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골프존커머스, 무인 매장 ‘골프존마켓 장한평점’ 신규 오픈
골프용품 온오프라인 매장인 ‘골프존마켓’과 온라인 쇼핑몰 ‘골핑’을 운영하고 있는 (주)골프존커머스(대표이사 장성원)는 골퍼들이 매장 영업시간 제약 없이 라운드에 필요한 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24시 무인매장 ‘골프존마켓 장한평점’을 서울시 성동구 용답동에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골프존커머스가 골퍼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새롭게 오픈한 ‘골프존마켓 장한평점’에서는 무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에 걸맞게 비대면 IT 시스템으로 구성됐다. 영업시간 내에는 골프클럽과 용품을 골프와 상품에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골프존커머스 직원과의 상담을 통해 맞춤으로 구매할 수 있고, 영업시간 이외에는 무인 출입 인증 시스템인 QR코드(네이버, 카카오 등)를 통해 매장 입장 후 고객이 직접 상품을 선택하고 구매할 수 있는 24시 무인 매장으로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또한 △골프공 △장갑 △기능성 웨어와 같이 골퍼가 급하게 필요할 수 있는 상품들 뿐만 아니라 △거리측정기 △캐디백 △모자 △파우치 등의 다양한 상품이 마련되었으며, 향후 매장을 운영하면서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여 상품의 종류와 수량을 조정해 나갈 예정이다.
골프존커머스 장성원 대표이사는 “이번 24시 무인 매장 도입을 통해 골퍼들이 급하게 골프장 프로샵에서 용품을 구매할 수밖에 없었던 불편함을 줄여주며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더욱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골프존마켓 장한평점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분석하고, 이와 같은 무인 매장 서비스를 비롯한 고객 서비스 다양화와 사업 확장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내 골프용품 유통사업 분야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골프존커머스는 골프 클럽, 용품을 판매하는 오프라인 매장 ‘골프존마켓’을 전국 90 여개 지점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별 맞춤 클럽을 제안하는 피팅센터 ‘트루핏(Trufit)과 중고클럽 전문관 ‘골프존마켓 이웃’등 골프존마켓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골프존커머스는 최근 온라인 및 오프라인 데이터·기술·서비스의 상호 보완과 함께 고객과의 디지털 소통 강화를 위해 기존 골프존유통에서 골프존커머스로 사명을 변경한 바 있다.
◆ 잇츠스킨,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클렌징 폼’ 출시
잇츠한불(대표 김양수)의 클리니컬 솔루션 브랜드 잇츠스킨이 수분을 강화하고 빠른 진정과 보습감을 선사하는 신제품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클렌징 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클렌징 폼’은 잇츠스킨 브랜드 론칭 이후 16년간 누적 판매량 2,300만 병 이상의 판매 신화를 기록한 수분 진정 에센스의 노하우를 담아낸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감초줄렌 라인’에서 새롭게 출시한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에 진정과 보습은 물론, 세정력까지 갖춘 저자극 클린젱 폼이다.
이번 신제품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클렌징 폼’은 공해 없는 청정 자연 지리산에서 수확한 감초뿌리추출물과 캄줄렌™, 그리고 만년초 성분까지 담아 세안 후에도 속 당김 없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 밸런스를 유지해 준다. 크림 타입 제형의 수분감이 느껴지는 연블루빛 텍스쳐는 인공 색소가 아닌 원료 본연의 색을 구현하는 등, 클렌징 단계에서도 촉촉하게 피부 진정을 선사한다.
또한 신제품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클렌징 폼’은 고탄력의 촘촘한 미세 버블 입자가 피부 속 수분은 지켜주면서 노폐물을 세정해주며, 미세먼지 모사체 세정력 평가까지 완료한 제품으로 미세먼지 등 피부에 붙은 외부 물질을 말끔하게 제거해 준다.
잇츠스킨 관계자는 “변화하는 시대와 소비자의 니즈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잇츠스킨 론칭 이후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로 클렌징폼 제품까지 라인업을 확대 출시하였다”며 “세정력과 보습, 진정, 개운한 마무리감까지 모두 갖춘 제품인 만큼 다가오는 여름철 과도한 유분이나 피부 자극,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손상을 염려하는 소비자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인테리어 플랫폼 하우스텝, 홈쿡 열풍 속 ‘주방 인테리어 패키지’ 출시
국내 인테리어 개별시공서비스 1위 하우스텝(대표: 이승헌)이 주방만 단독으로 인테리어할 수 있는 ‘주방 인테리어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코로나 이후 홈쿡과 홈카페 열풍이 불면서 낡은 주방공간을 바꾸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한 상품이다. 기존에는 집 전체 인테리어 서비스인 ‘플레인(Plain)’ 시공을 택할 경우에만 주방 리모델링이 가능했는데, 개별시공 분야를 주방까지 넓힌 것이다.
‘주방 인테리어 패키지’는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친환경 자재를 취급하며, 고객 특성에 따른 맞춤형 설계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고객은 자재나 색상, 구조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강남에 위치한 하우스텝 쇼룸을 예약방문하면, 인테리어 자재 및 시공사례를 체험해볼 수 있으며 인테리어 컨설팅도 무료로 제공받는다. 시공 후에는 1년간 A/S가 가능하며, A/S 접수 시 7일 내 전담팀이 해결한다.
하우스텝은 지난 5월 한 달 간 시범적으로 패키지를 판매한 결과 고객만족도가 높았을 뿐 아니라, 상담 후 구매 전환율도 올라가 상품 출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하우스텝은 인테리어를 세분화해 필요한 곳만 바꾸는 개별시공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국내 최다 개별시공 건수(3만 8천 건)를 확보하고 있다. 축적된 시공 데이터로 인테리어 가격과 디자인을 표준화해 투명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시공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견적부터 계약, 자재선택, 결제에 이르는 전 과정을 디지털화해, 고객이 직접 취향과 예산에 맞게 시공옵션과 가격을 선택할 수 있다.
하우스텝 이승헌 대표는 “코로나 이후 주거공간의 중요성이 부각되자 주방을 변화시키려는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거품없는 가격과 높은 품질로 원하는 곳만 리모델링할 수 있도록 개별 시공 상품에 주방을 추가했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골프존커머스, 무인 매장 ‘골프존마켓 장한평점’ 신규 오픈 外
기사입력:2022-06-09 15:20:2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490,000 | ▼7,000 |
비트코인캐시 | 526,500 | ▼1,000 |
이더리움 | 2,593,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20 | ▼70 |
리플 | 3,180 | ▲9 |
이오스 | 983 | ▼2 |
퀀텀 | 3,091 | ▼1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514,000 | ▲19,000 |
이더리움 | 2,595,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30 | ▼40 |
메탈 | 1,211 | ▲2 |
리스크 | 780 | ▲3 |
리플 | 3,182 | ▲10 |
에이다 | 987 | ▼2 |
스팀 | 218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570,000 | ▲130,000 |
비트코인캐시 | 529,500 | ▼1,000 |
이더리움 | 2,594,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80 | ▼250 |
리플 | 3,182 | ▲10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303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