터 피부 보습 및 탄력의 유의적 개선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고 순수하게 효소분해과정으로만 저분자화한 약 285달톤(Da)의 저분자 콜라겐을 사용해 피부 속 빠른 흡수를 자랑한다. 피부 케어와 함께 하루 영양 밸런스까지 챙길 수 있도록 비오틴, 비타민C, 비타민D, 셀렌, 아연 총 5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께 담았으며 모두 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를 충족한다.

뿐만 아니라, 히알루론산, 글루타치온, 밀크세라마이드 등 7가지 부원료를 더해 최적의 영양 설계를 완성했다. 콜라겐 특유의 비린 맛과 향을 배제하고 정제 타입으로 출시되어 더욱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비비랩 관계자는 “론칭 후 빠른 시간 안에 대한민국 대표 콜라겐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비비랩에서 새로운 건강기능식품 콜라겐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기능성 콜라겐을 통해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워주는 ‘더 콜렉티브 콜라겐’으로 또 한 번 여성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라고 전했다.


◆플레이키즈프로, 헐리키즈 래쉬가드 출시

플레이키즈프로가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서핑 전문 브랜드 ‘헐리키즈’의 래쉬가드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헐리(Hurley)는 캘리포니아에서 탄생한 나이키의 서핑 전문 브랜드로 수영복과 래쉬가드는 물론 티셔츠, 팬츠, 점퍼, 후드 등 다양한 애슬레저 제품을 선보이며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다. 플레이키즈프로는 지난 2015년 국내 최초로 ‘헐리키즈 스포츠웨어 라인’을 단독 론칭했으며, 최근 엔데믹 전환에 따라 인기 상품군 중 하나인 헐리키즈 래쉬가드 라인을 다시 기획했다.

헐리의 래쉬가드는 강한 햇빛이 내리쬐는 여름철 물놀이에서 아이들의 연약한 피부를 보호해주는데 더해 편한 활동성까지 자랑한다. 특히 이번 래쉬가드 라인은 주니어부터 청소년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자외선 차단 기능(UPF50+)은 물론, 땀 흡수와 건조가 빠른 드라이트리코 소재로 우수한 흡습속건 기능도 갖췄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살린 디자인과 컬러로 트렌디함을 더한 점도 눈길을 끈다. 팔 부분의 헐리 로고가 돋보이는 ▲헐리UPF래쉬가드는 시크한 블랙 색상과 시원한 블루 색상 두가지로 선보였다. 목까지 올라오는 넥라인으로 목이 쉽게 타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여아들을 위한 ▲헐리걸즈클래식래쉬가드는 전면부에 컬러풀한 그라데이션 그래픽을 넣어 화사함을 더했으며 퍼플, 핑크 색상으로 아이들의 취향을 공략한다.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래쉬가드 하의도 4종으로 출시됐다. 심플한 블랙 컬러에 핑크색 헐리 로고로 포인트를 준 ▲헐리비치스트릿반바지, 타이다이 프린트가 인상적인 프렌치테리 소재 ▲FT헐리타이다이반바지는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으로 깔끔한 물놀이룩을 완성할 수 있다. 통통 튀면서도 발랄한 느낌을 원한다면, 오렌지와 네온 컬러 조합의 ▲헐리브레이크워터수영반바지나 앵무새와 플로럴 패턴으로 트로피컬 분위기가 가득한 ▲헐리패럿플로럴수영반바지를 활용하면 좋다. 이들 제품은 메쉬 안감으로 물놀이 시에도 쾌적함을 더해준다.

헐리 래쉬가드 시리즈는 우수한 재질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출시와 동시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래쉬가드 상의는 판매율이 50%를 넘어설 정도로 인기가 높다. 플레이키즈프로는 고객 성원에 힘입어 현재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플레이키즈프로 신혜경 MD 과장은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피부를 더욱 꼼꼼히 보호할 수 있는 래쉬가드 제품을 찾는 부모님들이 늘고 있다“며 “세련되면서도 트렌디한 헐리 키즈 래쉬가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만큼 즐거운 바캉스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암호기술 스타트업 ‘크립토랩’, 210억원 규모 투자 유치

암호기술 전문기업 크립토랩(대표 천정희)이 약 210억원의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스톤브릿지벤처스가 주도했으며 알토스벤처스, 키움인베스트먼트 등 국내외 유수의 벤처캐피탈이 참여했다. 지난 해 LG유플러스, (주)쏠리드, 에스제이투자파트너스로부터 투자 유치 후 10개월 만의 투자유치로, 이번 단계는 시리즈 A다.

크립토랩은 지난 2017년 서울대학교 수리과학부 천정희 교수가 설립한 동형암호 기술 원천 특허 보유 스타트업이다. 크립토랩은 4세대 암호기술인 동형암호 ‘CKKS’ 원천기술과 이를 기반으로 구현한 제품 ‘HEaaN’(혜안)을 개발했다. 이는 수학이론 자체를 상업기술로 만든 국내 첫 사례로, 서울대 산업수학센터에서 인큐베이팅한 첫 스타트업이기도 하다.

동형암호란 고객정보를 암호화한 상태에서 데이터를 분석하는 4세대 암호체계 기술이다. 기존 암호화 기술은 분석을 위한 해독 단계에서 해커의 침입으로 데이터 유출이 발생할 위험이 있어, 각 업계에서 동형암호 기술 도입을 고려하고 있으나 처리 과정 필수 단계인 실수 계산에서 데이터 연산 속도가 느려짐에 따라 상용화가 어려웠다. 크립토랩은 이 문제를 수학적으로 해결해, 최초의 실수연산을 지원하며 민감한 개인정보를 암호화된 상태로 처리할 수 있는 동형암호 체계를 개발한 것이다.

크립토랩은 산업계에서도 기술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LG유플러스와 양자내성암호 관련 사업, 삼성전자, 네이버클라우드 등과는 동형암호 관련 협력사업을 펼치고 있다. 2020년에는 국민연금공단,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협력해 ‘국민연금을 성실하게 낸 사람의 신용을 높게 평가하는 데이터 통계 모델’을 구축하여 세계 최초 동형암호 상용화 사례를 만들기도 했다. 또한, 스타트업 최초로 IT 시장조사기관 가트너 선정 2021년 11월 발표한 혁신기술 보고서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 IBM 등 총 7개사 가운데 국내 유일하게 동형암호 기술 부문 샘플 벤더로 선정되어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2022년 2월 IBM과 HEaaN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했다.

실제로 유럽의 일반개인정보보호법(GDPR),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개인정보보호법(CCPA) 등 글로벌에서 촉발된 데이터 법률 제정이 엄격해지며, 관련 기술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국내 역시 데이터 3법 통과로 데이터 암호화 기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가명화, 익명화 및 데이터 파편화를 하는 방법도 활용되고 있으나 데이터 손실과 재식별 위험이 높다. 이에 따라 동형암호 기술의 고도화는 향후 의료, 금융부터 블록체인, 양자컴퓨팅 분야까지 데이터 보안이 중요한 모든 영역에서 활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크립토랩 천정희 대표는 “크립토랩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오픈소스인 Microsoft SEAL대비 90배 수준인 동형암호와 세계 유일한 동형수학 라이브러리를 더욱 고도함으로써 현재 세계 업체와 비교 시 2년여 앞선 기술 수준을 비교불가한 '초격차' 수준으로 만들도록 하겠다"며 “또한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미국시장을 중심으로 금융, 의료, 마케팅 분야 개인화 인공지능(Private AI)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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