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럭키슈에뜨, 2S/S 시즌 8개 스타일 ‘라피아 햇’ 출시 外

기사입력:2022-06-15 09:08:25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럭키슈에뜨, 2S/S 시즌 8개 스타일 ‘라피아 햇’ 출시

최근 기상청은 ‘3개월 전망’을 통해 올 여름 날씨가 평년보다 더 더울 것으로 관측했다. 다가오는 7-8월 기온은 평년보다 높을 확률이 50%로 예상되는 등 무더운 여름나기 준비가 필요한 시기다.

이에 발맞춰 패션업계 또한 올 여름 더위와의 전쟁에서 이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및 여름 바캉스를 계획하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뙤약볕을 막아주는 모자와 같은 외출 아이템의 수요가 늘고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에 따르면 22S/S 시즌 ‘라피아 햇(Raphia Hat)’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라피아 햇’은 라피아야자의 잎에서 얻는 자연섬유로 만든 모자를 지칭한다. 올해 출시된 ‘라피아 햇’은 클래식한 디자인의 파나마 햇부터 선 바이저, 버킷 햇 등 스타일이 전년보다 다양해졌다. 색상 또한 블랙, 화이트 등으로 확대된 것이 특징이다.

럭키슈에뜨는 이번 시즌 총 8가지 ‘라피아 햇’ 스타일을 선보인다. 물량을 전년대비 206% 이상 늘리며 공격적인 시즌을 준비했다. 그 결과, 3월부터 6월까지 약 3개월 동안 125% 판매 신장율을 기록하며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럭키슈에뜨 ‘라피아 햇’의 경우, 챙 부분에 와이어를 삽입해 유연하게 모양을 잡을 수 있거나 뒷부분 밴딩 처리로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일부 ‘라피아 햇’에는 스트랩을 적용해 로맨틱하면서도 소녀스러운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하다.

럭키슈에뜨 관계자는 “휴양지에서나 볼 법했던 ‘라피아 햇’이 이제는 여행과 일상을 아우르는 패션 트렌드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올 여름 취향에 맞는 럭키슈에뜨의 ‘라피아 햇’으로 멋진 서머 룩을 완성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7주년 에디션’ 특집 홈쇼핑서 90억 원 매출 달성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지난 4월 ‘마데카 크림’ 론칭 7주년을 맞아 선보인 ‘마데카 패밀리 에디션’ 특집 홈쇼핑 방송에서 약 90억 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센텔리안24 매출 기준)

마데카 패밀리 에디션은 센텔리안24가 마데카 크림 론칭 이후 7년간 함께해 온 소비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선보인 한정판 제품이다. 주요 홈쇼핑 채널과 동국제약 공식 헬스케어몰 DK SHOP 등에서 판매되었으며, 지난 두 달 간 진행한 총 11회의 7주년 에디션 특집 홈쇼핑 방송에서 전체 매진 7회, 마데카 패밀리 에디션을 포함한 구성으로 매진 3회 등을 기록했다.

마데카 패밀리 에디션은 최신상 ‘더 마데카 크림’(마데카 크림 시즌6)을 기존 대비 40% 증량한 70ml의 대용량으로 구성됐으며, 7주년 파티를 즐기는 호랑이 패밀리 캐릭터를 적용한 패키지로 기념일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마데카 크림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호랑이와 병풀, 마데카 크림 등 센텔리안24를 상징하는 요소들을 귀엽게 그려낸 파티 콘셉트의 DIY 스티커를 함께 제공해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센텔리안24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화장품 시장이 위축되어 있는 상황에서 특집 홈쇼핑 방송의 매출액이 약 90억 원을 기록했다는 점은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선보인 ‘마데카 패밀리 에디션’에 다시 한 번 큰 사랑 주신 고객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시그니아, 국가유공자 위한 보훈병원 공식 브랜드

지멘스 보청기의 새 이름, ‘시그니아(Signia)’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 대상자들을 위한 보청기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시그니아는 140년의 경험과 기술력이 녹아든 우수한 제품력과 서비스를 인정받아 지난 2016년, 2017년, 2018년, 2020년에 이어 지난해에도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중앙보훈병원의 보청기 공식 지정 공급 제품으로 선정돼 올해에도 국가유공자들을 위한 보청기를 공급하고 있다.

시그니아 측은 “보청기의 기원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청력 손실로 고통받는 참전용사들의 치료 및 사회 복귀를 돕는 것에서부터 출발”했다며 “시그니아도 호국보훈을 위해 희생한 분들의 재활을 위해 시작된 청각학의 설립 정신을 이어 받아 국가 유공자분들에게 우수한 보청기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시그니아는 중앙보훈병원 보장구센터에 보청기와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으며 공급 제품은 귓속형, 오픈형, 귀걸이형 등 타입 별로 8채널 보급형부터 48채널 이상의 고급형까지 모든 사양의 보청기가 해당된다. 총 23종의 보청기와 배터리 4종을 공급하며 충전식 보청기 제품도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전국 12개 주요 거점 지역에 중앙보훈병원 공식 지정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사후 관리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청력 손실 진단을 받은 국가유공자라면 중앙보훈병원을 통해 시그니아 보청기를 무상지원 받고 서비스 센터를 통해 보다 편리하고 전문적인 사후 관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중앙보훈병원 공식 지정 서비스 센터는 시그니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93.10 ▲2.30
코스닥 830.86 ▼0.78
코스피200 327.23 ▼0.2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31,670,000 ▼53,000
비트코인캐시 192,800 ▼1,800
비트코인골드 38,960 ▼260
이더리움 2,331,000 0
이더리움클래식 51,200 ▼250
리플 503 ▲0
이오스 1,682 ▲2
퀀텀 5,610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31,661,000 ▼61,00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31,672,000 ▼58,000
비트코인캐시 192,600 ▼1,500
비트코인골드 39,000 ▼750
이더리움 2,332,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51,230 ▼200
리플 502 ▼1
퀀텀 5,595 0
이오타 465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