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중공업, '아름다운 구미시 만들기 플로킹 캠페인' 진행

기사입력:2022-07-04 08:20:06
[로이슈 편도욱 기자]
HJ중공업은 지난 2일 구미 동락공원에서 '아름다운 구미시 만들기 플로킹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플로킹은 ‘이삭 줍기’를 뜻하는 스웨덴어 ‘플로카우프(Plockaupp)’와 달리기를 뜻하는 영단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발견되는 쓰레기들을 수집하여, 건강과 함께 자연을 보호하는 세계적인 환경보호활동이다.

'아름다운 구미시 만들기 플로킹 캠페인'은 공원과 인근 거리의 쓰레기를 주워 환경 보호를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아 지역민들이 많이 찾는 동락공원에서 진행됐다. 해당 캠페인에는 HJ중공업 임직원을 비롯해 공단4주공아파트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원, 협력업체 임직원 등 약 60여명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은 동락공원과 인근 거리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물티슈와 쓰레기 봉투를 나눠주는 등 쾌적한 공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했다.

HJ중공업 담당자는 “이번 행사는 구미 해모로 리버시티 분양에 앞서 지역사회에 작게나마 보답하는 의미로 마련하게 되었다.”며, “HJ중공업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수행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HJ중공업은 경북 구미시 공단동 일대에서 공단주공4단지를 재건축하는 ‘구미 해모로 리버시티’를 7월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25층 8개 동 총 756가구로 이 가운데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41~84㎡ 424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구미 해모로 리버시티에는 새롭게 리뉴얼된 해모로 브랜드가 적용된다.

HJ중공업은 최근 주택 브랜드 ‘해모로’(이미지)의 브랜드 디자인을 새롭게 리뉴얼하고 브랜드 강화에 힘쓰고 있다. HJ중공업의 심볼은 “조화의 심볼”로 그린과 다크그린의 괘가 조합되어 고객과 회사, 근로자와 경영자가 서로 화합과 협력을 통해 새로운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것을 표현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27.94 ▲4.16
코스닥 831.63 ▼0.52
코스피200 330.67 ▲0.7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32,803,000 ▼205,000
비트코인캐시 193,800 ▼900
비트코인골드 41,710 ▼280
이더리움 2,662,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58,250 ▼450
리플 515 ▲1
이오스 1,824 ▲5
퀀텀 5,755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32,836,000 ▼137,00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32,799,000 ▼176,000
비트코인캐시 193,900 ▼200
비트코인골드 42,140 ▼10
이더리움 2,664,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58,060 ▼80
리플 515 ▲1
퀀텀 5,730 ▼25
이오타 483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