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SPC 배스킨라빈스, ‘팝핑보바 블라스트 & 아이스티’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여름을 맞아 ‘팝핑보바’ 콘셉트의 시즌 음료 3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파인애플, 청포도 등 여름 대표 과일을 활용한 아이스 음료에 ‘리치맛 팝핑보바’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팝핑보바는 과즙을 얇은 막으로 코팅한 동그란 펄 형태의 이색 디저트로, 씹는 순간 톡톡 터지는 식감과 함께 입 안 가득 리치 과즙의 달콤함이 퍼져 음료의 맛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준다.
신제품 음료 3종은 △파인애플과 리치가 새콤달콤한 조화를 이루는 ‘팝핑보바 핑크파인 블라스트’ △싱그럽고 상큼한 청포도에 팝핑보바를 넣은 ‘팝핑보바 청포도 블라스트’ 등 블라스트 2종과 △향긋한 라즈베리향이 가득한 리치 아이스티에 팝핑보바가 어우러진 ‘팝핑보바 리치베리티’ 등이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다채로운 제철과일과 이색 토핑 ‘보바’를 활용해 배스킨라빈스만의 개성 넘치는 여름 음료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입맛을 만족시킬 차별화된 음료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아디다스, 해양 환경 보호를 위한 ‘2022 런 포 더 오션’ 캠페인 성료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해양 환경 보호를 위해 5월 23일부터 6월 8일까지 진행한 러닝 이벤트 ‘런 포 더 오션(Run For The Oceans)’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아디다스의 글로벌 이벤트 ‘런 포 더 오션’은 점차 심각해지고 있는 플라스틱 쓰레기로 인한 해양 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고자 해양 환경 보호 단체 팔리(Parley for the Oceans)와 함께 시행해 온 글로벌 이벤트로, 2017년부터 매년 ‘세계 해양의 날’ 주간에 맞춰 진행되었다.
2022 런 포 더 오션은 스포츠를 사랑하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아디다스 러닝 앱에 활동 시간을 기록하면, 활동 시간 10분 당 플라스틱 병 1개 무게에 해당하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아디다스와 팔리가 수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러닝, 걷기, 등산, 축구, 테니스 등 스포츠의 종류에 상관없이 어떠한 운동 활동이든 기록하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어 그 어느 때보다 큰 호응을 얻었으며, 국내에서는 총 8,771명이 해양 환경 보호를 위한 실천에 동참했다. 특히, 친환경 및 지속가능성에 높은 관심을 두고 있는 셀럽, 인플루언서 등으로 구성된 ‘서스테이너빌리티 스쿼드(Sustainability Squad/방송인 줄리안, 박지혜 아나운서, 유튜버 쓰레기왕국, 아디다스 러너스 서울 캡틴 이연진,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KUSF 러너 양은서 학생 등 참여)’와 함께 서울과 부산에서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Plogging)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같이’의 힘을 전했다.
캠페인 파트너인 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K리그)도 ‘런 포 더 오션 위크’에 동참했다. 5월 28일~29일 양일에 걸쳐 진행된 ‘하나원큐 K리그1 2022’ 15라운드 6경기와 ‘하나원큐 K리그2 2022’ 18라운드 5경기에 뛴 330명의 선수들의 출장 시간을 ‘런 포 더 오션’ 캠페인 참여 시간으로 기록해 총 23,146분의 시간을 달성, 2,314개 플라스틱 병 무게에 달하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수거하는 데에 기여했다. 아디다스가 후원하고 있는 K리그의 전북현대모터스와 담원 기아(e스포츠)의 팬들도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며 선수들과 뜻을 함께 했다. 이 밖에도 구자철, 원두재, 조현우 등 K리그 선수들도 앞장서서 캠페인을 홍보했다.
또 다른 파트너인 차범근 축구 교실과 서울 외국인 학교가 함께 주최한 어린이 캠페인을 통해 총 27,660분의 활동 시간을 기록, 2,766개의 플라스틱 병 무게에 해당하는 플라스틱 쓰레기 수거에 기여했다. 캠페인에 참석한 학부모는 미래의 주인으로서 지구 환경을 책임질 어린이들이 직접 환경 보호 활동에 참여하며 환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방송인 줄리안, 아나운서 박지혜 등을 비롯한 서스테이너빌리티 스쿼드는 자신의 소셜 채널에 직접 캠페인을 홍보하고 참여를 독려했다. 또한 일반 참가자들과 함께 홍대, 남산, 한강 그리고 해운대를 달리며 직접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세션에 참여하여 캠페인 앰버서더로서 환경 보호에 대한 의식 고취에 앞장섰다. 이와 더불어 배우 정호연, 가수 ITZY (있지), 피겨 스케이팅 국가대표 유영, 야구 선수 이정후 등 아디다스의 파트너들이 소셜 포스팅을 통해 캠페인에 동참했다. 그 결과, 아디다스 러닝 앱을 통한 캠페인 참여 뿐 아니라 서울 3회, 부산 2회에 걸쳐 진행된 플로깅 세션을 통해서도 소비자들이 이벤트에 직접 참여해 32,100분의 활동 시간을 기록, 3,211개의 플라스틱 병에 해당하는 쓰레기를 수거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아디다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다양한 연령대와 지역의 참가자들이 모여 다시 함께 바다를 위해 달릴 수 있어 더욱 뜻 깊다.”며 “’런 포 더 오션’ 캠페인을 통해 스포츠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함께 하면 우리의 바다를 지켜낼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하고, 해양 환경 보호의 필요성에 대해 더 많은 이들이 공감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JAJU) 여성 위생용품 기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ESG 경영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브랜드 자주(JAJU)는 이달 15일(수) 오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 지역사회 여성청소년을 위한 6천 7백만원 상당의 여성 위생용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난 2012년부터 진행해 온 사회공헌활동 ‘희망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여성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자주는 이미 올해 초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여성 위생용품 기부를 시작하고 향후 1년간 정기 지원을 약속했는데, 월드비전으로 기부처를 확대하며 보다 적극적인 나눔경영을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기부 물품은 자주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와 팬티라이너 총 9만 9천장 물량으로, 월드비전을 통해 송파복지관, 서울서부, 경기북부사업본부 등 지역 기관 및 여성복지 시설, 한부모지원 시설 5곳에 전달됐다. 생리대 지원을 필요로 하는 여성 및 아동·청소년 5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자주는 이번 기부를 시작으로 향후 1년 간 분기별로 여성용 위생용품을 정기 지원할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 관계자는 “일회성이 아닌 꾸준한 지원과 관심을 통해 지역 내 여성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여성 위생용품 기부가 필요한 단체나 재단을 대상으로 기부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희망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약 1500여명의 임직원들이 연간 평균 2~3회씩 국내외 아동을 위한 봉사활동 키트를 제작하는데, 환경을 주제로 한 동화 팝업북을 비롯해 자연 분해 가능한 소재의 옥수수 양말인형 코니돌, 아동들의 발을 보호해줄 신발 폴짝 등을 직접 만들어 사회복지 단체에 기부하고 있다.
이 외에도 의류와 화장품, 학용품, 가구 기증 등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기부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유통기한이 임박한 자사 립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크레용 세트를 정기적으로 기부하며 환경보호와 나눔경영을 동시에 실천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팝핑보바 블라스트 & 아이스티’ 출시 外
기사입력:2022-06-21 09:56:2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822,000 | ▼178,000 |
비트코인캐시 | 524,000 | ▼4,000 |
이더리움 | 2,572,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10 | 0 |
리플 | 3,174 | ▲29 |
이오스 | 975 | ▲4 |
퀀텀 | 3,090 | ▲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872,000 | ▼113,000 |
이더리움 | 2,571,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50 | ▼40 |
메탈 | 1,201 | ▼1 |
리스크 | 775 | ▲5 |
리플 | 3,175 | ▲28 |
에이다 | 983 | 0 |
스팀 | 217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700,000 | ▼310,000 |
비트코인캐시 | 525,000 | ▼3,000 |
이더리움 | 2,571,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90 | ▲200 |
리플 | 3,176 | ▲31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298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