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노블체어, 2022 유러피안 하드웨어 어워드 게이밍 체어 부문 수상 外

기사입력:2022-06-07 11:22:1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노블체어, 2022 유러피안 하드웨어 어워드 게이밍 체어 부문 수상

글로벌 게이밍, 오피스체어 브랜드 ‘노블체어(noblechairs)’가 ‘2022년 유러피안 하드웨어 어워드(European Hardware Awards 2022 / 이하 EHA 2022)’ 게이밍체어 부분에서 수상, 2017년부터 2022년까지 총 6년에 걸쳐 게이밍 체어 부문에서 단 한번도 수상을 놓치지 않는 쾌거를 이루었다.

‘EHA 2022’ 게이밍 체어 부분에 최종 선정된 제품은 노블체어의 ‘에픽 시리즈’와 ‘에픽 TX’로 21년 하반기에 새로 출시된 ‘TX 시리즈’ 제품이 포함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 노블체어 ‘TX 시리즈’는 노블체어가 새로 연구개발한 특수 통기성 패브릭 재질 시트가 적용된 제품들로 이번에 수상한 ‘에픽 TX’는 아직 국내에 출시되지 않았지만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넉넉한 사이즈의 노블체어 ‘히어로 TX’와 체구가 작은 아이들 또는 여성들을 위한 ‘에픽 컴팩트 TX’가 출시되어 인기몰이중이다.

‘TX 시리즈’의 특수 패브릭 시트 커버는 우수한 통기성과 부드러운 질감을 자랑함과 동시에 이물질로 인한 얼룩에 대한 저항력이 강해 청소 및 관리가 쉽다. 시트 안감은 양모로 이루어져 푹신한 느낌을 주고 내부에는 온도로 인한 변질이 없는 온도 둔감형 메모리폼(Cold Foam)이 적용되여 부드러운 착좌감을 선사하면서도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꺼짐, 변형을 방지한다. ‘TX 시리즈’의 짙은 차콜색 시트와 밝은 회색으로 처리된 로고 양각과 마감은 고급스럽고 모던한 느낌을 주면서도 색상이 튀지 않아 사무실 같은 공간에도 잘 어울린다.

노블체어가 수상한 ‘EHA’는 유럽 전지역의 PC와 게이밍 관련 각 분야 최고의 언론인 100명 이상이 유럽 전역에서 판매되는 제품들 중에서 최고의 하드웨어를 선정하는 어워드이다. 영국의 ‘키트구루(KitGuru)’, 폴란드 ‘퓨어PC(PurePC)’, 스페인 ‘긱네틱(Geeknetic)’, 프랑스 ‘카우콧랜드(CowCotLand)’, 북유럽의 ‘아이오테크(io-tech)’, 루마니아의 ‘랩 501(Lab 501)’, 이탈리아의 ‘하드웨어 업그레이드(Hardware Upgrade)’, 네덜란드의 ‘하드웨어 인포 Hardware. Info)’, 독일의 ‘하드웨어 럭스(HardwareLuxx) 등 유럽 각국의 PC와 게이밍 분야 최고의 전문 언론인들로 평가단이 구성된다. ‘EHA’ 평가단은 상호간의 정보공유가 없는 상태로 각자 가장 뛰어나다고 평가하는 제품을 지명하며 지명된 수를 토대로 ‘Master List’라 불리는 수상 후보들이 결정된다. 이 ‘Master List’에 오른 후보들을 두고 최종 투표를 진행해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는 방식이다.

유럽 하드웨어 협회(European Hardware Association) 소속 미디어들은 지금까지 약 40만개가넘는 PC 부품과 게이밍 기어 관련 기사를 보도하였으며 진행한 제품 테스트 또한 수백만건에 달해 유럽 내에서 직관적 연구와 분석을 통해 최고의 하드웨어를 평가하고 PC, 게이밍 시장을 통찰하고 있다.

◆테스트웍스 ‘인공지능&빅데이터쇼 2022(AI&Big Data Show 2022)’ 참가

테스트웍스는 6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스마트테크 코리아 2022(SMART TECH KOREA 2022)’의 주요 행사인 ‘인공지능&빅데이터쇼 2022(AI&Big Data Show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국내 대표 미래 선도기술 비즈니스 전시회인 ‘제11회 스마트테크 코리아’와 함께 열리는 ‘인공지능&빅데이터쇼 2022(AI&Big Data Show 2022)’는 빅데이터, 머신러닝, 딥러닝 등을 활용한 ‘인공지능 솔루션’부터 지능로봇, 자율주행과 같은 ‘인공지능&데이터 융합 서비스’, 검색엔진, AI 인식, 데이터분석 시스템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시스템’까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최전선 기술 트렌드를 선보인다.

이 행사에서 테스트웍스는 인공지능 상용화의 핵심인 데이터 품질 확보를 위한 데이터 수집 가공 품질 검증의 원스탑 솔루션 데모와 함께 활용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테스트웍스의 에이아이웍스(aiworks)는 8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크라우드-소싱 기반의 데이터 수집 가공 플랫폼으로, 다양한 대규모 데이터 수집 가공 프로젝트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데이터가 필요한 고객에게 단기간에 양질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테스트웍스는 에이아이웍스(aiworks)를 통해 기업 고객이 원하는 형태의 이미지, 영상, 음성, 텍스트 등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수집 및 가공 프로젝트를 개설하여, 데이터 전문 인력의 검수 및 품질 검증을 거쳐 고객이 원하는 일정에 맞춰 고품질의 구축 데이터 셋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에이아이웍스(aiworks) 회원들을 위해서는 쉬운 이미지 데이터 수집부터 섬세한 데이터 라벨링 업무 교육과 함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업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것뿐만 아니라, 온라인 봉사 활동 프로젝트까지 회원들이 스스로 참여하며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가치 성장 플랫폼이 되도록 운영하고 있다. 테스트웍스는 에이아이웍스(aiworks) 플랫폼을 통해 ICT 전문 교육 센터를 운영하며 전문 데이터 라벨러, 검수자 등을 양성하여,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 구축 사업 등에 적극 참여 및 포용적 고용을 통한 디지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테스트웍스의 인공지능 데이터 자동화 가공 관리 솔루션인 블랙올리브(blackolive)는 자체 구축한 학습 데이터를 통해 더 고도화된 자동화 및 최신 라벨링 기능을 제공한다. 블랙올리브(backolive)는 데이터 라벨링 프로젝트 생성, 원천 데이터 개인정보 비식별화, 라벨링 자동화, 모니터링, 통계에 이르기까지 2D 및 3D 인공지능 데이터 전처리가 가능한 올인원 솔루션이다. 특히, 블랙올리브(blackolive)는 테스트웍스가 참여한 K-DATA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과 NIA AI 데이터 셋 구축 사업 등에 직접 활용되면서 자율주행, 스마트 물류, 스마트팜, 헬스케어, 안전, 수어 등 다양한 산업군에 특화 적용된 최신 기능과 더 고도화된 자동 객체 인식을 통해 대규모 데이터 셋의 효율적인 구축 기술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왔다. 블랙올리브(blackolive)는 Multi-sensor Calibration 기술 바탕의 3D LiDAR Point Cloud 데이터 가공 기술과 GAN 모델 기반으로 저해상도 이미지를 고해상도 이미지로 전환하는 기술 및 흑백의 이미지를 컬러로 전환하는 Colorization 기술을 확장 지원하고 있다.

테스트웍스의 에이디큐(ADQ)는 인공지능 데이터 품질 검증에 최적화된 도구로, 데이터 검증을 위한 프로세스, 작업 관리, 검증 후 필요한 통계 자료를 지원하는 보다 가볍고 편리한 도구이다. 학습 데이터 검증 프로세스에 따라 신뢰 수준과 표본 오차를 기준으로 신뢰할 수 있는 검증 개수를 설정한 후, 검증을 위한 샘플링 진행, 효율적 검증 작업 진행을 위한 작업 분할, 검증 작업자 할당으로 이루어지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에이디큐(ADQ)를 사용하여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다. 인공지능 데이터 품질 검증을 수행해야 하는 기업 및 기관들은 에이디큐(ADQ)를 활용하여 현업에서의 어려움을 개선하고 업무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테스트웍스는 다년 간 데이터 중심의 인공지능 서비스 상용화를 지원하며 다양한 산업군에서 대규모 데이터 구축 경험을 쌓아왔다. 특히, 인공지능 분야의 전문인력과 최신 기술을 통해 고객이 개발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가능한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데이터 구축 및 활용 사례와 연구 개발 성과 및 인사이트를 블로그와 소셜 채널을 통해 공유하고 있다.

◆“무더위 대비에 바쁜 유통업계”…기능성 강화한 냉감 제품 열풍

여름을 맞이한 최근 소비 시장은 엔데믹 기대감 고조 및 야외활동 수요 증가로 활황을 맞았다. 국내의 한 이커머스 플랫폼이 지난달 발표한 쇼핑 트렌드 설문 결과에 따르면 거리두기 해제 이후 쇼핑 지출액이 늘었다고 답한 이들이 전체 중 약 80%를 차지했다.

이에 유통업계는 일찌감치 여름 특수에 대비해 적극적인 고객 몰이에 나섰다. 특히, 5월 중순부터 30도를 넘나드는 더위가 지속되며 일찍이 예고된 폭염에 분야를 막론한 쿨링 대전이 한창이다. 패션업계는 기술력을 한층 강화한 냉감 의류 전쟁을 벌이고 있으며, 여타 업계 역시 숙면을 위한 쿨링 침구와 반려견용 쿨런닝 등을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

▶ 엔데믹으로 야외활동 증가 예상…한여름에도 시원한 활동 위한 냉감 의류 선보여

패션업계는 본격적인 엔데믹에 늘어나는 야외활동을 쾌적하게 누릴 수 있도록 기능성 냉감 의류를 다양하게 출시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소재별로 쿨링 효과를 극대화한 냉감 기능성 라인 ‘아이스콜드 시리즈’를 선보였다. ‘아이스콜드 시리즈’는 15년부터 네파가 매년 기능성을 강화해 선보이고 있는 네파의 여름 시즌 대표 라인이다. 활동성을 고려한 반집업 티셔츠,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잇는 긴팔 라운드 티셔츠, 데일리로 즐겨 입기 좋은 반팔 티셔츠, 냉감 기능이 적용된 팬츠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선보였다.

특히 올해는 기능별로 냉감 소재를 차별화한 라인업이 눈에 띈다. △착용 즉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네파 아이스’ △흡습속건 소재의 ‘네파 드라이’ △PCM 소재를 적용해 적정 체온 유지 및 쿨링 효과와 쾌적함을 극대화한 ‘네파 듀얼’ 의 세 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네파 관계자는 “이르게 찾아온 더위에 올 여름엔 특히 냉감 제품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소재 및 기능을 강화한 아이스콜드 시리즈에 올해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은 한여름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피니쉬 라인’을 선보였다. 냉감 소재와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해 한여름에도 쾌적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피니쉬 라인은 팬츠 3종 및 스커트 3종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스윙 시 움직임이 편해 뒷모습까지 완벽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 열대야 물리칠 침구류부터 반려견 고려한 쿨링 용품까지 다양한 냉감 소재 제품 눈길

한편, 열대야의 숙면과 직결된 여름철 침구류는 물론 반려견 용품까지 다양한 분야의 냉감 제품들이 소비자의 관심을 끈다.

이케아는 여름철 숙면을 도와줄 냉감 소재 침구를 선보였다. 크납스타드(KNAPSTAD) 매트리스 토퍼는 메모리폼의 지지력은 유지하면서 한쪽 면에 쿨링 효과가 있는 젤이 있어 쾌적한 숙면을 돕는다. 회스트베드(HOSTVADD) 매트리스커버는 특수하게 직조된 나일론 섬유가 열을 방출해 보다 시원한 잠자리를 만든다.

에이스침대는 매트리스를 감쌀 수 있도록 한 ‘마이크로케어 쿨링 패드’를 출시했다. 코오롱에서 개발한 기능성 신소재 섬유 포르페 냉감 소재를 사용해 체내의 열을 빼앗아 시원함과 적절한 체온을 유지시켜주는 기능성 제품이다.

BYC는 반려견을 위한 여름 기능성 제품인 ‘BYC 보디드라이 반려견용 쿨런닝’을 새롭게 선보였다. 쿨웨어 보디드라이는 빠르게 건조시켜 쾌적함을 오래 유지하는 기능성 냉감 제품으로 이번에 ‘동그람이’와 협업해 반려견용 기능성 쿨웨어를 새롭게 선보였다. 반려견의 행동 습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제작됐으며 사람 내의와 비슷하다는 점에서 ‘개리야스’라는 별칭까지 붙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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