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리디, 이태원에 ‘상수리나무 아래’ 팝업스토어 오픈 外

기사입력:2022-05-26 10:53:3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리디, 이태원에 ‘상수리나무 아래’ 팝업스토어 오픈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서울 이태원에서 ‘상수리나무 아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콘텐츠 전문 카페 ‘모펀’과의 협업을 통해 작품 속 마법 도서관을 콘셉트로 꾸며졌다. 여기에 ‘상수리나무 아래’ 작화를 담은 굿즈 아이템 10여종과 캐릭터의 이름을 딴 디저트·음료 메뉴를 선보여 팬들이 작품을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리디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거점으로 이태원 일대를 ‘상수리나무 아래’로 수놓았다. 이태원 해밀톤 호텔 전광판을 시작으로 ‘상수리나무 아래’의 메인 비주얼을 생동감 있게 노출해 작품 스케일을 실감케 했다.

실제 리디 대표작 ‘상수리나무 아래’는 글로벌 무대에서 로맨스 판타지 최고 화제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최근 원작 웹소설 영문판이 아마존 베스트셀러 5개국 1위에 올랐으며, ‘상수리나무 아래’ 틱톡 챌린지가 글로벌 팬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누적 조회수 85억뷰를 돌파했다. 이 같은 화제성에 힘입어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픈 1시간 전부터 대기줄이 길게 이어지는 등 작품의 인기를 입증했다.

‘상수리나무 아래’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팬들은 “도심 한복판에서 ‘리프탄’을 볼 수 있다니 너무 신기하고 새롭다”, “지방에 사는데 ‘상수리나무 아래’ 팝업스토어 오려고 일부러 시간 내서 올라 왔다” 등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리디 관계자는 “탄탄한 스토리로 국내외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상수리나무 아래’를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게 됐다”면서, “작품 속에 등장하는 장소와 소품 등 볼거리로 가득찬 팝업스토어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쥬스투클렌즈, 아티스트 민진리(본명:이민진) 콜라보

내추럴 클린뷰티 브랜드 ‘쥬스투클렌즈(Juice To Cleanse)’가 다가오는 여름 대비 유명 아티스트 민진리(본명:이민진)와 협업 ‘한정판 굿즈 홈트타월’을 출시하고 출시 기념 5월 30일 밤 8시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PRIZM)에서 특별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다가오는 여름철 피부 고민으로 클렌징 제품을 찾는 사람들에게 즐거운 이벤트를 선사하고자 기획되었다. 콜라보 굿즈 제품은 아티스트 민진리의 아트를 담아낸 홈트 타월로, 운동 시 땀을 닦거나 간단한 세안 후 그리고 등, 목, 어깨 스트레칭 등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최근 불확실한 미래보다 오늘 하루를 충실히 보내는 ‘갓생살기(God+인생)’ 열풍으로 운동, 피부관리 등 건강한 생활 습관에 집중하는 MZ세대에게 이번 콜라보가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정판 굿즈 홈트타월’에는 아티스트 민진리가 쥬스투클렌즈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을 보고 사용하며 느낀 ‘My refresh moment’를 모티브로 하루의 피로까지 씻어내는 기분 좋은 순간을 아트웍으로 담아냈다. 아티스트 민진리는 다양한 컬러들을 조화롭게 사용하여 정물화, 풍경화, 인물화를 비롯한 다양한 그림을 작업하는 일러스트레이터로서 최근 뮤지컬 프리다 기획 전시에 참여하는 등 MZ세대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타월은 무심히 걸쳐만 놓아도 기분 좋아지는 타월을 만드는 브랜드 ‘이쿠나(itkuna)’에서 제작되었다. 아티스트 민진리의 아트웍이 더욱 돋보일 수 있도록 자연의 색과 음각 디자인이 활용되었다. 또 면으로 제작해 피부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고 보통의 스포츠타월보다 길게 제작되어 운동 중 목이나, 손목에 감아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 타월 박스 패키지는 화학 및 표백처리를 하지 않은 100% 친환경 사탕수수섬유 용지가 사용되며 식물성 대두유를 사용한 콩기름으로 인쇄되어 환경적이다.

쥬스투클렌즈는 이번 굿즈 출시를 기념해 리테일미디어 플랫폼 프리즘(PRIZM)에서 5월 30일 밤 8시 브랜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브랜드 베스트 클렌징 제품과 타월을 구성한 1,000세트를 한정 할인 판매한다. 세트는 △그레잇올킬세트 △파워매끈결세트 △베스트4U세트 3가지로 구성됐다. 더불어 라이브 기간 △콤부차 듀오 △핸드크림 △클린버터 등 브랜드 제품을 최대 72% 할인하며, 제품 상관없이 선착순 구매자 15명에게는 클린버터 4종 기프트 세트, 가장 많은 제품을 구매한 구매왕에게는 30만원 상당의 기프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방송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쥬스투클렌즈 마케팅 관계자는 “쥬스투클렌즈의 클렌징은 피부 노폐물을 세심하게 지워내주고 과채를 착즙해 담아내어 클렌징 후 특유의 당김없이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케어해준다. 무더운 여름 불쾌한 기분은 떨쳐내고 타월로 즐겁게 운동하고 개운한 클렌징 타임까지 오로지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콜라보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즐거운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밤부네트워크, 60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 B 투자 유치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밤부네트워크(대표 송윤근, 정다빈)가 60억 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교보증권, 펜타스톤인베스트먼트, 엘로힘파트너스가 새로운 투자자로 합류하였다.

밤부네트워크는 확보된 재원을 바탕으로 팬덤 기반의 콘텐츠 제작을 추진해 나가고 있으며, 특히 유저의 선택에 따라 결말이 달라지는 인터렉티브 콘텐츠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기존에 인정받아왔던 숏폼 콘텐츠의 영역을 넘어 미드폼, 롱폼과 같은 글로벌 OTT 프리미엄 콘텐츠까지 스펙트럼을 넓힐 계획이다.

이 외에도 밤부네트워크는 콘텐츠 지적재산권(IP) 투자를 비롯해 자사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콘텐츠 기업 파이프라인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고 및 음원 엔터테인먼트 사업 확충과 인터렉티브 콘텐츠 제작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갖춘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로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밤부네트워크 정다빈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K-콘텐츠 위상을 높이는 콘텐츠 제작은 물론, 뉴미디어 콘텐츠 비즈니스의 실질적인 성공 사례를 만들 계획”이라며 “MZ세대를 대표하는 제작사인 만큼 책임감을 갖고 성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밤부네트워크는 2018년 설립 이후 짧은 업력 및 소규모의 투자유치에도 불구하고 자체 캐시카우 확보를 통해 안정적으로 성장해 나아갔다. 다수의 누적 천만뷰 웹드라마 제작은 물론 국내 케이블TV 최고시청률 5.8% 기록, Tencent WeTV Global Top-5 K-DRAMA에 선정되는 등 히트제작사로 자리매김 중이다. 대표작 <네 맛대로 하는 연애>, <어서오세요, 마녀상점>, <달달한 그놈>, <교과서엔 없습니다>를 비롯해 YG엔터테인먼트 트레저 공식 웹드라마 <남고괴담> 등 27개시리즈 305개 에피소드 제작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21.84 ▲44.10
코스닥 791.53 ▲9.02
코스피200 405.32 ▲6.0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240,000 ▲100,000
비트코인캐시 661,500 ▲6,000
이더리움 3,372,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2,200 ▼20
리플 2,944 ▲2
퀀텀 2,655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188,000 ▲54,000
이더리움 3,372,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2,230 ▼10
메탈 917 ▲11
리스크 524 ▲1
리플 2,945 ▲1
에이다 801 ▼1
스팀 16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210,000 ▲60,000
비트코인캐시 661,500 ▲7,500
이더리움 3,369,000 0
이더리움클래식 22,170 ▼30
리플 2,944 ▲1
퀀텀 2,649 0
이오타 219 0
ad