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마지막에 등장한 김재화는 특유의 호탕하고 건강한 매력을 바탕으로 알약 대신 액상으로 된 정맥순환장애 개선제를 찾으며 씬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평소 다리 통증을 느끼기 쉬운 직업군인 축구선수, 골프선수, 스튜어디스 등으로 분장해 약국에 등장한다. 이 후 “액으로 주세요, 흡수 빠른거!”라는 대사를 통해 뉴베인액의 가장 큰 특징인 짜먹는 액상형 파우치라는 점이 잘 전달되고 있다.
이번 광고에서는 김재화가 출연하는 씬 외에도 재미요소들이 곳곳에 녹아 있어 대중의 이목을 더욱 집중시키고 있다. 광고 전반에 흐르는 ‘새루틴송’은 마이클 자거 밴드의 ‘Let’s All Chant(렛츠 올 찬트)’로 1980년대 세계적으로 유행한 디스코 장르 대표곡이다. 뉴트로에 열광하는 젊은 세대에게 신선함과 중장년층에게는 향수를 일으켜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광고로 자리잡고 있다.
배경음악의 Body(바디)라는 가사가 우리말 ‘다리’처럼 들리는 점에 착안해 중독성 있는 음악이 흐르는 가운데 ‘다리다리 아픈다리’라는 자막으로 언어유희를 잘 살린 것도 인기몰이의 비결이다. 광고를 본 누리꾼들은 “배경음악이 뭔지 알 수 있을까요?”, “양세바리 바리바리” 등의 댓글을 달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 편, 뉴베인액 1포에는 부종 개선, 혈행 개선, 혈관 탄력성 개선에 도움을 주는 트록세루틴이 3,500mg으로 고함량 함유됐다. 한 포씩 휴대가 간편하며 액상형으로 흡수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대원제약 OTC 마케팅부 이정희 이사는 "소비자들이 광고를 통해 재미요소를 많이 느낄 수 있도록 고민했고, 그 결과 광고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연결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신선하고 재미있는 광고로 뉴베인의 장점인 빠른 효과와 복용 편의성을 자연스럽게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