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주연테크, 2주차 '새로고침(F5)’ 이벤트 주제 및 특가 제품 공개 外

기사입력:2022-06-10 17:45:2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주연테크, 2주차 '새로고침(F5)’ 이벤트 주제 및 특가 제품 공개
(주)주연테크(대표 김희라)는 창립 34주년 기념 ‘새로고침(F5)’ 이벤트의 2주 차 주제와 특가 제품을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2주 차 프로모션은 ‘Fit(적합한)’을 주제로 고객 니즈에 적합한 주연테크의 다양한 상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13일(월)부터 19일(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라인업은 터치 노트북 ‘J3GP Pro-E’, TV 겸용 모니터 ‘J24T’, 데스크톱 ‘D2 214N’, 32인치 TV ‘JD320HN-G’ 등이며, 최대 46%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 밖에 추첨을 통해 27인치 이동식 탭-모니터 ‘캐리미’를 증정하는 ‘야심찬 미션’, 친구에게 이벤트를 공유하고 알리는 ‘나도 알아 주연’ 등 창립 34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마련했다.

주연테크의 ‘새로고침(F5)’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주연테크 34주년 창립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음료 업계, 외식 업계와 손잡고 오프라인 마케팅 박차

엔데믹 시대를 맞은 식음료 업계가 외식 업계와 협업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최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외식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타깃 수요층이 겹치는 외식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늘리려는 시도다. 실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운영하는 외식 분석 서비스 ‘더(The)외식’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지난 4월 전체 외식업 매출액은 8조7690억원으로, 코로나 팬데믹이 본격화한 지난 2020년 1월 이후 가장 많았다. 이처럼 집밥 대신 외식에 지갑을 여는 이들이 늘자 식음료 업체에서는 외식업체와 손잡고 브랜드 간 맛의 조화를 활용한 협업 마케팅을 펼치며 시너지를 도모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미식 큐레이션 플랫폼 ‘캐비아(KAVIAR)’ 및 외식 전문 기업 ‘SG다인힐’과 협업해 ‘하이트제로와 함께하는 프리한 미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협업 이벤트는 미슐랭 레스토랑부터 100년 전통의 노포 식당 등 다양한 레스토랑들과 손잡고 RMR 제품을 선보이는 온라인 플랫폼 ‘캐비아’와 한식, 중식, 양식을 아우르는 브랜드를 보유한 SG다인힐, 캐비아에프 소속 17개 매장에서 프로모션 메뉴를 주문하는 성인 고객에게 국내 대표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을 증정하는 행사다. SNS를 활용한 추가 이벤트도 마련했다. 17개 매장에서 증정 받은 하이트제로0.00 인증샷을 매장 이름, ‘하이트제로’, ‘프리한미식’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참여가 완료되며, 참여한 고객 중 40명을 추첨해 하이트제로0.00 1팩(6캔)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번 협업은 각 사의 대표 미식 메뉴들과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올프리’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간의 ‘푸드 페어링(food pairing∙음식의 적절한 조화)’을 통해 소비자에게 알코올, 칼로리, 당류에서 자유로운(프리한) 미식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지난 2021년 알코올은 물론 당류, 칼로리까지 모두 제로인 ‘올프리’ 제품으로 리뉴얼한 하이트제로0.00은 맥주 본연의 청량감과 맛에 더 가까워지면서 어떤 메뉴에 곁들여도 잘 어우러지는 ‘푸드 페어링’ 음료로 거듭났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하이트제로0.00의 ‘올프리’ 콘셉트에 맞는 여러 프랜차이즈들과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시장 리딩 브랜드로서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근 지평주조와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은 지난해 협업해 한정 출시한 ‘막걸리 쉐이크’를 재출시했다. 막걸리 쉐이크는 쉐이크쉑 매장에서 직접 제조하는 부드러운 바닐라 커스터드에 국내산 쌀로 만든 '지평생막걸리'와 라이스 쌀 토핑을 블렌딩한 음료로, 쉐이크쉑이 한국 진출 5주년을 맞아 지평주조와 손잡고 지난해 한정 출시해 큰 인기를 끌었던 제품이다. 한국의 전통주인 막걸리와 서양 음료 쉐이크가 이색적 조합을 이뤄 고소한 쌀 풍미와 커스터드의 달콤하고 진한 바닐라 향을 한 번에 느낄 수 있고, 청량하면서도 깔끔한 목 넘김이 특징이다. 쉐이크쉑은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제품 재출시를 결정했다. 해당 제품은 쉐이크쉑 전 매장에서 8월 3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최근 SFG 신화푸드그룹(이하 SFG)의 숙성 生돼지 고깃집 브랜드 ‘돈블랑’과 하림의 가정간편식 브랜드 ‘The미식(이하 더미식)’은 마케팅 제휴를 맺고, 더미식이 출시한 장인라면을 돈블랑의 한정 메뉴로 선보였다. 양사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는 ‘돈블랑x장인라면의 미식 열전’이란 타이틀로 지난 5월 9일부터 1개월간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돈블랑 판교점’에서 실시됐다.

◆누비랩, 북미 최대 테크 컨퍼런스 ‘콜리전 2022’ 참가

㈜누비랩(대표:김대훈)이 6월 20일 (현지시간)부터 4일간 캐나다 토론토에서 개최되는 테크 컨퍼런스 ‘콜리전 2022(Collision2022)에 참가한다.

올해 콜리전 2022는 글로벌 스타트업, 벤처캐피털, 액셀러레이터, 투자자 등 140개국의 38,000여명이 참가하는 북미 최대 테크 스타트업 컨퍼런스로, 우리나라에서는 기술 스타트업이 북미 시장에 진출 및 해외 투자유치를 할 때 꼭 경험하는 행사로 알려져 있다.

누비랩은 서울시 해외 투자유치 전담기구인 ‘서울투자청(Invest Seoul)’이 진행한 해외 투자유치 IR 지원사업을 통해 국내 많은 스타트업을 제치고 콜리전 2022에 참가하는 국내 4개의 스타트업 중 하나로 선발 되었다.

누비랩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등 테크 관련 대기업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워크숍, 멘토링 프로그램 참가 및 많은 국가의 투자자와 한자리에서 만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등 네트워킹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누비랩은 AI 푸드 스캔 기술을 기반으로 음식 이미지를 비교 분석하고 음식 각각의 종류와 양을 파악하여 식습관 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및 음식물 쓰레기 감축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누비랩은 이미 국내 50곳 이상의 단체 급식소에 솔루션을 적용해 음식물 쓰레기를 절감하고, 메뉴 선호도를 분석해 급식 질을 개선하는 효과를 내고 있다. 특히 올해 CES 2022, MWC 등 해외 행사에서 누비랩만의 AI 헬스케어 솔루션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김대훈 누비랩 대표는 "AI 푸드 스캔 기술에 기반해 국내 기업들의 ESG 지표 향상, 학교 환경 및 식습관 교육, 운영 식자재 비용 절감 등의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며 " 콜리전 2022를 통해 누비랩의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리고 해외 투자 유치 및 북미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누비랩은 차별화된 사업성과 기술력을 내세워 신규 투자 유치 및 많은 글로벌 회사들 협의를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53.29 ▲22.95
코스닥 871.95 ▲9.80
코스피200 374.88 ▲3.8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365,000 ▼146,000
비트코인캐시 634,000 ▼1,500
비트코인골드 46,840 ▼160
이더리움 4,175,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37,400 ▲30
리플 715 ▼3
이오스 1,108 ▲4
퀀텀 5,035 ▲2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400,000 ▼69,000
이더리움 4,177,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37,410 ▲80
메탈 2,546 ▼1
리스크 2,664 ▲6
리플 716 ▼1
에이다 632 ▲4
스팀 37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294,000 ▼180,000
비트코인캐시 634,000 ▼2,000
비트코인골드 47,350 0
이더리움 4,175,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7,400 ▲110
리플 715 ▼2
퀀텀 5,025 ▼50
이오타 29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