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윰 작가는 2021년 국내 최초 현대미술가로서 퍼포먼스 아트 분야의 NFT 작업을 발표했으며, IUM NFT MUSEUM의 디렉터이자, 애틱 아티스트 그룹(Attic NFT Art)의 파운더로서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작가로 유명하다.
라이브 커머스와 NFT마켓플레이스가 결합된 비블록 NFT 라이브마켓은 NFT 분야에서는 핫한 아티스트들과 라이브로 직접 소통하며 작품을 거래할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다.
이번에 베타 서비스로 선보이는 비블록 NFT라이브마켓은 NFT를 발행하고 거래하는 일반 NFT마켓플레이스의 발전된 형태로 실시간 채팅을 비롯한 자유로운 소통 기능, 간편한 화면 전환, 그리고 원하는 방송을 클릭 몇 번만으로 시청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갖췄다.
라이브 방송 시간을 놓쳤더라도 지난방송 보기가 가능하며, 많은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던 인기 라이브 방송 TOP 10도 확인할 수 있다. NFT 아티스트, 일반 판매자 누구라도 쉽게 라이브방송을 개설하여 운영할 수 있는 점 또한 비블록 NFT 라이브마켓의 장점이다.
비블록 NFT마켓에서 론칭하는 라이브마켓은 업계 최초로 시도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다양한 기업, 아티스트, 고객들이 비즈니스 툴로 활용하기에 제격으로 론칭 전부터 다양한 문의가 쏟아졌다.
한편, 이윰 작가의 첫 라이브 이후 NFT 분야에서는 유명한 이돈아 작가, studio YOG 작가도 연이어 라이브마켓 아티스트로 참여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