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윌라, 앱 누적 다운로드 수 300만 돌파
윌라가 누적 다운로드 수 300만을 돌파했다.
윌라는 30일 자사앱 누적 다운로드 수 300만 돌파 소식을 전했다. 지난 2018년 4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윌라는 2020년 6월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넘겼다.
윌라는 이용자들이 음악을 듣는 것처럼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완독본 오디오북’을 ‘월 정액 구독형 스트리밍’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최신 베스트셀러부터 분야별 전문 서적, 독립 출판물, 매거진, 아동서, 강연(클래스) 등 2만여 개의 다양한 콘텐츠를 문자 음성 자동변환 기술(TTS) 형태의 기계음이 아닌 전문 낭독자의 목소리로 서비스하고 있다.
윌라를 경험한 이용자들은 오디오북을 하나의 독서 콘텐츠로 활용하고 있다. 지난해 윌라 연말결산 자료에 따르면 전체 이용자의 오디오북 총 청취 시간은 전년 대비 2.6배 성장했다.
특히 ‘몰입’을 통해 이용자들의 오디오북 이용이 증가했다. 큰 맥락에서 ‘소설’이 가장 많은 사랑을 얻었고,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는 이용자의 몰입을 도왔다. 오디오북이라는 콘텐츠 특성을 십분 활용해 배경음과 효과음 등으로 ‘몰입’을 극대화했다.
윌라는 박경리 <토지>, 이문열 <삼국지> <초한지> <수호지>, 세계문학컬렉션 등 대작 오디오북을 통해 그동안 종이책으로 읽기 힘들었던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웹소설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CJ ENM과의 콘텐츠 제휴를 통해 콘텐츠 영역을 확장하는 등 오디오 콘텐츠 다양하게 늘리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용 가능한 콘텐츠의 수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이용자의 독서량도 증가했다. 뿐만 아니라 특정 성우에 대한 팬덤도 생기면서 성우의 영향력까지 확인했다.
지난 10일 발표한 설문결과에서는 오디오북 이용에 따른 회원들의 일상 효과도 확인됐다. △운전, △출퇴근, △운동, △집안일 등 다양한 일상생활 중 스트레스 감소 및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됐다. 게다가 어린 자녀 ‘독서량 증가’, ‘스마트폰 시청 감소’ 등 교육에도 도움된 것으로 나타났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많은 이용자의 사랑을 받은 덕분에 앱 다운로드 수 300만 건을 돌파했다”라며 “윌라는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받은 사랑을 꾸준히 잇기 위해 콘텐츠뿐 아니라 기술 개발에도 집중해 오디오북 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모두투어, 웹 3.0 차세대 솔루션 개발 본격 시동
모두투어가 차세대 솔루션 개발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다양해진 고객 니즈를 수용하고 여행 시장 트렌드의 변화, 경쟁적인 시장 환경을 사용자 기반의 시스템 경쟁력으로 정면돌파하겠다는 중장기 성장 전략의 큰 축이라고 사업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사업 진행에 필요한 자금조달, 운영계획도 마무리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모두투어는 창업자 우종웅 회장이 대한민국 최초로 여행 B2B(도매) 판매 모델을 도입하여 여행시장 성장에 견인차 역할을 해왔다. 성숙기에 접어든 여행시장에서 시스템 혁신을 통해 재도약의 기회로 삼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대목이다. 특히, 기존 웹 2.0을 넘어 본격적인 웹 3.0 시대에, 진화한 여행산업의 미래를 제시한다는 포부도 내비쳤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 큰 틀에서는 기존 모두투어의 핵심 역량을 시스템을 통해 구현하고 소비자 트렌드에 맞는 이용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방향을 잡고 있다. UI/UX, ERP, CMS 개편을 포함하는 대형 프로젝트로 전략, 운영, 완성도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회사 전체 구성원이 TF라는 사명감으로 속도를 내고 있다. 중장기 전략 사업인 만큼 총 3 단계 개발 로드맵이 적용되어 1단계 개발이 완료되는 내년 초에는 새로워진 모두투어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유니룩스,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상업용 세탁장비 전문기업 ㈜유니룩스가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유니룩스 사업에 대한 고객의 정보 접근성 및 편의성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유저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경험(UX)을 전면 개편하고,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했다. 더불어 21년의 업력을 보유한 유니룩스의 가치와 역사를 담은 콘텐츠를 홈페이지에 반영해 기업의 신뢰도를 높였다.
홈페이지 메뉴는 ▲사업영역 ▲제품소개 ▲고객지원 ▲회사소개 4개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고객들이 세탁장비 납품사업, 멀티하우징 공유사업, 산업용 세탁사업, 셀프빨래방 가맹사업 등 유니룩스의 세탁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보유하고 있는 업계 최고의 세탁장비 라인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전체 메뉴 레이아웃을 직관적으로 수정했다.
또한, 개편된 홈페이지는 접속 기기에 맞춰 웹의 해상도와 레이아웃 등이 자동으로 변환되는 ‘반응형 웹’을 적용해 PC는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유니룩스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디자인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고객의 사용 편의성과 경험을 최우선으로 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1년 창립한 유니룩스는 상업용 세탁장비 업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미국 ALS그룹-PRIMUS 세탁기와 건조기의 공식 수입판매원이자 LG 상업용 세탁기 공식 판매원이다. 이외에도 공용세탁실 운영 컨설팅 및 상업용 전문 세탁장비 납품 사업 등을 확장하여 동종업계 내 경쟁력 확보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윌라, 앱 누적 다운로드 수 300만 돌파 外
기사입력:2022-05-30 09:52:1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639,000 | ▼260,000 |
비트코인캐시 | 528,000 | ▲3,500 |
이더리움 | 2,613,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20 | ▲60 |
리플 | 3,157 | ▲9 |
이오스 | 1,022 | ▲1 |
퀀텀 | 3,115 | ▼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668,000 | ▼178,000 |
이더리움 | 2,614,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30 | ▲50 |
메탈 | 1,186 | ▲7 |
리스크 | 780 | ▲7 |
리플 | 3,158 | ▲11 |
에이다 | 997 | ▲5 |
스팀 | 216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590,000 | ▼240,000 |
비트코인캐시 | 527,000 | ▲1,500 |
이더리움 | 2,614,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50 | ▼30 |
리플 | 3,157 | ▲9 |
퀀텀 | 3,160 | 0 |
이오타 | 301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