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모다모다 첫 TV CF 공개… 이정재 캐스팅
바이오 코스메틱 기업 모다모다(대표 배형진)가 이정재를 캐스팅한 ‘최초의 숙명’이란 타이틀의 첫 TV CF를 4일(오늘 )공개한다고 밝혔다.
모다모다의 첫 TV CF ‘최초의 숙명’ 편은 1993년 우리나라에서 개발됐던 세계 최초 자율주행차의 도전과 좌절을 다룬다. 테슬라보다 30년 앞서 스스로 움직이는 무인 주행차 기술을 개발했지만 당시 혁신 기술을 따라 잡지 못한 제도적 규제 등으로 좌절을 맛봤던 한민홍 前 고려대 교수의 이야기에서 모티브를 따 왔다. CF 속 이정재는 “혁신 기술은 연약하기에 지켜져야 한다”는 메시지를 던지며 또 하나의 대한민국 최초 기술로 탄생한 모다모다 샴푸의 미래를 응원한다.
모다모다 갈변 샴푸는 폴리페놀 연구의 세계적 권위자인 카이스트 화학과 이해신 석좌교수가 폴리페놀의 자연 갈변 원리를 샴푸에 응용, 세계 최초로 염모제와 타르 색소 없이 새치 케어를 가능케 한 제품이다. 2021년 6월 북미에 첫 선을 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이번 CF는 ‘세계 최초의 제품’이 겪는 힘든 길을 걸어오며 론칭 1년만에 320만 병 생산과 600억 매출을 돌파한 모다모다의 저력과 가능성을 조명한다.
모다모다의 배형진 대표는 “월드스타인 ‘이정재’라는 페르소나를 통해 ‘세계 최초’와 ‘세계 최고’라는 모다모다 갈변 샴푸의 위상과 목표를 표현했다”며 “기술과 문화가 한데 어우러진 K-컨텐츠는 우리나라는 물론 중국, 동남아, 북미와 유럽에서도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만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한국 화장품 산업이 세계 시장에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생활용품 업계, 나만의 취향 깊게 파고드는 ‘디깅’ 아이템 인기
MZ세대를 중심으로 자신이 선호하는 것을 깊게 파고드는 ‘디깅(digging) 소비’가 두드러지면서 생활용품도 소비자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특히 생활용품 중에서도 개인의 취향과 개성이 반영된 제품을 구매하려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코로나19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과 소비의 중요성을 인식하면서 엔데믹 이후에도 삶의 질을 올릴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에 많은 소비자들이 섬유유연제부터 침구, 비누 등 나에게 맞는 제품을 적극적으로 찾아 나서고 있다.
일과를 마친 후 누웠을 때 느껴지는 이불의 부드러움과 향기는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고 편안한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최근 다양한 원료로 조향해 독보적인 향기를 선사하는 섬유유연제들이 출시돼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피죤의 ‘고농축 피죤 보타닉’은 자연이 주는 싱그러움과 편안함이라는 콘셉트의 섬유유연제로 고농축으로 섬유유연 효과를 높이면서 꽃과 식물, 그리고 과일로부터 유래한 자연의 향 그대로를 담아 많은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다. 피죤은 오랜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글로벌 향료회사들과 보타닉 향을 공동 개발해 베르가못&로즈, 애플밤, 자스민&허브 3종을 구성했다.
피죤의 ‘고농축 피죤 시그니처 실내건조’는 미세플라스틱, 색소,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은 ‘3無 제품’이다.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강력탈취성분인 ‘사이클로덱스트린’을 함유하고 있어 실내건조 시 발생할 수 있는 생활 잡냄새나 덜 마른빨래에서 나는 꿉꿉한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도 있다. 고농축 플라워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더욱 풍부해진 향과 지속력을 선사한다.
수면 시간은 점차 줄어들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숙면에 대한 현대인들의 니즈가 높아졌다. 이에 따라 깊고 편안하게 잠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기능성 베개와 침구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브자리 ‘초냉감 아츄침구’는 무더운 여름밤 숙면에 도움 줄 수 있도록 침구에 냉감 소재를 적용했다. 이 소재는 피부와 닿으면 체온을 빠르게 흡수해 즉각적인 시원함을 느끼게 해준다. 초냉감 패드, 경추 베개, 반달형 바디베개, 냉감 블랭킷 등 제품군을 대거 확대했다.
소바노의 ‘에어콘솔 베개’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됐으며 소바노의 기술적 특징인 PE계열의 신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직조 구조로 제작돼 숙면에 필요한 최적의 온도를 유지시킨다. 내장재를 씻어낼 수 있는 직조 구조로 되어있어 오염으로부터 자유롭고 쾌적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몸에 뿌리는 향수만큼 샤워할 때 사용하는 바디워시나 샴푸, 비누에도 취향이 반영된다. 선호하는 향과 성분, 사용감 등 고려할 것이 많기 때문이다. 특히 비누는 플라스틱 사용량이 적어 더욱 각광받고 있다.
쿤달 ‘시그니처 퍼퓸 앤 모이스처라이징 비누’는 바디부터 헤어까지 올인원 케어가 가능하다. 비누의 품질에 영향을 주는 고급소지를 61% 함유해 딥클렌징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사용감도 선사한다. 영양감이 풍부한 시어버터가 함유돼 세정 후에도 건조함 없이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동구밭의 ‘올바른 세안 비누 콜라겐’은 인도네시아 해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마린 콜라겐이 함유돼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천연 계면활성제와 전 성분 자연유래성분만 담아 자극이 없으며 살구씨오일과 코코넛오일을 넣어 깨끗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과 미국 농무부 USDA 유기농 인증을 받았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여름 별미 ‘쿨썸머 인 파라다이스’ 신메뉴 선봬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한여름 무더위 극복을 위해 입맛과 활력을 돋우는 ‘쿨썸머 인 파라다이스’ 신메뉴를 다채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일식당 ‘사까에’, 중식당 ‘남풍’, 프리미엄 뷔페 ‘온 더 플레이트’, 유러피안 레스토랑 ‘닉스 그릴’ 등 모든 식음장의 셰프가 총출동해 풍성하게 준비했다. 시원한 물회, 메밀 냉면, 냉짬뽕부터 랍스터, 대게, 최고급 등급의 스테이크와 제철 과일 디저트까지 입맛에 따라 즐길 수 있다.
먼저 더위 극복에 제격인 여름철 대표 인기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사까에’는 제철을 맞아 부드러운 식감이 돋보이는 제주산 한치와 완도산 전복으로 만든 ‘한치&전복 물회’를 선보인다. 담백한 육수의 명품 메밀 냉면과 특제 양념갈비로 구성된 사까에 썸머 스페셜 메뉴도 마련했다. ‘남풍’은 살얼음을 띄운 시원한 육수와 다양한 해산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남풍 해물 냉짬뽕’을 내놨다. 탱글한 면발에 특급호텔 셰프의 비법이 담긴 특제 양념장을 더해 뛰어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최고급 식재료로 기력을 보충해주는 해산물과 스테이크도 만나볼 수 있다. ‘온 더 플레이트’는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한 씨푸드 뷔페를 운영한다. 랍스타, 대게 등 해산물 요리부터 각종 사시미까지 고품격 미식을 경험할 수 있다. ‘닉스 그릴’이 새롭게 선보인 최고급 프라임 등급의 포터하우스 스테이크는 특별한 숙성 방식을 거쳐 풍부한 육즙을 자랑한다.
오감으로 여름을 만끽할 수 있는 디저트와 리큐어도 다양하다. ‘파라다이스 부티크’에서는 파인애플, 메론, 복숭아, 자몽 등 여름 제철 과일을 듬뿍 넣은 에끌레어, 타르트, 컵케이크 등 디저트를 판매한다. 탁 트인 오션뷰가 매력적인 ‘크리스탈 가든’에서는 오켄토션 12년, 미도리, 산토리 가쿠빈, 짐빔 총 4종의 위스키 하이볼과 함께 크리스탈 가든만의 시그니처 하이볼을 출시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관계자는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되면서 전 식음장 셰프들이 각자의 비법이 담긴 시원한 여름철 별미를 정성을 다해 준비했다”며 “해운대 오션뷰와 함께 특별한 미식을 즐기며 색다른 ‘쿨캉스’를 경험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해제 이후에도 안전한 영업장 환경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세계청결산업협회(ISSA) ‘환경소독 국제인증(GBAC STAR)’을 획득했으며 내부 전담팀이 객실, 레스토랑, 레저시설, 공용공간 등 호텔 전반에 대해 철저한 방역과 위생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경제 이슈] 모다모다 첫 TV CF 공개… 이정재 캐스팅 外
기사입력:2022-07-04 11:0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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