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파워에이드 프로틴10g’ 위하준의 파워 넘치는 근육맨 매력 비하인드 컷 공개 外

기사입력:2022-06-20 10:55:36
[로이슈 편도욱 기자]
◆‘파워에이드 프로틴10g’ 위하준의 파워 넘치는 근육맨 매력 비하인드 컷 공개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가 배우 위하준과 함께한 신제품 ‘파워에이드 프로틴’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파워에이드 프로틴 모델 위하준은 ‘한 개를 더해 한계에 도전하다’를 메시지로 한 광고 촬영 현장에서 저칼로리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에 프로틴을 더한 파워에이드 프로틴의 매력을 파워 넘치는 모습으로 표현해냈다.

공개된 사진에서 위하준은 벤치프레스, 배틀 로프 등 강도 높은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며 파워에이드 프로틴이 필요한 에너지 넘치는 순간을 자연스럽게 그려냈다. 특히 격한 운동 이후 땀을 닦으며 드러난 위하준의 선명한 복근은 현장 관계자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위하준은 평소 스포츠 마니아로 알려진 만큼 촬영 중 쉬는 시간에도 파워에이드 프로틴과 함께 운동하는 등 스포츠에 진심인 모습을 그대로 보여줬다. 또한 촬영 이후에도 꼼꼼하게 모니터링을 하는 등 프로페셔널한 모습으로 현장 스태프들의 찬사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신규 광고 속 위하준의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파워에이드 프로틴의 강렬한 이미지가 잘 어우러지며 시너지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파워에이드의 강인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워에이드 프로틴’은 저칼로리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에 프로틴을 함유한 제품으로 운동 중 손실되기 쉬운 수분과 전해질, 단백질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는 제로 슈거 음료다

◆이색 네이밍에 푹 빠진 식음료업계, MZ세대 소비자 흥미 유발

식음료업계가 주 소비층인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이색 네이밍 마케팅’을 펼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즐거움을 소비한다’는 MZ세대 소비자들의 펀슈머적인 특성에 주목해, 차별화된 제품명으로 흥미를 유발하고 있는 것. 이에 식음료업계는 소비자가 신제품에서 가장 처음 마주하는 요소 중 하나인 ‘제품 이름’에 제품 특성이나 재미요소를 더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 통통 튀는 제품명으로 ‘과일 맛집’에서 ‘네이밍 맛집’까지 겨냥하는 할리스
최근 카페업계는 통통 튀는 메뉴명의 여름 시즌 음료를 연달아 출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매년 제철 과일을 활용한 시즌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할리스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할리스는 지난 10일 제품명에 음료의 특징을 잘 담아낸 과일 스무디 2종 ‘복숭아 발그레 스무디’와 ‘수박 달달 스무디’를 출시했다. ‘발그레’, ‘달달’이라는 형용사로 메뉴의 매력을 살리는 한편, 소비자들이 메뉴를 말하는 즐거움을 느끼도록 기획했다. 할리스 관계자는 “맛뿐 아니라 메뉴에 대한 즐거운 경험이 소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어 신제품 기획시 비주얼뿐 아니라 메뉴명까지 세심하게 신경쓰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할리스가 지난 4월 출시한 ‘샤인머스켓 봉봉 스무디’, ‘샤인머스켓 코코 스파클링’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봉봉 스무디’, ‘코코 스파클링’라는 귀여운 애칭으로 통하며 비커피 부분 베스트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복숭아 발그레 스무디’는 달콤한 복숭아 과육과 젤리가 들어간 스무디 위에 발그레한 볼을 연상시키는 복숭아 모양 아이스크림을 얹었다. 의태어 ‘발그레’를 넣은 네이밍으로 복숭아가 가진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수박 달달 스무디’는 이름에서부터 시원하고 달콤한 여름 대표 과일 수박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생수박을 착즙해 만든 스무디 위에 초콜릿으로 수박씨를 연출한 수박 큐브 아이스크림을 얹어 실제 수박과 같은 비주얼을 완성시켰다.

이 밖에도 한옥을 개조한 카페 공간 등을 통해 ‘코리안 빈티지’를 표방하고 있는 커피 컴퍼니 ‘프릳츠’는 ‘오미자를 복숭아에 차곡차곡’이라는 문장의 첫 글자를 딴 ‘프릳츠 오복차’를 선보였다. 감성커피 역시 지난 5월 코코넛과 파인애플을 이용, 주재료와 비슷한 단어로 언어유희를 선보인 ‘코코넌 샤벳’과 ‘아임파인샤벳 앤유’ 등을 출시하기도 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포켓몬’ 캐릭터 이름, 극 중 대사 담긴 아이스크림 선보여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포켓몬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입에 계속 맴도는 네이밍을 적용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최근 ‘피카피카 피카츄’, ‘나와라! 꼬부기’, ‘치코치코 치코리타’ 등 극 중 대사와 포켓몬 이름을 그대로 아이스크림에 접목시킨 메뉴를 출시해왔다.

또한 매달 ‘이달의 맛’이라는 이름 아래 신제품을 출시해온 배스킨라빈스는 6월에는 인기 포켓몬 '이브이'의 귀여운 외모를 모티브로 한 '너로 정했다! 이브이'를 선보였다. 극 중 대사를 활용한 네이밍이 돋보이는 ‘너로 정했다! 이브이’는 달콤한 초콜릿과 부드러운 바닐라, 풍미 가득한 캐러멜 아이스크림 3종의 조화에 크래클 퍼지 리본, 초콜릿 크런치 볼을 더해 바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 ‘엥’, ‘헐’, ‘오’, ‘음’… 감탄사 에디션 선보이며 기존 제품에 재미 더한 롯데제과

롯데제과는 자사 아이스크림 제품 '와'의 감탄사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엥?', '헐', '오!', '음~' 등 한 글자 감탄사로 제품명을 바꿔 재미요소를 더했다. 롯데제과는 3월경 본 제품과 관련된 콘텐츠를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후 대중의 반응을 모니터링하며 제품 출시를 결정했다. 이번 제품은 한정판으로 슈퍼마켓, 아이스크림 할인점 등 시판 채널을 통해 판매한다.

◆파크 하얏트 부산, ‘스위트 로맨스’ 패키지 선보여

파크 하얏트 부산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로맨틱한 여행을 계획하는 커플 고객을 위해 ‘로맨스 앳 더 파크(Romance at the Park)’ 패키지를 ‘스위트 로맨스(Sweet Romance)’ 패키지로 리뉴얼하여 선보인다.

이번 ‘스위트 로맨스’ 패키지는 럭셔리하고 아늑한 객실에서 시즌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스위트 돔(Sweets Dome)’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돔을 연상시키는 유니크한 트레이 모양이 시선을 사로잡는 ‘스위트 돔’은 라운지에서 매 시즌마다 새로운 콘셉트로 마련하는 애프터눈 티 세트의 스위트 셀렉션 중 4종을 포함한다. 4가지 스위트는 각 2피스씩 준비되어 연인과 셰어하기 충분하다. 패키지 혜택으로 함께 제공되는 스파클링 와인 1병 또는 객실 내 무료로 이용 가능한 커피 또는 차를 곁들일 수 있어 객실에서 오붓하게 애프터눈 티 세트를 즐기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레스토랑에서의 풍성한 조식 뷔페 또는 객실에서의 프라이빗한 인룸 조식 세트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조식, 피트니스 센터, 수영장 및 사우나 무료 이용, 무료 발레파킹 서비스(1회, 1대), 레이트 체크아웃(단, 가능 시) 등 여유롭고 편안한 휴식을 위한 혜택을 모두 담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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