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심켈로그가 신제품 '프로틴 그래놀라 다크초코볼'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7일까지 출근 시간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대규모 샘플링을 진행한다.
농심켈로그는 이번 샘플링 이벤트를 통해 아침 프로틴의 중요성은 물론 아침 시간이 바쁜 직장인들도 ‘프로틴 그래놀라 다크초코볼’과 함께하면 맛있고 간편하게 아침 프로틴을 채울 수 있다는 장점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해당 이벤트는 6월 13일부터 7월 7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아침에 직장인들이 많이 운집되어 있는 서울 강남역(6월 13일, 20일), 역삼역(6월 16일, 23일), 선릉역(6월 27일, 7월 4일), 삼성역(6월 30일, 7월 7일) 일대에서 실시한다. 출근시간인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하루 선착순 3,000명에게 1회 분량으로 소분된 '프로틴 그래놀라 다크초코볼'을 무료로 제공, 총 2만 4천인분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농심켈로그는 프로틴 그래놀라 공식 모델 리정의 전화번호를 공개하는 페이크 광고도 진행 중이다. 공개된 번호로 전화를 걸면 켈로그 프로틴 그래놀라로 아침 프로틴을 충전하라는 리정의 목소리를 듣고 SMS 문자를 통해 프로틴 아침 키트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매주 100명씩 총 700명을 추첨하여 신제품 프로틴 그래놀라 다크초코볼, 프로틴 쉐이크, 프로틴바K 등으로 구성된 ‘켈로그 프로틴 아침 키트’를 증정한다.
농심켈로그 마케팅팀 백수진 차장은 “바쁜 일상 속 보다 쉬운 건강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 니즈가 점점 증가하는 가운데 맛과 영양까지 고려한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가깝게 다가가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켈로그가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부족한 아침 프로틴 충전과 활기찬 하루의 시작에 도움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농심켈로그의 '프로틴 그래놀라 다크초코볼'은 진한 다크초코맛의 프로틴볼을 넣어 달콤 쌉사름함과 바삭한 식감으로 누구나 맛있게 프로틴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푸레이크, 그래놀라, 볼 등 모든 재료에 건강한 프로틴을 가득 채워 제품 50g과 우유 250ml를 함께 먹으면 삶은 계란 3개 분량의 단백질 약 17g을 섭취할 수 있다.
◆브리타 그룹, ESG 활동과 목표 담은 ‘지속가능성 보고서 2020’ 펴내
에너지 효율을 고려해 적은 환경 발자국을 남길 수 있는 ‘목재 하이브리드 건축법’으로 지어졌다.
글로벌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는 ESG 활동과 가치관을 담은 ‘지속가능성 보고서 2020’의 한국어판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2021년 11월 영문 버전으로 발간된 이 보고서에는 브리타가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며 지속가능한 음용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3년간(2018~2020) 진행해 온 노력과 2025년까지 ‘넷 제로(Net Zero)’를 달성하기 위한 목표가 담겨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브리타 그룹은 온실가스 배출 감축을 위해 세계자원연구소(WRI)의 온실가스 배출 관리 국제 표준인 ‘GHG 프로토콜’을 따르고 있으며, 에너지, 물, 폐기물 등 측면에서 탄소발자국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또한 경영 KPI로서 지속가능성 지표인 ‘지구기여도(Planet Contribution)’를 개발해 반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오피스 별로 플라스틱 제로 사무실, 녹색 전기 사용으로 전환, 포장재 재사용 등을 실천하고 있다.
사회와 거버넌스 측면에서도 브리타는 제품 설계 및 개발 단계에서 지속가능성 고려하기 위한 노력, 사회 공헌을 위한 ‘#브릿에이드(#BRITaid)’ 이니셔티브 조직 및 운영, ‘뉴 와우(New WOW! – Way of Working at BRITA)’라는 새로운 업무 방식 도입, 직원들을 위한 건강관리 시스템 ‘브리타 바이탈(BRITA Vital)’ 등 근무 혁신과 복지 증진을 이루었다.
다음 목표인 ‘탄소 중립’을 2025년까지 달성하기 위해, 브리타 그룹은 시그니처 제품 포트폴리오 내 버진 플라스틱 사용 30% 감축 및 신규 포장에 버진 플라스틱 사용 금지, 포장재 5천 톤 감축, 정수 필터 내 이온교환수지 반납율 20% 증대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브리타 코리아 관계자는 “전 세계 브리타 직원들은 그룹의 지속가능성 활동을 더 의미있게 개선 시키기 위해 전방위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지속가능성 보고서 2020’의 발간으로 많은 분들에게 저희의 진정성이 닿기를 바라며, 앞으로 대표적인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로서 ‘환경을 생각한 지속가능한 음용 습관’이 가능하게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비건비거닝의 ‘비건 베이커리’, 현대백화점 팝업행사 '완판행진' 성료
비건 전문기업 (주)농업회사법인 애플트리 애락의 비건비거닝은 지난 6월 10일부터 16일까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진행된 ‘비건 베이커리’ 팝업 행사에서 ‘당일생산 당일판매’로 준비된 물량이 조기 소진되며 연일 완판을 기록하였다.
비건비거닝은 이번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팝업행사에 비건비거닝의 대표 메뉴인 비건치즈와 시금치가 들어있는 비건 뽀빠이빵을 비롯해 단호박, 밤, 쑥, 현미, 홍국, 초코 등 쌀식빵 6종과 함께 당근 착즙주스인 이시형 닥터캐롯을 선보였다.
비건비거닝의 비건 베이커리는 유기농 밀과 쌀, 지역 농산물을 주재료로 사용하며, 우유, 버터, 달걀 등 동물성 재료와 방부제, 인공유화제, 제빵개량제 등 인위적인 첨가제는 사용하지 않고,
자연빵의 대가 김혜경 셰프와 함께 건강하고 맛있는 비건 베이커리를 만들고 있다.
또한, 비건비거닝은 ‘조금씩 비건에 가까워지는 행동’을 슬로건으로 자연스럽게 비건에 가까워질 수 있는 공간과 자원순환 제품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비건 베이커리와 음료는 비건비거닝의 본점과 압구정점, 그리고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비건비거닝의 베이커리 팝업 행사는 장소를 옮겨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 7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