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윌라, '우리는 모두 각자의 별에서 빛난다' 오디오북 출시 外

기사입력:2022-06-20 16:10:0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윌라, '우리는 모두 각자의 별에서 빛난다' 오디오북 출시

윌라가 카이스트 이광형 총장의 신작 '우리는 모두 각자의 별에서 빛난다'를 오디오북으로 출시했다.

'우리는 모두 각자의 별에서 빛난다'는 저자 이광형 총장이 현실의 장벽 앞에 힘겨워하는 젊은이들을 위해 마련한 인생 문법이다. 본인 삶을 통해 꿈이 가진 힘을 증명해 온 이광형 총장은 이번 콘텐츠에서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인공지능과 바이오정보, 미래학 연구를 진행한 과학자로서의 명성도 엄청난 이광형 총장의 이번 콘텐츠는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의장, 뇌과학자 정재승 박사가 강력 추천했다.

이광형 총장은 TV를 거꾸로 놓고 보는 괴짜 교수, 한국 벤처 1세대의 아버지, 드라마 ‘카이스트’의 실제 모델 등 수많은 수식어를 지닌 인물이다. 최근에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통해 얼굴을 알리기도 했다. 특히 그가 출연한 영상은 570만 뷰를 기록할 정도로 주목받기도 했다.

총 12개의 주제로 풀어낸 이광형 총장만의 인생철학은 삶의 지향점을 잡지 못하는 이 땅의 모든 젊은이에게 방향타가 되어줄 것이다. 또한 인생의 변곡점에서 방황하는 장년층에게도 유용한 지침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우리나라 미래를 책임지는 인물들을 키운 이광형 총장이 평생에 걸쳐 전하려는 메시지를 오디오북으로 담았다”라며 “이 콘텐츠를 듣는 것만으로도 구독자들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하나의 작은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라고 전했다.

한편, 윌라는 이 외에도 자기 계발, 명사 에세이 베스트셀러를 오디오북으로 제작하고 있다. 김다슬 '이제는 오해하면 그대로 둔다', 손힘찬 '나는 나답게 살기로 했다', 천인우 '브레이킹 루틴', 스티븐 코비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데니스 홍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법', 강수진 '한 걸음을 걸어도 나답게'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한솥, 엔데믹에 야외활동 늘며 ‘단체 도시락’ 매출 31% 증가

한솥은 거리두기 해제 이후 지난 달 단체 도시락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솥 측은 일상 회복과 함께 나들이객이 늘어난 것은 물론 모임, 행사 등이 부활한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잇따른 물가 상승으로 주요 외식 품목의 가격이 크게 증가하면서 가성비를 내세운 한솥을 선택하는 고객들이 많아졌다는 분석이다.

상권별로 보면 아파트와 주택가의 단체 도시락 주문이 41%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했다. 이웃 간의 모임이 늘었을 뿐만 아니라, 학원, 학교, 교회 등이 밀집해 있는 상권 특징으로 야외 행사, 각종 모임 등이 활성화되며 단체 주문이 많아진 것으로 파악된다.

뒤이어 대학가가 22%를 차지했다. 국내 주요 대학들이 일제히 대면 축제를 재개하며 대학생 및 동아리 등에서 단체 도시락 주문량이 늘어난 것. 축제 외에 오프라인 대면 강의가 확대된 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재택 근무를 끝내고 출근하는 직장인들이 늘며 오피스 상권과 번화가 상권도 각각 13%, 11%를 기록했다.

상품별로는 한솥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진달래’ 도시락의 단체 주문이 가장 많았다. 이어 ‘매화’ 도시락이 뒤를 이었으며 ‘개나리’ 도시락도 주문량이 높은 상위 5개 메뉴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 메뉴의 특징은 반찬 구성이 다양하고 풍성하며 흰 쌀밥과 미니 생수, 조미김이 별도로 제공되는 프리미엄 시리즈라는 것이다. 도시락으로 간단하면서도 든든한 한식을 즐길 수 있어 각종 모임이나 행사, 피크닉, 회의 등에서 인기가 높다.

한솥의 스테디셀러인 ‘치킨마요’도 높은 가성비와 간편함으로 단체 주문량이 많은 메뉴 3위를 기록했다. 밥 위에 지단채와 바삭하게 튀긴 치킨가라아게가 올려져 있어 한솥 시그니쳐 소스와 함께 간단하게 비벼 먹을 수 있다.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이 1억 5천만 그릇에 달하는 국민 도시락 메뉴다.

한솥 이영덕 회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낸 국민 모두가 고비를 넘어 일상회복의 단계로 나아가게 돼 다행이다”며 “한솥은 진심을 담은 건강하고 든든한 한 끼로 즐거움과 희망을 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휘슬러코리아, 요리의 즐거움을 공유하는 ‘원팬(pan)챌린지’ 진행

휘슬러코리아(대표 이경우)는 한 접시에 담긴 요리와 스토리를 나누는 대국민 쿠킹 챌린지인 ‘휘슬러 원팬챌린지’를 20일(월)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원팬(pan)챌린지는 지난해 원팟(pot)챌린지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하는 휘슬러의 대국민 캠페인으로, 쿠킹스토리를 공유하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요리에 대한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인스타그램을 통한 참여자의 컨텐츠 수에 따라 휘슬러코리아에서 결식 아동을 돕는 선한 나눔 활동이 접목된 참여형 캠페인이다.

원팬챌린지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1단계를 시작으로 총 3단계에 거쳐 진행된다. 1단계에는 직접 요리한 원플레이트의 음식 사진을 캠페인 공식 해시태그(#휘슬러원팬2022 #휘슬러 #SSG)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자동 응모된다. 해시태그 참여만으로 게시물 당 2,000원의 후원금이 적립되며, 구세군 자선냄비를 통해 결식아동의 따뜻한 식사를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1단계 이후부터는 쿠킹 서바이벌 형태로 진행된다. 1단계 참가자 중 50명을 선정하여 2단계 미션을 제공하며, 2단계 미션을 통해 10인을 선정하여 최종라운드를 진행한다. 최종 우승자 3인은 전문 심사위원과 대국민 투표를 반영해 선정되며, 휘슬러 본사가 위치한 독일에서의 특별한 고메 투어의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SSG닷컴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SSG의 프리미엄 식재료와 휘슬러 프라이팬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SSG와 함께하는 원팬챌린지 캠페인을 기념하여 스페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7월 3일까지 SSG닷컴에서 휘슬러 인기상품을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으며, 원팬챌린지를 기념하여 휘슬러 프라이팬 구입 시 단독 사은품 제공 및 금액대별 추가 사은품을 증정한다.

휘슬러코리아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는 “지난해 원팟챌린지로 모인 5,000여 개의 해시태그가 보여준 요리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올여름 원팬챌린지로 이어져 더 많은 분들의 쿠킹 스토리를 나눌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올해에도 많은 분들의 참여로 결식아동을 도울 수 있는 선한 실천이 모였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9.79 ▲3.18
코스닥 721.86 ▲4.62
코스피200 338.79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729,000 ▲166,000
비트코인캐시 528,000 ▲2,000
이더리움 2,621,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4,270 0
리플 3,158 ▲2
이오스 1,022 ▲2
퀀텀 3,123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761,000 ▲180,000
이더리움 2,621,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4,250 ▼50
메탈 1,186 0
리스크 780 ▲2
리플 3,157 ▲2
에이다 998 ▲4
스팀 21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710,000 ▲180,000
비트코인캐시 527,500 ▲500
이더리움 2,622,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4,250 0
리플 3,158 ▲3
퀀텀 3,160 0
이오타 301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